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14 11:00

'더 파이널스' 업뎃·'가디스오더' 티저 사이트·크래프톤-구자라트주 'MOU'·'브라운더스트2'-'던파' 업뎃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4일 게임업계에서는 프리알파 테스트, 이벤트, 업데이트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서든어택'에 'A보급 – 클리어' 기간 한정 모드를 오픈했고 '빈딕투스:디파잉 페이트'의 프리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 원스토어가 게임, 스토리 부문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하고 넥슨이 '더 파이널스'에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가 '가디스오더'의 해외 이용자 대상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고 크래프톤이 인도 구자라트 주 정부와 이스포츠 및 게임 생태계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네오위즈의 '브라운더스트2'가 업데이트를 통해 3월 시즌 이벤트 '스쿨 크라이시스'를 오픈했고 넥슨이 '던전앤파이터'에 '아처' 신규 전직 '헌터'와 '비질란테'를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서든어택' 한정모드 

넥슨이 '서든어택'에 'A보급 – 클리어' 기간 한정 모드를 오픈했다.

28일까지 기간 한정 모드로 운영되는 'A보급 – 클리어'는 인기 폭파미션 전장 'A 보급창고' 주요 장소의 벽을 투명한 유리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적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치열한 눈치 싸움이 재미 요소다. 운영 기간 플레이, 라운드 승리, 적 처치 등의 미션 달성 시 무기 기간연장 아이템, 경험치, 제작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AXE White 영구제'를 포함한 대량의 경험치와 제작 재료 보상이 주어진다. 메타버스 전문기업 데브메이트와 협업해 '서든어택' 버추얼 캐릭터 브레드, 초이, 슈가의 새로운 모습을 공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빈딕투스' 프리 알파 테스트

넥슨이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디파잉 페이트'의 프리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켈트신화 기반의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발 중인 '빈딕투스:디파잉 페이트'는 원작을 바탕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스토리 진행과 함께 싱글 플레이 중심의 또 다른 재미의 전투 시스템 및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테스트는 개발 초기단계부터 게임성을 검증하고 이용자 피드백을 수렴해 개발 완성도를 높여가겠다는 목표로, 한국시간 기준 18일 오후 5시까지 스팀을 통해 진행한다. 사전 등록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원스토어)
(사진제공=원스토어)

원스토어 '이벤트'

원스토어가 게임, 스토리 부문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포인트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의 게임'으로 선정된 나이트 크로우를 비롯한 32개의 게임을 결제한 유저에게 결제액의 30%를 원스토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판타지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론칭 기념 이벤트를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내 원작 웹소설 단행본을 한정 대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더 파이널스' 업뎃

넥슨이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에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시즌은 해커 집단 ‘CNS’에게 게임쇼가 해킹을 당하며 경기장과 플레이 방식에 새로운 변화가 생긴다는 콘셉트로, 공간 이동, 중력 변화, 사물 투명화 등 시즌1 보다 더욱 전략적이고 획기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CNS'가 리소스 파일을 해킹해 만들어낸 신규 맵 'SYS$호라이즌'을 추가했다. 화려한 네온 불빛과 건물 사이마다 블록처럼 형성된 다리들이 놓여 있으며, 콘셉트에 걸맞게 화면이 깨지는 글리치 효과도 관람할 수 있다. 5:5 새로운 팀 모드'파워 시프트'에서는 플랫폼을 호위하며 먼저 목적지에 도달한 팀이 승리를 거둔다. 플랫폼은 경로상 모든 것을 파괴하고 물리 법칙에 따라 흔들리기도 하며, 아군이 플랫폼 근처에 위치하면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가디스오더' 티저 사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해외 이용자 대상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가디스오더'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2D 횡스크롤 방식 기반의 액션 RPG로, 모바일 환경에서도 콘솔 급의 손맛과 몰입감을 선사한다. '가디스오더'는 깊이 있는 액션, 정교한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한 위트 있는 스토리, 기사 조합을 통한 전략 플레이 등을 특징으로 살렸다. 티저 사이트는 국문과 영문 모두 지원하며, 아기자기한 픽셀 아트로 묘사한 '가디스오더'만의 동화풍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이트에서는 '리즈벳', '바이올렛', '얀' 등의 매력적인 캐릭터 소개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액션 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구자라트 'MOU'

크래프톤이 인도 구자라트 주 정부와 이스포츠 및 게임 생태계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인도 구자라트 주는 외국인 직접 투자(FDI) 유치의 허브도시로서, 게임과 이스포츠 산업의 중심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파트너십은 구자라트주의 빠른 경제 성장과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인도 게임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려는 크래프톤의 목표와 부합한다. 크래프톤은 2021년부터 이스포츠 기업,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등 인도의 디지털 생태계 성장을 위해 투자를 이어왔다.

(사진제공=네오위즈)
(사진제공=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업뎃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업데이트를 통해 3월 시즌 이벤트 '스쿨 크라이시스'를 오픈했다.

오는 28일까지 운영되는 '스쿨 크라이시스'는 브라운더스트2 '캐릭터팩1'의 배경이 되는 교실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를 포함한 총 10개의 스토리로 구성됐으며, 일반 전투와 챌린지 전투로 나뉜 총 30개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빠르고 통쾌한 플레이가 특징인 필드 퀘스트 '트윙글러티 잡기 시즌2'도 함께 공개됐으며, 오는 3월 21일에는 '마물추적자' 콘텐츠 오픈이 예정돼 있다. 플레이를 통해 얻은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도 마련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던파' 업뎃

넥슨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아처' 신규 전직 '헌터'와 '비질란테'를 업데이트했다.

'헌터'는 선계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요수와 범죄자 집단을 사냥하는 사냥 전문가로, 1차 '호크 아이', 2차 '메이븐', 3차 '진(眞) 헌터' 순으로 각성할 수 있다. 전용 무기 '크로스슈터'를 이용해 적에게 소형 볼트를 심어 '마커' 스택을 쌓고, '피니셔'’ 스킬을 통해 쌓인 스택을 소모해 피해를 극대화하는 호쾌한 전투가 특징이다. '비질란테'는 인간과 요수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변신 능력을 지닌 캐릭터다. 견제에 특화된 ‘인간형’과 빠른 기동성을 바탕으로 순식간에 적에게 접근해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요수형'을 오가며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 모두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차별화된 플레이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