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10.06 12:08

국민의힘 "실체도 없는 고발사주 의혹에 벌써 두 번째 압수수색" 비난

정점식 당선자. (사진=중앙선관위)
정점식 의원. (사진=중앙선관위)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6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 수사와 관련해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의 사무실 압수수색에 나섰다.

공수처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의 정점식 의원실에 검사와 수사관 9명을 파견해 압수수색을 했다.

지난해 당 법률지원단장을 맡은 정 의원은 고발장 초안을 당무감사실에 보냈고, 당무감사실은 이를 고발 담당업무를 맡고 있던 조상규 변호사에게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수처는 앞서 지난달 10일 고발사주 의혹의 핵심 당사자로 거론되는 김웅 국민의힘 의원실에 대한 압수수색도 진행한 바 있다.

국민의힘은 이에 "실체도 없는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벌써 두 번째 압수수색"이라고 힐난했다.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정권 보위를 위해 탄생한 '괴물 공수처'라지만, 헌정사상 이렇게 야당 탄압을 위해 신속하고 극악무도하게 움직인 조직이 있었는가"라며 "대장동 게이트 사건은 이제 와 검찰에 미룬다더니, 사실상 공수처는 야당 탄압에만 집중하겠다는 선언과 다름 없다"고 꼬집었다.

또한 "공수처는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선 열흘이 지나서야 겨우 고발단체를 조사했다"며 "국정감사 중 야당 의원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것은 삼권분립을 훼손하는 입법부 파괴행위"라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