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4.03.07 10:18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7일 한화생명은 'The H 건강보험'이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티머니는 '세계교통결제 어워즈'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코나아이는 '천안사랑카드'의 운영사로 3연속 뽑혔다. 또 신한카드는 이용액 커질수록 혜택도 커지는 '포인트 플랜'을 출시했다.

(사진제공=한화생명)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 누적 10만건 돌파

한화생명이 지난 1월 출시한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이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달성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 상품은 ‘뇌·심장 新 위험률’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적용하며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했다는 게 특징이다.

한화생명은 이 상품의 호조세에 힘입어 올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을 기록했다. 이 상품을 통해 수술보장 특약의 보장금액을 50만원~1000만원으로 대폭 확대(종별 1회한)했다. 

또 신규 특약으로 ‘질병재해수술보장’을 탑재해 최대 80만원(종별 年 1회한, Premium형 기준)까지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성인병이자 만성 질환인 고혈압, 당뇨에 대한 통합보장도 가능하다. 고혈압통합보장특약을 가입하면, 진단 확정시 20만원, 관련 질환으로 수술시 1000만원을 지급한다. 

당뇨통합보장특약 가입시에는, 진단 확정시 100만원, 인슐린치료시 500만원, 당뇨 치료를 위한 수술시 1000만원을 보장한다.

(왼쪽부터) 티머니 마케팅 부문장 김영주 상무, 티머니 경영지원본부장 권택기 부사장, 티머니 솔루션 부문장 이충훈 상무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티머니)
(왼쪽부터) 티머니 마케팅 부문장 김영주 상무, 티머니 경영지원본부장 권택기 부사장, 티머니 솔루션 부문장 이충훈 상무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티머니)

◆티머니 '세계교통결제 어워즈'서 2년 연속 '국제 대상' 

티머니는 이번 달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24 세계교통결제 어워즈에서 '올해의 교통결제 테크놀로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를 통해 ‘티머니 태그리스 결제’가 세계 대중교통 결제분야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태그리스 결제는 지하철 게이트를 통과할 때 카드를 태그하지 않아도 모바일과 비콘(근거리 무선통신장치), BLE(Bluetooth Low Energy,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기술을 활용해 자동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시스템이다. 

권택기 티머니 경영지원본부 부사장은 "차세대 대중교통 혁신을 이끌 태그리스 결제의 빠른 상용화를 위해 기술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코나아이)
(사진제공=코나아이)

◆코나아이 '천안사랑카드' 운영사 3연속 선정

코나아이는 천안시의 지역사랑상품권 '천안사랑카드' 운영 사업자 선정 입찰에서 3연속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회사에 따르면 코나아이는 지난 2020년 4월부터 천안사랑카드 플랫폼을 운영해 왔다. 2022년 재선정에 이어 올해까지 세 번 연속 운영 대행사로 선정됐다.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은 "앞으로도 코나아이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의 차별화된 기술력 및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천안사랑카드 플랫폼 기능을 강화해 시민 편익 제고 및 지역 상생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이용액 커질수록 혜택도 커지는 '포인트 플랜' 출시

신한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건당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에 신한 SOL페이 결제 시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Point Plan, 이하 포인트 플랜)’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 혜택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 제공하는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와 주말 외식비 및 정기결제 자동납부분에 대해 혜택을 제공하는 '필수 생활비 적립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는 국내 가맹점 이용 시 건당 결제금액이 커질수록 더 높은 적립률을 적용해 포인트를 쌓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건당 이용금액이 3만원 미만일 경우 0.5%, 3만~10만원은 0.7%, 10만~30만원은 1%, 30~100만원은 2%, 100만원 이상은 3%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필수 생활비 적립 서비스는 음식점 또는 배달앱에서 주말에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1000포인트를 최대 5회까지 제공한다. 전월 실적이 없을 경우에도 2회까지 외식비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