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1.30 13:59

"임종석, 애초 이 정도 식견의 분이 대통령 비서실장…586완장 외에는 설명 불가"

윤희숙 국민의힘 전 의원. (출처=윤희숙 전 의원 인스타그램)
윤희숙 국민의힘 전 의원. (출처=윤희숙 전 의원 인스타그램)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오는 4·10 총선에서 서울 중·성동갑 출마를 선언한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이 같은 지역구에서 출마를 준비 중인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경제 지식에 대해 쓴소리를 했다. 

윤 전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 메시지에서 임종석 전 실장을 정조준 해 "민주당 임종석 전 실장이 '한동훈 위원장은 경제를 입에 올릴 자격이 없다'며 한국경제가 무너지는 것에 대한 사과와 반성을 요구했다"며 "경제 체질을 이렇게 망쳐놓은 주범이 다음 정부 탓을 하는 것도 어이가 없다"고 쏘아붙였다. 

임 전 실장은 앞서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한 위원장이 그 입에 경제를 올리려면 경제 망친 윤석열 정권의 실정에 대한 사과부터 해야 할 것"이라며 "지난해 경제성장률이 1.4%로 주저앉았다. 1인당 국민소득이 IMF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라고 밝혔다.

아울러 "민생경제가 괜히 어려운 것이 아니다. 2년 연속 무역적자가 지속되고, 1991년 한중수교 이래 처음으로 대규모 적자가 발생했다"며 "대한민국이 선진국 문턱에서 미끄러지고 있다. 민생경제 파탄의 주범은 윤석열 정권"이라고 질타했다.

임 전 실장의 이 같은 지적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자기 손으로 땀 흘려서 돈을 벌어본 적이 없고, 오직 운동권 경력 하나로 수십 년간 기득권을 차지하며 정치 무대를 장악해 온 사람들이 민생 경제를 말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한 발언에 대한 응수로 관측된다.

이에 대해 윤 전 의원은 이런 임 전 실장의 지적에 대해 "경제를 입에 올릴 기본지식이 없다는 게 뽀록날 뿐"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윤 전 의원은 "지난해 1인당 국민소득이 IMF 이후 처음으로 줄어들었다고 추궁했는데, 희한한 일이다. 작년 숫자는 아직 나오지도 않았으니 말이다"라며 "3사분기까지의 결과만 봐도 1인당 국민소득은 증가했고 4분기 추정치를 더하면 더 증가했을 것이다. 사실이 아닌 것"이라고 지적했다.

윤 전 의원은 또 "2021년에서 2022년 1인당 국민소득은 원화 기준으로 증가했고 달러 기준으로는 감소했다. 달러 기준 소득이 줄어든 것은 환율변화 때문이라는 뜻"이라며 "우리뿐 아니라 일본, 독일, 프랑스, 스웨덴도 줄었다. 환율 때문에 달러소득이 줄었다고 경제가 실패했다는 건 무식하기 짝이 없는 말"이라고 했다.

계속해서 "게다가 달러 강세가 윤석열 정부 탓이냐. 차라리 기후변화가 윤석열 정부 탓이라고 하시라"라며 "작년 성장률이 1.4%밖에 안 되는 것도 마찬가지다. 작년에는 대외환경이 나빠 주요국 경제가 모두 어려웠기 때문이고 중장기적으로 경제체질이 악화한 것은 문재인 정부를 필두로 해서 그간 구조개혁을 외면했기 때문"이라고 규탄했다.

또한 "애초 이 정도 식견의 분이 대통령 비서실장이란 중차대한 자리를 꿰찬 것 자체가 586완장 말고는 설명이 안 되는 일이다. 지금 '586 청산론'이 나오는 것도 바로 그 때문"이라며 "이쯤 되면 민주당은 후보 입단속에 나서야지 않을까"라고 성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