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3.05 12:13

조국 "조국혁신당, 민주당이 의지 있어도 조심해야 하는 캠페인 담대히 전개"

이재명(왼쪽)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와 만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재명(왼쪽)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와 만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뉴스1)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5일 만나 "윤석열 정권, 검찰 독재 조기 종식을 위해 협력하고 단결하자"고 한목소리를 냈다. 

두 대표는 이날 국회 민주당 대표실에서 만났다. 이 자리에서 조국 대표가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동지"라고 하자 이재명 대표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모든 세력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화답했다. 

조 대표는 "민주당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범민주진보진영의 본진이고, 조국혁신당은 신생 정당"이라며 "조국혁신당은 윤석열 정권과 검찰 독재 조기 종식을 위해 가장 앞장서서 싸울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현재 대한민국의 질곡을 헤쳐나갈 동지"라며 "조국혁신당은 민주당이 의지는 있어도 조심해야 하는 캠페인을 담대히 전개하겠다"고 예고했다.

조 대표는 또 '검찰 독재 조기 종식'을 비롯해 '김건희씨를 법정으로', '검사장을 직선으로' 등의 구호를 소개했다. 그러면서 "범민주진보 유권자들을 모두 투표장으로 나오게 하겠다. 민주당은 넓은 중원으로 나가셔서 중도 표와 합리적 보수 표까지 가져와서 지역구에서 1대1로 승리하시라"고 응원했다. 

그는 또 "조국혁신당을 찍기 위해 투표장에 나오는 국민들께서 다른 표를 국민의힘에 주시겠냐"고 반문했다.

이에 이 대표는 "조국 대표를 환영하고, 조국혁신당의 창당을 축하드린다"며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과제는 동일하다.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종식하고 심판, 우리 국민들께 희망을 드리는 것"이라고 피력했다. 

특히 "이번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에 반대하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자 하는 모든 정치 세력이 힘을 합쳐야 한다"며 "그 중에 조국혁신당이 함께 있다"고 추켜세웠다. 

또한 "사과 한 개 만원 하는, 혹시 전쟁나지 않을까 걱정해야 하는, 이 나라 미래가 어떻게 될지 우려되는 이 한심한 현실을 반드시 고쳐야 한다"며 "이 모든 책임은 2년도 안 되는 이 짧은 시간에 대한민국을 극단적으로 퇴행시킨 윤석열 정권에 있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모두가 단결하고, 하나의 전선에 모여서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끝내는 국민적 과제에 함께 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