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2.06 10:0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매쉬업엔젤스가 6일부터 '매쉬업벤처스'로 사명을 변경한다.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변화에 발맞춰 투자 규모를 확대하고, 기술 스타트업 창업자 출신 파트너들을 중심으로 AI·SaaS 분야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매쉬업벤처스는 지난해 275억 원 규모의 신규 '매쉬업엔젤스 가치성장벤처투자조합' 펀드를 결성했다. 투자 저변을 확대, 투자 규모를 기존 3억에서 최대 5억 원까지 증액했다.

투자 역량 확대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글로벌 기술 스타트업 출신의 파트너도 대거 영입했다. 

신규 영입 파트너는 박은우 전 니어스랩 CSO, 브라이언 유 전 몰로코 COO, 이승국 전 퍼블리 CPO로, AI·SaaS 분야의 스타트업에 집중적인 검토와 포트폴리오사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매쉬업벤처스의 파트너는 전원 스타트업 출신으로 창업자 입장에서 전문적인 조력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포트폴리오사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매쉬업 가치성장 프로그램'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피투자사 지원을 강화하며, 파트너 외 스타트업 업계의 공신력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포트폴리오사의 빠른 성장과 스케일업 전략에 적극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택경 매쉬업벤처스대표파트너는 "사명 변경은 10년 이상의 초기 투자 노하우를 기반으로 AI 시대에 걸맞은 투자사로 변화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매쉬업의 '파운더 퍼스트' 철학을 유지하면서, 창업자들을 위한 프로페셔널 파트너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