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4.03.26 11:38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6일 신한라이프는 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후원금 4억원을 지원했다. 교보생명은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을 통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

다날은 인디게임 플랫폼에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으며 오렌지스퀘어는 BGF리테일과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 편의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 KB국민카드는 두산 베어스 홈경기 입장권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김순기(왼쪽)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사무국장과 이수경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라이프)
김순기(왼쪽)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사무국장과 이수경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취약계층 아동 위해 후원금 4억원 지원

신한라이프의 사회공헌재단인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2024 신한라이프재능클래스' 후원금 4억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신한라이프재능클래스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스포츠와 문화∙예술 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해 흥미를 키우고 재능을 발견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후원금은 선정된 기관 43곳에서 스포츠 37개 종목과 문화∙예술 17개 분야의 수업에 참여하는 약 700 여 명의 아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김순기 사무국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밝은 미래를 위해 꿈을 꾸고 그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화정(두 번째 줄 맨 왼쪽) 교보교육재단 이사장, 이선영(두 번째 줄 맨 오른쪽)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와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생명)
최화정(두 번째 줄 맨 왼쪽) 교보교육재단 이사장, 이선영(두 번째 줄 맨 오른쪽)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와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 '2024 청소년 창의리더십' 수료식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이하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체인지는 2016년 시작된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의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이다. 수료식에서는 6개 팀이 2개월간 준비한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활동 소감 공유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 수료증 전달식이 진행됐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수료 후에도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미래세대 참사람 육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다날, 인디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 결제서비스 제공

다날은 인디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펑크랜드는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을 개발하고, 네이버제트와 JV를 통해 메타버스플랫폼 젭(ZEP)을 선보인 슈퍼캣의 게임 개발툴이자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로 PC 웹 환경에서 다날의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계좌이체 결제가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다날 관계자는 "크로스플레이는 물론, 인앱결제의 대체 서비스인 외부결제도 관련 인프라 및 제휴사를 보유한 만큼, 향후 게임결제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장백(왼쪽) 오렌지스퀘어 대표이사와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렌지스퀘어)
이장백(왼쪽) 오렌지스퀘어 대표이사와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렌지스퀘어)

◆오렌지스퀘어, BGF리테일과 외국인 관광객 편의 도모 업무협약

오렌지스퀘어는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등 업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회사에 따르면 오렌지스퀘어는 방한 외국인 전용 올인원 선불카드인 와우패스를 운영하고 있다. 와우패스는 지하철 역이나 주요 호텔 등에 위치해 있으며 결제 기능도 갖췄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기념해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 동안 CU편의점에서 와우패스로 결제 시 10%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장백 오렌지스퀘어 대표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두산 베어스 홈경기 입장권 최대 4048원 할인

KB국민카드는 2024년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을 맞아 KB페이 결제 시 두산 베어스 홈경기 입장권을 최대 4048원 할인해 준다.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비씨,선불카드 제외)로 잠실 홈경기 레드석, 네이비석, 외야석 입장권을 온라인 또는 현장에서 구매하면 카드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경기당 1인 1매에 한해 2024원이 할인된다.

4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 ‘KB페이 데이’로 지정된 두산 베어스 홈경기 입장권을 온라인 예매 시에 KB페이로 결제하면 경기당 선착순 2024명에게 1매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돼 입장권 2매 이상 결제 시 최대 4048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KB페이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이 선호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