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4.03.08 10:41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8일 KB라이프생명은 올해의 광고상 'ESG∙테크'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메트라이프생명은 롯데호텔앤리조트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안전운전하면 혜택받는 맞춤형 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또 AXA손해보험은 여성의 날을 맞이해 여성 청소년 및 장애인을 위한 위생용품 키트를 후원했다.

KB라이프생명 캠페인 광고 스틸컷. (사진제공=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캠페인 광고 스틸컷. (사진제공=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올해의 광고상 'ESG∙테크' 부문 수상

KB라이프생명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제31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ESG 부문 대상, 테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ESG 부문 대상을 받은 KB라이프생명의 '나름다운 청첩장'은 생분해되는 친환경 청첩장을 예비부부에게 제공하는 캠페인으로 일상 속 환경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브랜드 론칭 캠페인 ‘라이프를 나름답게’를 통해 배우 윤여정의 현재와 과거를 모두 담을 수 있도록 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광고에 적용해 대중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사회적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원태(오른쪽) 메트라이프생명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전무와 양재혁 롯데호텔 마케팅전략부문장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메트라이프생명)
전원태(오른쪽) 메트라이프생명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전무와 양재혁 롯데호텔 마케팅전략부문장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롯데호텔앤리조트와 업무협약 체결

메트라이프생명은 롯데호텔앤리조트와 업무협약을 맺고 자사 VIP 서비스인 '메트라이프 프라임플러스(Prime+)' 대상 고객에게 롯데호텔앤리조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프라임플러스 대상 고객은 시그니엘을 비롯한 전 세계의 롯데호텔앤리조트 체인에서 객실 업그레이드와 레이트 체크아웃(late check-out)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식사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클럽라운지도 동반 1인까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전원태 메트라이프생명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전무는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된 혜택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손보)
(사진제공=카카오페이손보)

◆카카오페이손보, 안전운전하면 혜택받는 '맞춤 운전자보험' 출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안전운전하면 혜택받는 맞춤형 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보험기간을 1년부터 3년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장기 운전자보험 대비 사용자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 '안전운전할인 환급'의 경우 보험사 사업비의 일부를 고객에게 돌려주는 형태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부담한다.

필요한 보장만 원하는 만큼 최적가로 만들 수 있어 가입 시 개인 운전 경력이나 습관, 재정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보험 가입이나 보험금 청구 과정도 빠르고 간편하다. 특히 집 주소나 차량 번호 같은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과감하게 생략했다. 대신 카카오 싱크를 적용해 원클릭으로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게 했다.

AXA손해보험 임직원들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및 장애인 100명을 위한 여성 위생용품 키트 ‘애플(愛+)박스’ 제작 후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AXA손보)
AXA손해보험 임직원들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및 장애인 100명을 위한 여성 위생용품 키트 ‘애플(愛+)박스’ 제작 후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AXA손보)

◆AXA손보, 여성 청소년 및 장애인을 위한 '위생용품 키트' 후원

AXA손해보험은 국제 여성의 날을 맞이해 여성 청소년 및 장애인을 위한 위생용품 키트 ‘애플(愛+)박스’를 제작 및 후원했다.

이번 ‘애플(愛+)박스’ 키트는 생리대와 함께 보관 파우치, 물티슈, 온팩, 핸드크림 등의 품목으로 구성됐다.

이 박스는 아동 복지 및 여성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및 장애인 100명에게 전달됐다.

기욤 미라보 AXA손보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기본적인 권익 보장뿐만 아니라, 건강과 안전을 돌보는 인생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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