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청소연구소가 4월을 맞아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와 공동으로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발표했다. 청소연구소의 봄맞이 프로모션은 에스아이빌리지의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이벤트에 참가해 청소연구소와 에스아이빌리지 양 서비스에서 이달 10일까지 동시 진행된다. 에스아이빌리지에서는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 상당의 청소연구소 이용 금액권을 비롯해 로보락 청소기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청소연구소 고객이라면 앱 서비스 내 할인 쿠폰 배너 클릭을 통해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신세계는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639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했다고 7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조3571억원에 순이익은 325억원으로 각각 18.6%, 44.8% 줄어들었다.먼저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매출은 2조5570억원으로 전년 대비 2.8% 증가다. 다만 영업이익은 4399억원으로 12.4% 하락했다.백화점 4분기 개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신장한 7034억원, 영업이익은 3.5% 줄어든 1447억원이다. 수익성 하락은 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G마켓과 SSG닷컴이 오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30일 지마켓과 SSG닷컴에 따르면 올해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한 후 처음 열리는 행사다. 두 행사의 개최 시기를 맞추고 기간도 지난해보다 5일 늘려 역대 최장 기간인 12일 동안 진행하기로 했다.31일 00시부터 G마켓·옥션과 쓱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이 일제히 행사에 돌입한다.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는 '생활비를 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39억원, 영업이익 387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0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7%, 영업이익은 46% 각각 증가했다. 2021년 1분기부터 6분기 연속 성장세다.여름을 앞둔 2분기는 상대적으로 단가가 낮은 의류를 판매해 일년 중 가장 큰 계절적 비수기로 여겨진다. 올해는 리오프닝의 본격화로 패션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되면서 자체 및 수입 패션 브랜드가 전체 매출을 이끌었다. 지난해부터 진행한 사업 효율화를 통해 이익 또한 큰 폭으로 개선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신세계가 온·오프라인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연속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신세계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8771억 원, 영업이익은 1874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보다 34.5%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94.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상반기 누계 매출(3조6436억 원)과 영업이익(3510억 원) 모두 좋은 실적을 기록하며 변함 없는 신세계만의 경쟁력을 증명했다.백화점 사업은 매출액 6235억 원으로 전년대비 25.5% 늘었고, 영업이익은 1211억 원으로 8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해외패션 및 코스메틱부문의 견고한 실적과 여성복 수요 증가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수준 실적을 회복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141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매출은 4.9% 증가한 3502억원을 기록했다.4분기에도 좋은 실적을 이어가고 있어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이 기대되는 상황이다.신세계인터내셔날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한 것은 자체 브랜드와 수입 브랜드로 이뤄진 탄탄한 사업 포트폴리오 때문이다. 재택근무와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신세계그룹의 쓱데이 매출이 860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5% 증가했다.총매출(GMV)로 환산하면 9100억원 규모다.올해는 행사 기간과 물량을 확대하면서 온라인 계열사들이 실적을 견인했다.쓱데이 전체 매출 중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 굳닷컴, 신세계TV쇼핑 등 온라인 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35%에서 올해 40%로 증가했다.계열사별로 SSG닷컴 매출은 지난 행사 때보다 38%, 신세계까사 56%, 신세계TV쇼핑 172% 증가했다.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속가능성의 가치에 공감하는 글로벌 패션 편집샵 '분더샵' 및 '레클레어'와 함께 '리스타일(Re:Style) 2021'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자동차 소재를 업사이클링한 제품을 14일 공개했다.'다시 사용하고, 다시 생각하는, 새로운 스타일'이라는 의미를 지닌 리스타일 프로젝트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와 패션의 이색 협업을 통해 친환경 업사이클링 트렌드를 알리기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에스아이라이브의 전문 진행을 맡게 될 '퍼스널 쇼퍼' 1기 출범식을 가졌다.에스아이라이브는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와의 시너지를 위해 지난해 말 론칭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고가의 브랜드와 상품에 특화된 라이브방송을 제작한다. 라방 제작을 위한 자체 방송 스튜디오를 만들었으며 올해 5월에는 전문 진행자 선발에 나섰다.공개 모집에는 자신만의 끼와 재능을 갖춘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의 지원자가 몰려 10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나운서, 리포터, 배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자주(JAJU)가 브랜드 최초로 '정기 세일'을 만들고 매출 잡기에 나선다. 정기 세일은 여름과 겨울 시즌 각 1회씩,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자주는 오는 24일부터 7월 18일까지 3주간 전 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주에서 전 품목을 대상으로 할인 판매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정기 세일 행사는 고객 확보와 매출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최근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사랑하자는 '보디 포지티브'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하면서 여성 속옷도 편한 옷이 주목 받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에서 와이어가 없는 브라렛, 브라캐미솔과 Y존을 압박하지 않는 여성용 사각 팬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1월부터 6월 현재까지 브라렛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9%, 여성용 사각팬티 매출은 72% 증가했다.여성용 트렁크 팬티는 자주 여성 팬티 전 품목 중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여성용 사각 드로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가 멤버십 회원을 위한 특별 행사를 열고 온라인 충성고객 확보에 나선다.에스아이빌리지는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10일간 기존 회원뿐만 아니라 신규 회원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빌리지 페스타(VILLAGE FESTA)'를 연다고 밝혔다. 기간 내 모든 구매 회원에게는 결제 금액의 최대 15%가 적립된다. 평소에는 결제금액의 0.5%가 S.I포인트로 적립되지만 행사 기간 동안에는 기존 10배인 5%가 적립되고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이달 디즈니와 협업해 대표 인기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를 활용한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비디비치가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비디비치 디즈니 협업 컬렉션은 브랜드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인 클렌징 폼과 브이핏 쿠션으로 한정 수량 출시된다. 세련되고 심플한 블랙과 화이트 패키지에 앙증맞고 귀여운 미키 캐릭터를 새겨 넣어 특별함을 더했다.먼저 지난 201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자체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해 럭셔리 전문 쇼호스트 발굴에 나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내 자체 라이브커머스 방송 '에스아이라이브(S.I.LIVE)'의 전문 진행을 맡을 '퍼스널 쇼퍼'를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지난해 12월 론칭한 에스아이라이브는 고가의 브랜드와 상품에 특화된 럭셔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매주 월요일 라이브방송을 통해 에스아이빌리지에 입점돼 있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분야 상품들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가 27일부터 선물 포장 서비스를 시작한다.선물 수요가 급증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프라인 쇼핑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선물 포장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도 확보할 계획이다.5월은 근로자의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 특별 행사가 집중돼 있어 선물 수요가 1년 중 가장 많은 달이다. 최근에는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선물 구매도 급증하고 있다.실제로 에스아이빌리지가 지난해 11월 도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