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다혜 기자
  • 입력 2024.03.12 09:59
카카오뱅크가 '신용대출 비교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신용대출 비교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카카오뱅크가 ‘신용대출 비교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카카오뱅크뿐 아니라 30여 곳의 제휴 금융사의 신용대출 상품을 한눈에 조회하고, 한도 및 금리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비교하기에는 지방은행을 포함해 저축은행, 카드·캐피탈사 등 다양한 금융사가 입점해 있다. 별도의 개인정보나 소득정보 입력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비교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제휴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어 가장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더 많은 고객이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음 달 30일까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신용대출 비교하기를 통해 제휴 금융사 대출을 실행한 고객은 최대 3%의 첫 달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출 금리가 10% 이상이면 3%, 금리가 10% 미만이면 0.3%를 지원받는다.

예를 들어 10%의 금리로 5000만원을 대출받은 경우 12만5000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신용대출 비교하기에서 대출 비교만 해도 3만명의 고객을 추첨해 1만원을 지급한다.

지난달 신용대출 비교하기 조회 고객은 지난해 12월보다 80% 늘어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신용대출 비교하기를 통해 다른 금융사에서 대출을 실행한 금액도 출시 이전인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약 30%가량 증가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조금이나마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와 제휴를 확대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신용대출을 비교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