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03.31 13:21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최근 출시된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은 SPC삼립‧삼양식품‧풀무원 올가홀푸드‧맥도날드‧동원F&B 등이 출시한 제품이다.

SPC삼립 '조청 모약과'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 '조청 모약과'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 '조청 모약과'

SPC삼립은 전통 디저트 브랜드 ‘대한과자점’을 선보이며 첫 번째 제품인 ‘조청 모약과’를 출시했다. 첫 번째 제품인 조청 모약과는 젊은 세대에게 익숙한 약과를 재조명한 제품이다. 국산 밀과 찹쌀로 만든 숙성 반죽에 국산 조청, 참기름, 계피가루, 생강분말을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특히 18㎜가량 도톰하게 튀겨낸 약과를 조청이 깊게 스며들 수 있도록 즙청(약과에 꿀이나 조청을 발라 재우는 것) 공정을 대폭 늘려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달콤한 맛을 한층 높였다. 패키지는 장인정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과거 고종 황제가 다과를 즐겼던 덕수궁 정관헌, 황실을 상징하는 이화문 등을 모티브로 삼았다. 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양식품의 식물성 단백질 음료 ‘프로틴드롭’.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의 식물성 단백질 음료 ‘프로틴드롭’.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 '프로틴드롭'

삼양식품은 식물성 건강 브랜드 ‘잭앤펄스(Jack & Pulse)’를 선보이고 첫 번째 제품으로 식물성 단백질 음료 ‘프로틴드롭(ProteinDrop)’을 출시했다. 프로틴드롭은 유럽 비건인증기관인 브이라벨(V-Label)의 인증을 획득한 비건 제품으로, 100% 식물 유래 성분만을 사용했다. 걸쭉하고 텁텁한 동물성 단백질 대신 식물성인 가수분해 완두 단백을 활용해 물처럼 가볍고 깔끔한 제형을 완성했다.

특히 체내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가수분해 공법으로 일반 완두 단백질 분자를 잘게 쪼개 610달톤(Da)의 저분자 펩타이드 단백질을 구현했다. 달톤은 단백질 등 고분자물질의 질량을 표시하는 단위로, 수치가 낮을수록 체내 흡수율이 높다.

프로틴드롭 한 병(500㎖)에는 단백질 10g과 히비스커스에서 추출한 식물성 콜라겐 등이 들어있으며, 당 함유량은 0%다. 또한 상큼한 블러드오렌지향을 적용해 운동 후 갈증해소는 물론, 식사 시 곁들여 섭취해도 좋다. 프로틴드롭은 온라인몰 삼양식품 브랜드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추후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유기농 골든밥’. (사진제공=풀무원 올가홀푸드)
풀무원 올가홀푸드 ‘유기농 골든밥’. (사진제공=풀무원 올가홀푸드)

◆풀무원 올가홀푸드 '유기농 골든밥'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국산 우수 쌀 품종 ‘골든퀸 3호’를 유기농으로 재배해 지은 프리미엄 즉석밥 ‘유기농 골든밥’을 출시했다. 제품은 유기농 재배한 고품질 골든퀸 3호 쌀로 만든 즉석밥이다. 전남 신안군 갯벌에서 유기농으로 키워낸 골든퀸 3호 단일 품종만을 사용했다. 품종 순도 94% 이상의 상등급 쌀로 엄선했으며, 가압 살균 후 무균실에서 포장해 변질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국산 프리미엄 품종 쌀 골든퀸 3호는 낱알이 크고 투명도가 높아 맛과 향이 뛰어나다. 골든퀸 3호로 지은 밥은 아밀로오스 함량이 낮아 광택과 찰기가 높으며, 밥맛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쌀 냄새가 구수하고 진한 팝콘향이 나는 것도 특징이다. 골든퀸 3호는 2020년 ‘제16회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대회’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제품은 올가홀푸드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맥도날드, ‘1955 트리플 어니언 버거‧슈니언 버거’ (사진제공=맥도날드)
맥도날드, ‘1955 트리플 어니언 버거‧슈니언 버거’ (사진제공=맥도날드)

◆맥도날드 '1955 트리플 어니언 버거'‧'슈니언 버거‧레몬 맥피즈'

맥도날드는 68년 노하우를 담은 ‘1955 버거’에 다채로운 식감의 어니언을 더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1955 트리플 어니언’ 버거를 출시했다. 1955 트리플 어니언 버거는 기존 1955 버거에 후라이드 어니언(양파 튀김), 적양파를 더해 양파의 풍미를 높인 한정판 메뉴다. 바삭하고 달달한 양파 튀김과 아삭한 적양파가 풍성한 식감을 선사하며, 기존 1955 버거에 들어가는 그릴드 어니언과 함께 1955 스페셜 스모키 소스가 조화로운 맛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슈니언 버거’도 재출시했다. 슈니언 버거는 통새우 패티에 후라이드 어니언, 스파이시 어니언 소스가 어우러지는 새우 버거 메뉴다. 통새우의 식감과 바삭한 후라이드 어니언이 풍성한 식감을 전한다.

버거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몬 맥피즈’ 3종도 재출시한다. 레몬 맥피즈는 탄산과 상큼한 레몬이 청량함을 주는 시즌 음료 메뉴다. 레몬 맥피즈는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코카콜라 제로’ 3가지 종류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프리미엄 양반김 2종’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 ‘프리미엄 양반김 2종’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 '프리미엄 양반김 2종'

동원F&B는 원초 감별 명장이 엄선한 ‘프리미엄 양반김 2종(양반 돌판구이 초사리김, 양반 신안산 구운생김 곱창돌김)’을 출시했다. 양반 돌판구이 초사리김은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김 수확 기간 중, 초기 채취하는 어린 원초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과 은은한 향을 가졌다. 동원F&B는 38년 양반김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100도에서 한 번, 250도에서 또 한 번 구워 김의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400도 이상의 수정 돌판에서 한 번 더 구워 진한 불향도 느낄 수 있다.

양반 신안산 구운생김 곱창돌김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인 전라남도 신안갯벌에서 자란 수확 초기 한정의 곱창돌김 원초로 만든다. 길고 구불구불한 형태가 곱창을 닮아 ‘곱창김’이라 불리는 원초를 엄선했으며, 원초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고자 별도의 소금이나 기름을 바르지 않고 가볍게 구웠다. 씹을수록 단맛이 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