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최근 출시된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은 SPC삼립‧삼양식품‧풀무원 올가홀푸드‧맥도날드‧동원F&B 등이 출시한 제품이다.◆SPC삼립 '조청 모약과'SPC삼립은 전통 디저트 브랜드 ‘대한과자점’을 선보이며 첫 번째 제품인 ‘조청 모약과’를 출시했다. 첫 번째 제품인 조청 모약과는 젊은 세대에게 익숙한 약과를 재조명한 제품이다. 국산 밀과 찹쌀로 만든 숙성 반죽에 국산 조청, 참기름, 계피가루, 생강분말을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특히 18㎜가량 도톰하게 튀겨낸 약과를 조청이 깊게 스며들 수 있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LG생활건강이 18년만에 역성장을 했다. 중국의 코로나 봉쇄 정책과 국내외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둔화 여파 때문이다.LG생활건강은 지난해 4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0.6% 감소한 1조8078억원, 영업이익은 46.5% 감소한 1289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발표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2% 감소한 7조1858억원, 영업이익은 44.9% 감소한 7111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영업이익이 1조원 밑으로 내려간 것은 2017년 이후 5년만에 처음이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4분기에도 국내외 경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LG생활건강이 27일 3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7.0% 감소한 1조8703억원, 영업이익은 44.5% 감소한 1901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초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3분기에도 지속되며 중국 경제 전반의 침체로 이어진데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에 기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과 환율 영향으로 원가 부담이 가중되는 등 경영환경이 더욱 악화됐다. 화장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3.1% 감소한 7892억원, 영업이익은 68.6% 감소한 676억원을 기록했다.3분기는 화장품 비수기인 가운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청하X스프라이트의 썸머 캠페인 TVC는 사회가 규정한 획일화된 정체성에 나 자신을 가두는 대신 다양한 정체성을 짜릿하고 투명하게 분출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TVC 속 청하는 수영복에 블루 컬러의 로브를 걸치고 해맑고 쾌활한 모습으로 친구들과 즐겁게 어울리는 모습을 보였다. 방송에서 볼 수 있는 ‘댄스 여제’의 면모 뿐 아니라, 무더위를 상쾌하게 날리는 파티셀럽의 모습 등 여러가지 반전 매력을 넘나들었다. 이에 청하의 다양한 매력이 돋보이는 TVC가 자아 표현에 거침없는 MZ세대들로부터 특히 많은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청하의 'New.wav' 프로젝트 신곡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청하는 9일 정오(낮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와 컬래버레이션 한 'Be Yourself(비 유어셀프)'를 발매했다. 'Be Yourself'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단어)를 대변하는 '멀티 페르소나'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틀을 깨어 시원하고 투명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표현하고, 모두의 모습은 단편적인 하나의 색으로 규정할 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청하가 톡톡 터지는 상큼한 매력을 드러냈다. 청하는 8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와 컬래버레이션 한 'Be Yourself(비 유어셀프)'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네온 컬러의 의상을 완벽 소화하며 등장부터 시선을 압도한 청하는 화가, 테니스 여신 등의 이색적인 페르소나를 분출했다. 또 화려한 영상에 일렉트로닉한 멜로디, 청하의 청량한 보이스가 조화를 이뤄 상쾌한 에너지를 전했다. 특히 '한 가지 색으로 설명할 수 없어. 어떤 모습도 Be okay,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스프라이트가 청하를 모델로 내세운 TV 광고를 오는 6월 1일 공개한다.새롭게 공개하는 스프라이트 썸머 캠페인 광고는 학생, 직장인 등 사회가 규정한 단편적인 자아 정체성에서 벗어나 나만의 멀티 페르소나를 표출하는 메시지를 전달, 끊임없이 다양한 자신을 표현하는 가수 청하의 리얼 스토리를 담았다. 마치 한 모금만 마셔도 가슴 속까지 강렬한 상쾌함을 선사하는 스프라이트 처럼 답답하고 정형화된 정체성을 깨뜨리고 내면의 다양한 페르소나를 분출하는 짜릿한 쾌감을 보여준다. 이번 광고는 대중이 가수로만 알고 있던 청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GS25와 서울시와 손잡고 서울사랑상품권·제로페이 결제 때 혜택을 제공한다. GS25와 서울시는 10일 오후 2시에 서울특별시청에서 '서울사랑상품권 이용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MOU를 통해 GS25와 서울시는 서울사랑상품권 유통 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상품권 소비 프로모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GS25는 제로페이와 서울사랑상품권 관련 프로모션을 준비했다.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제로페이 모바일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도시락, 조리면 전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에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LG생활건강이 사상 최대 3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후', '숨'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매출 호조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LG생활건강은 지난 3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3.1% 성장하며 분기 최대 매출인 1조9649억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은 12.4% 성장한 3118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LG생활건강의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6분기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8분기 증가세를 이어가게 됐다.사업별로 살펴보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한국 코카-콜라 사상 첫 여성 CEO가 선임됐다.한국 코카-콜라는 최수정 마케팅&영업기획 상무를 지난 9월 1일자로 한국 코카-콜라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일 발표했다. 최수정 사장은 브랜드매니저에서 시작해 대표이사가 된 첫 번째 내부 발탁 인사이기도 하다.2006년 환타 및 스프라이트 브랜드 매니저로 입사한 최수정 사장은 탄산브랜드 총괄 매니저를 거쳐 2013년 마케팅 상무로 임명됐다. 지난해부터는 마케팅 외에 영업 기획 및 관리 업무까지 총괄하며,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 주요 브랜드의 안정적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에잇세컨즈 88데이 균일가 이벤트가 시작됐다.8일 에잇세컨즈 홈페이지는 "8월 8일 더욱 특별해진 혜택 DAY. 8월 8일 일년에 단 한번 균일초특가 8800원 부터"라고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기간은 8월8일부터 8월12일 오전 11시까지다. 8800원 남성 티셔츠는 옐로우 코튼 플로럴 그래픽, 캡틴아메리카 블랙, 블랙 이중지 레터링 티셔츠, 카키 코튼 스프라이트 반소매 등이다. 여성 티셔츠는 화이트 솔리드 백 절개, 아이보리 레터링 프린팅, 베이지 코튼 슬럽 드로잉 포인트 등이다. 할인율은 32~71%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오는 7월 20~21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MBC 워터밤 서울 2019 위드 스프라이트 (MBC WATERBOMB Seoul 2019 with Sprite, 이하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는 워터밤)'에 참가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스프라이트는 올해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는 워터밤'에서 '다이브 인 스프라이트 존(Dive in Sprite Zone)'을 마련해 쿨섹시 스타 청하, 장기용과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초여름 더위를 잊게 하는 상쾌한 매력을 가진 '쿨섹시스타' 청하와 장기용이 극강의 시원함을 전달하는 현장이 공개됐다. 청하와 장기용의 상쾌한 에너지가 포착된 곳은 바로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의 2019년 여름 '스프라이트로 빠져들어' 광고 촬영 현장이다. 스프라이트 측은 17일 청하와 장기용의 광고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공개된 화보 속 청하와 장기용은 눈부신 여름 햇살과 야자수가 이국적인 풍광을 자아내는 해변가에서 시원한 바캉스룩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상쾌한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친환경을 넘어 반드시 환경을 지켜야 한다는 필환경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5일 세계 환경의 날과 9일 세계 해양의 날을 맞아 유통업계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 출시와 친환경 소비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 중이다.환경을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에코 캠페인이 진행되는가 하면 미세먼지를 씻어내는 안티 폴루션 제품과 재활용제품을 출시하고, 재활용에 용이하도록 유색 페트병에서 투명한 페트병으로 리뉴얼하는 사례도 있다. 소비자의 친환경 습관을 위한 캠페인도 펼쳐진다. 환경의 날과 해양의 날을 맞아 지구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시원한 매력의 가수 청하와 배우 장기용이 무더운 올여름 상쾌함을 전달할 스프라이트 광고 모델로 나선다.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올 여름 새롭게 선보이는 캠페인 모델로 가수 청하와 배우 장기용을 동반 발탁했다고 7일 밝혔다.스프라이트는 '올여름 스프라이트와 함께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빠져들자'는 'Dive in Sprite(스프라이트로 빠져들어)' 메시지를 담은 새 광고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이 같은 내용이 담길 스프라이트 TV 광고는 오는 5월 중순 공개될 예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