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1.19 13:49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연기, 중소기업 근로자 위한 것"

윤재옥(가운데)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윤재옥(가운데)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논란'에 대해 "부당한 정치 공세"라고 일축했다.

지난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도 관련 언급이 있었다. 윤 원내대표는 "사건의 본질은 함정이고 공작"이라며 "김 여사는 피해자"라고 말했다. 이에 같은 당의 하태경 의원은 "김 여사가 사과해야 한다"고 맞섰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국민들이 걱정할 만한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이후 당 안팎에서는 김 여사와 대통령실이 나서서 해명하거나 사과해야 한다는 의견이 쏟아졌다. 

윤 원내대표는 "어제 의총에서는 원론적인 부분에 대해 말한 것이고, 본질을 간과하다 보니 정치 공작이나 노림수에 말려드는 것"이라며 "달리 더 이야기할 부분이 없다"고 피력했다. 한 위원장의 입장에 공감하느냐는 질문엔 "공감의 여부를 떠나 당의 원내대표로서 야당의 부당한 정치 공세에 어떻게 대응할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사건 자체보다도 이를 빌미로 한 야권의 공세가 예상되는 만큼 이에 대한 대응에 방점을 찍고 있음을 내비친 셈이다. 

김 여사 관련 리스크가 해소되지 않으면 총선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반박했다. 윤 원내대표는 "(그건) 개인적인 주장"이라며 "선거의 승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은 다양하고, 어떤 특정한 한 가지 이슈가 승부를 결정짓는다고 보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는 총선의 승패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종합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것이지 어느 특정사건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는 의미로 읽혀진다. 

국민의힘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50인 미만 사업장에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을 유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을 미루는 것은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것"이라며 "오는 25일 본회의에서 개정안이 처리될 수 있도록 민주당이 전향적인 태도를 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선거제 개편에 대해선 민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필연적으로 위성정당이 나타나게 된다"며 "민주당이 적극적으로 협의에 임할 경우 권역별 병립형 비례대표제로 협의할 의향도 있다"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