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4.03.13 16:24
SPC 배스킨라빈스는 ‘와츄원 케이크’ 최대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SPC그룹)
SPC 배스킨라빈스는 ‘와츄원 케이크’ 최대 2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SPC그룹)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할인행사 및 이벤트를 소개한다. 해당 업체는 SPC 배스킨라빈스, 스타벅스, 쿠팡, CJ제일제당, 롯데마트 등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와츄원 케이크’ 최대 25% 할인

SPC 배스킨라빈스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 시즌을 기념해 인기 아이스크림 케이크 ‘와츄원’ 제품 10종에 최대 25%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와츄원은 하나의 케이크에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배스킨라빈스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배스킨라빈스는 24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와츄원 케이크 10종을 대상으로 최대 25% 할인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제품 별로 상이하며,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내려받아 매장을 방문해 사용하면 된다. 다만, 해당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이 제외될 수 있으며 행사 진행 점포는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행사 제품은 9가지 플레이버 큐브를 2단으로 쌓아 올리고 3가지 플레이버를 별, 하트, 네모 모양 아이스크림으로 장식한 신제품 ‘해피 조이 큐브’ 다양한 플레이버의 큐브 아이스크림을 개별 트레이로 편리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나눠먹는 큐브 와츄원’ 동글동글 스노우 볼을 가득 쌓아 올려 14가지 플레이버의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는 ‘골라먹는 스노우 볼’ 등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와 함께 하는 블루밍 베어리스타 AR(증강현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와 함께 하는 블루밍 베어리스타 AR(증강현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14일부터 4월 10일까지 스타벅스 3월 프로모션 음료 또는 푸드 제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와 함께 하는 블루밍 베어리스타 AR(증강현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고객의 모바일을 통해 AR로 새로운 형태의 스타벅스를 경험하는 이벤트다. 벚꽃 포토 카드,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 황금 벚꽃 찾기 등으로 구성됐다. 벚꽃 포토 카드는 AR 페이지 입장 후 모바일 카메라를 통해 테이블을 인식하면 만개한 벚꽃 나무에서 움직이는 스타벅스 베어리스타를 확인할 수 있다.

베어리스타 AR은 스타벅스 매장을 포함한 모든 공간에서 테이블을 인식하면 실행된다. 벚꽃으로 만든 꽃다발을 주는 베어리스타와 슈크림 라떼를 든 베어리스타 2종 중 1종이 랜덤으로 노출돼 모바일 포토카드로 제작할 수 있다.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는 춤추는 베어리스타와 함께 동작을 따라해 동영상을 촬영, 본인 계정의 SNS에 공유할 수 있다. 황금 벚꽃 찾기는 AR 카메라 화면으로 떨어지는 벚꽃 잎 중에 황금 벚꽃 잎을 클릭하면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 시 스타벅스 e카드 교환권 10만원권을 지급한다.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는 프로모션 음료 4종 또는 푸드 6종 중 1종 이상을 구매한 후, 영수증 하단에 입장 가능한 QR 코드 및 입장 코드로 접속할 수 있다. 전자영수증은 URL 부분 터치 또는 스타벅스 앱 왓츠뉴 페이지 내에서 이벤트 사이트로 이동해 참여 가능하다.

한편, 해당 이벤트는 SK플래닛의 ‘playAR’의 웹 기반 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해 제작했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봄을 맞아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화사한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증강현실이 적용된 이벤트를 통해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쿠팡은 최대 8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니커즈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쿠팡)
쿠팡은 최대 8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니커즈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쿠팡)

◆쿠팡 ‘스니커즈 페스타’ 최대 80% 할인

쿠팡이 오는 17일까지 스니커즈, 운동화, 슬립온 등 전체 신발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0% 할인 구매할 수 있는 ‘스니커즈 페스타’를 진행한다. 스니커즈 페스타는 연중 1회 진행하는 행사다. 지난해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행사는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뉴발란스, 아식스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 50여 곳이 참여한다. 대표 상품에는 ▲나이키 에어맥스(10만원대) ▲아식스 젤카야노 트레이너(8만원대) ▲푸마 스피드캣 스니커즈(4만원대) ▲아디다스 가젤 운동화(13만원대) 등을 선보인다.

또한 2030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웃도어 의류의 일상복 착용을 뜻하는 ‘고프코어 룩(Gorpcore Look)’ 트렌드에 부합한 브랜드들도 선보인다. 주요 브랜드인 ‘호카오네오네(HOKA ONE ONE)’는 러닝에 특화된 글로벌 브랜드로 가볍고 착화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기 상품들을 한정 특가 판매하는 ‘원데이 특가’ 코너도 마련했다. 원데이 특가 코너는 매일 오전 7시에 오픈하며, 인기 상품을 1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13일은 나이키 조던 운동화, 14일은 휠라 페르미온 운동화, 15일은 컨버스 빈티지 캔버스 등을 선보인다.

인기 브랜드만 엄선한 테마관도 운영한다. 주요 브랜드는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뉴발란스 ▲아식스 ▲컨버스 ▲반스 ▲호카오네오네 ▲스케쳐스 ▲오니츠카타이거 등이다. 스니커즈 페스타는 쿠팡앱에서 ‘운동화’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최대 99%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세페’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최대 99%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세페’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제세페’ 최대 99% 할인

CJ제일제당이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 판매자 도착보장 서비스를 도입하고 ‘제일제당 세일 페스타(제세페)’ 기획전을 진행한다. 회사는 지난해 12월 자사 온라인 마켓인 ‘CJ더마켓’에 판매자 도착 보장 서비스인 내일도착을 도입한 바 있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도 CJ제일제당의 전 제품을 주문한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도 선보인다. 그동안 묶음 상품(번들) 위주로 구매 가능했던 방식에서 필요한 상품을 소량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낱개 제품으로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네이버 전용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인 제세페를 진행한다. 매월 13일부터 8일 동안 700가지 이상의 CJ제일제당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첫 번째 제세페에서는 햇반컵반, 비비고 국물요리 등을 1+1로 선보이며, 매일 선착순으로 백설 덮밥소스와 비비고 국물요리 등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도 진행한다. 최대 9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햇반, 비비고 왕교자, 스팸 클래식 등의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상온과 저온 등 같은 온도의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세페 기획전 기간 동안에 CJ제일제당 공식 브랜드스토어 알림 받기를 신청하면 5만원 이상 구매 시 5%, 7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7% 장바구니 쿠폰이 제공되며, 멤버십 라운지 가입 고객에게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이 주어진다.

롯데마트는 전 점포 대상으로 ‘CA저장양파’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전 점포 대상으로 ‘CA저장양파’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마트 ‘CA저장양파’ 30% 할인

롯데마트가 채소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최근 밥상 재료로 많이 쓰이는 채소 가격이 평년 대비 최대 40% 상승한 가운데,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롯데마트 전 점포에서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갓 수확한 그대로 단단한 CA 저장양파(2kg/망)’를 행사카드(롯데/신한/KB국민)로 결제하면 399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가격이 오르기 전의 양파를 미리 수확한 상품으로, 시중 판매가 대비 30% 이상 저렴하다. 특히 지난해 판매했던 ‘CA 저장양파(2kg/망)’ 가격(4960원)보다 약 20% 싼값에 판매한다.

이번 CA 저장양파는 지난해 6월 수확한 양파를 9개월간 저장한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양파 품질이 저하되지 않도록 온도와 습도를 최적으로 맞춰 CA 저장에 나서 갓 수확한 양파처럼 제품 질을 확보하고 있다. CA(Controlled Atmosphere) 저장은 온도, 습도, 공기 중의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농도 등을 조절해 농산물의 노화를 억제하는 방식을 말한다.

또한 롯데마트는 14~20일까지 전 점포에서 ‘상생무(900g)’를 개당 99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정상품에 비해 크기가 20% 이상 작지만, 시중 판매가 대비 50% 저렴하다. 롯데마트는 상생무 기획을 위해 2월부터 판매 물량을 비축했다. 이번 상생무 판매를 통해 무 재배 농가의 판로 확대와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을 덜어주는 상생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상생무는 38개 롯데슈퍼 점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양파와 무 외에도 가격이 많이 오른 시금치, 상추, 깻잎, 대파, 애호박, 청양고추, 오이, 파프리카 등 주요 채소 8종에 대해 20일까지 농축산부 할인쿠폰 20%를 적용해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