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이숙영 기자] 게임업계에 이색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불고 있다. 넥슨은 오뚜기와 제휴를 통해 지난달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와 '진라면'의 콜라보를 진행했다. 넥슨은 게임 내에서 특정 퀘스트를 수행한 유저에게 '진라면 카트', '진라면 풍선' 등 아이템을 제공하고, 오뚜기는 진라면 용기 디자인에 카트라이더 캐릭터인 '배찌'와 '다오'를 전면 배치했다.이를 통해 넥슨은 진라면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 7월 카러플 게임 이용자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펄어비스가 남성 그루밍·패션·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웨거'와 샴푸에 이어 속옷 '검은사각'을 20일 정식 출시했다.검은사각은 '껌은사막'과 '김은사막', '감은사막'에 이은 이색 제휴 마케팅이자 스웨거와 손잡고 선보이는 2차 콜라보 제품이다.펄어비스와 스웨거가 함께 디자인한 남성용 속옷으로 정식 출시 하루 전인 4월 19일 11번가에 단독 출시하자마자 품절됐다.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는 이날부터 펄어비스 스토어 및 스웨거 자사몰을 통해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펄어비스가 남성 그루밍·패션·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웨거와 손잡고 콜라보 샴푸 '감은사막'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감은사막은 '껌은사막'(껌)과 '김은사막'(김)에 이은 세 번째 콜라보 제품이다. 펄어비스는 김은사막 출시 당시 주목받은 "사막의 열기로 구웠다"는 마케팅 슬로건에 이어 감은사막은 "사막 같은 머리결에 오아시스 같은 부드러움을"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이번에 양사가 기획한 콜라보 제품 감은사막은 '스웨거 헤어 디펜더 탈모샴푸'다. 스웨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게임업계가 이색 콜라보레이션에 빠졌다. 최근 게임사들은 김, 햄, 과자 등 게임 세계관과 연계해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신차 모델을 게임에서 구현하는 등 다양한 기업들과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국경을 넘나드는 제휴로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 고전 반열에 오른 게임 속 캐릭터를 자기 게임으로 옮겨오기도 한다. 게임회사들은 이런 이색 콜라보를 바탕으로 잠시 주춤하던 게임의 반등과 함께 게임 지식재산권(IP)의 새로운 변신을 모색한다.◆게임 속 사막에서 구운 '김', NPC네 가게에서 나온 '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이 광천김과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펄어비스는 조미김 제조기업 광천김과 함께 김은사막을 출시한다고 9일 발표했다. 김은사막은 '사막의 열기로 바싹 구웠다'는 이색적인 콘셉으로 기획된 김 상품이다.상품은 도시락용 김 16봉과 20봉 2가지로 제작됐다. 11번가를 통해 오늘(9일)부터 사전 판매에 들어가며 10일에는 펄어비스 스토어, 오픈 마켓, 종합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김은사막을 사면 검은사막 광천김 제휴 상자와 검은사막 모바일 행운상자 쿠폰을 5장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