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4.01.25 10:14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5일 증권가에는 현대차증권이 임직원 참여 원데이클래스 연계 사회공헌 기부 활동을 모두 마쳤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하이투자증권은 비대면 스마트지점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계좌개설 및 주식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NH투자증권은 '방배동 재건축 심층분석 구역별 사업현황 및 사업성 분석' 보고서를 출간했다.

현대차증권 임직원들이 '이른둥이를 위한 따뜻한 마음키트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 임직원들이 '이른둥이를 위한 따뜻한 마음키트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 임직원 참여 원데이클래스 연계 사회공헌 기부 활동 진행

현대차증권은 지난 19일 서울에 위치한 이대서울병원과 이대목동병원에서 '이른둥이를 위한 따뜻한 마음키트 전달식'을 가지고 2023년 한 해 동안 총 4차례 진행됐던 임직원 참여 원데이클래스 연계 사회공헌 기부 활동을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기부 활동은 '마음나눔통장'을 통해 조성된 재원을 바탕으로 임직원 참여 원데이클래스와 연계해 진행됐다. 임직원 및 가족들이 직접 제작한 'DIY(Do It Yourself) 사랑의 필통', '반려나무', '자이언트얀 미니 포츈가방', '이른둥이 마음키트(목베개·턱받이)' 등과 자체 준비 물품을 영등포 성인문해센터, 강서구립봉제산노인복지센터, 이대서울병원, 이대목동병원 등에 기부했다.

(사진제공=하이투자증권)
(사진제공=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신규 및 휴면 고객 계좌개설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4월 16일까지 비대면 스마트지점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계좌개설 및 주식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이벤트 기간 내 하이투자증권 스마트지점에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는 경우 국내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를 0.01%로 적용한다. 

선물 옵션은 3개월간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한 번만 거래하면 최대 6개월까지 연장해 혜택을 제공한다. 수수료 혜택은 시스템트레이딩 제휴 서비스인 예스트레이더를 통한 거래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주식거래 금액에 따라 추가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주식을 1주라도 거래만 하면 5000원을 지급하고,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 1만원, 500만원 이상 거래하는 경우는 3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신용융자 이율은 연말까지 4.9%의 단일금리로 우대해 적용하며, 계좌개설일로부터 1개월간의 실제 발생 이자를 최대 10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미국 주식은 MTS(iM하이)를 통해 거래하는 경우 계좌개설일부터 2개월간 수수료 완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수수료 혜택 기간 종료 후 연말까지 0.05%의 우대 수수료를 적용하며, 환전 수수료 90% 우대와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 무료의 혜택도 제공한다.

서비스 혜택 종료일 직전 3개월 내 미국 주식을 단 1주라도 거래했을 경우 추가로 1년간 주식거래 및 환전 수수료 우대, 실시간 시세 무료 혜택을 지속해서 제공하며, 2025년에 사용 가능한 미국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2개월 완전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미국 주식거래 금액에 따른 추가 리워드 혜택도 제공한다. 1·2·3·4월의 월별 주식거래 금액이 500만원 이상이면 각 10달러를 지급하며, 월별 거래 조건 2회 충족 시 20달러, 3회 충족 시 30달러를 추가로 지급한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방배동 재건축 심층분석' 부동산 보고서 발간

NH투자증권은 '방배동 재건축 심층분석 구역별 사업현황 및 사업성 분석' 보고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에는 방배동 재건축 사업장별 사업현황 및 특징과 사업 이슈를 점검하고 시장동향과 사업성 분석을 통한 전망 내용이 담겨있다. 

NH투자증권은 방배동이 재건축 사업을 통해 향후 5년 이내 고급 아파트가 밀집된 새로운 부촌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방배동은 일반적인 아파트 재건축과 단독주택 재건축 사업장이 혼재된 것이 특징이다. 단독주택 재건축 사업은 노후화된 단독·다가구·연립주택 등을 아파트로 재건축하는 사업으로 재개발과 비슷하지만, 차이점은 기반 시설이 갖춰져 있어 추가 설치가 필요 없어 사업성이 좋은 편이다. 

정보현 NH투자증권 Tax센터 부동산 수석연구원은 "고급주택이 밀집된 지역에서 고급 아파트 단지의 릴레이 입주가 시작되면 다양한 부동산 유형이 고루 분포하고 넓은 녹지공간 및 우수한 학군을 바탕으로 특색 있는 강남 부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라며 "대부분의 사업장이 착공 또는 철거 진행 중으로 5년 이내 입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현재 매수 시기로 유효하나, 분양가상한제 지역이므로 가점이 높은 무주택자라면 청약을 우선적으로 접근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