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IT업계에서는 오토차징 서비스, 일본 골든위크 캠페인 진행, 인도 문자 폰트 지원 소식이 전해졌다.밀리의서재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 언커먼스토어에서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내비 앱에 '오토차징'을 도입한다. 리디가 일본 골든위크를 맞이해 글로벌 인기 웹툰을 전면에 내세운 캠페인을 진행하고 산돌이 인도에서 사용되는 언어인 타밀과 구르무키 문자 폰트를 지원한다. 엠로가 오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ISM 월드 2024'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성수동 핫플레이스에 작은 공원이 생겼다. NH투자증권의 팝업스토어 'N2, NIGHT(이하 N2)'다.24일 방문한 N2는 성수동 연무장길에 위치했다. 외부는 높이 6m에 달하는 30여 그루 나무숲으로 조성됐다.NH투자증권은 180평의 야외 공간을 활용해 도심 속 숲을 재현했다. 또 캠핑카와 해먹, 빈백을 설치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쉼터로 구성했다.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 인증하면 NH투자증권 MTS 나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투자지원금 쿠폰도 받을 수 있다.팝업스토어 메인은 내부 공간이다.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빙그레는 ‘투게더’ 출시 50주년을 맞아 성수역 카페거리 인근에 ‘투게더 50주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지난 1974년 출시된 투게더는 반세기 동안 국민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성장하는 등, 빙그레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투게더 세상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투게더의 매력을 전하고 있다.입구에 들어서면 벽면 3면을 스크린으로 채운 스토리텔링 영상이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투게더 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는 인사와 함께 바닐라강
[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대상의 런던 김치 팝업스토어가 영국 마케팅 활동을 평가하는 시상식에서 호평을 받았다. 대상은 김치를 주제로 한 ‘종가 팝업스토어’가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Campaign Experience Awards)’에서 3관왕을 차지해 글로벌 김치 브랜드를 입증했다고 24일 밝혔다.해당 팝업스토어는 맛과 멀티버스의 합성어인 ‘플레이버버스(Flavourverse)’를 콘셉트로 내세웠다. 김치의 맛과 볼거리 체험을 함께 누릴 수 있어 창의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 부문은 팝업 익스피리언스, 익스히비션 익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현대백화점이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한국 토종 패션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등 K콘텐츠의 글로벌화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현대백화점은 일본 대형 유통 그룹 파르코(PARCO)와 K패션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단독 팝업스토어 운영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업무협약식은 지난 9일 일본 도쿄 파르코 본사에서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카와세 켄지 파르코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잠재력과 성장성이 큰 패션 등 K콘텐츠가 일본은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농심이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오는 29일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농심은 지난 1984년 3월 ‘한국인이 사랑하는 짜장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게 하겠다’는 목표로 짜파게티를 출시했다.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기존 짜장라면과 차별화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농심 대표 브랜드의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회사는 짜파게티 매출이 약 2000억원 수준이라고 설명했다.팝업스토어는 이날부터 5월 11일까지 열리며, 서울 성수동 플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롯데그룹이 그룹 내 다양한 자산을 활용해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한다.롯데그룹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롯데월드타워와 몰에서 ‘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물산, 롯데웰푸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호텔롯데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그룹 전사 차원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다.행사 기간에는 서울 잠실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 대형 아트벌룬을 전시하고,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잔디광장에는 포켓몬 관련 미니게
◆의협 "대통령, 전공의 만남 추진 '환영'…진정성 있는 자세 변화 필요"윤석열 대통령이 전공의와의 대화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 대한의사협회도 '환영'의 뜻을 내보였습니다. 현재 정부가 대화를 위해 전공의와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대한전공의협의회 등의 전공의단체에서의 공식적인 반응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김택우 의협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브리핑에서 "대통령과 전공의와의 만남을 진행하는 것은 환영할 일"이라고 평가했습니다.다만 "환자 곁으로 젊은 의사들이, 그리고 의학을 연마해야 하는 학생들이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우리은행이 6년 만에 부활한 '위비' 캐릭터를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연다.3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위비X챔피언 혁신점포' 운영을 위해 대행사 선정 작업에 들어갔다. 이번 혁신점포는 우리은행 캐릭터 '위비 프렌드'를 전면에 내세운 브랜드 마케팅 강화 차원이다.조병규 우리은행장은 1월 위비프렌즈 재출범을 알리며 금융권 내 캐릭터 차트 1위로 등극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바 있다.이에 혁신점포도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스타필드 안성과 롯데월드타워 잠실을 선정했다. 특히 키즈카페인 챔피언과 협업으로 어린이와 부모
[뉴스웍스=정민서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프랑스 완성차 브랜드 '르노'로 완전히 탈바꿈한다. 공식 엠블럼도 '태풍의 눈'에서 다이아몬드 형상의 르노 엠블럼인 '로장주'로 변경하면서 정체성도 일신한다.르노코리아는 2일 사명과 엠블럼을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전략 '일렉트로 팝'을 적용한다고 발표했다.프랑스어로 마름모를 뜻하는 로장주는 르노가 지난 20세기 초반부터 사용해온 글로벌 공식 엠블럼이다.르노코리아는 2000년 삼성자동차 인수 이후 1995년 삼성자동차 창립 당시부터 적용된 태풍의 눈 엠블럼을 계속 사용해 왔다. 이후 202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현대백화점이 해외 현지 리테일과 손잡고 한국 토종 패션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등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현대백화점은 경쟁력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신개념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해외 시장에서 선보일 국내 브랜드 및 콘텐츠를 발굴하고 통관을 포함한 내륙 운송과 창고 운영, 재고 관리 등 상품 수출입 및 판매에 관한 제반 사항을 총괄하며 매장 위치, 운영 방식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가 '2024년 경북 관광상품 팝업스토어'를 21~27일 KTX 경주역에서 운영한다.행사는 경주 벚꽃 시즌을 맞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되는 경주역에서 '벚꽃 stage in 경북' 주제로 운영된다.행사는 '경북 관광상품 팝업스토어'와 '경상북도 2024~2025년 지정 축제 14선의 사진 전시 홍보관'등 2개 구역으로 구성된다.팝업스토어에는 입점 기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협력)기업을 포함한 경북 관광기업 34개 사, 80여 개의 ▲농·특산물 ▲가공식품 ▲생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문을 연 국내 최대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가 ‘디저트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15일 강남점 지하 1층에 오픈한 스위트 파크가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40만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스위트 파크는 벨기에 왕실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와 프랑스 파리의 줄 서는 빵집 ‘밀레앙’ 등 손꼽히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 1호점을 비롯해 국내외를 대표하는 40여 개 디저트 매장을 약 1600평(5300㎡) 공간에 모은 매장이다. 대대적으로 진행한 강남점 식품관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빙그레는 아이스크림 대표 제품 ‘투게더’가 지난 1974년 출시 이후 49년 동안 누적판매 7억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금까지 판매된 투게더를 일렬로 세우면 서울~부산을 130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회사는 투게더가 반세기 가까이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로 국내 첫 정통 아이스크림이란 정체성과 함께 시대상을 반영한 지속적인 변신과 도전이 어우러진 결과라 평가했다.◆대일유업에서 빙그레까지빙그레 투게더는 회사 전신인 대일유업의 역사와 맞물린다. 1967년 설립된 대일유업은 미군부대를 상대로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사업의 선택과 집중에 나선다. 올해 초 ‘클라우드 생드래프트’의 캔과 페트 제품을 단종하며 신제품 ‘크러시’에 화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제로 소주 ‘새로’와 ‘처음처럼’이 판매 시너지를 내면서 맥주 사업에도 동일한 ‘투트랙 전략’을 이식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제품이 단종 수순을 밟는다. 현재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캔(355㎖·500㎖)과 페트병 제품을 차례대로 단종한다.클라우드 생드래프트는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