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김장 할인 기획전을 연다.1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 배추와 무 가격이 안정세를 보여 지난해보다 김장 비용이 약 9.4% 줄어들 전망이다. 이에 손수 김치를 담가 먹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동시에 1~2인 가구의 증가로 김장을 포기하는 소비자도 함께 증가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절임 배추부터 김장재료, 김장 용품, 김치 양념 등 다양한 김장 할인 행사와 포장김치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집에서는 버무리기만”…CJ제일제당 ‘김장 키트
[뉴스웍스=고지혜 기자] LG전자가 다양한 식품의 신선함을 지켜주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을 오는 12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신제품은 상칸을 좌우로 분리하는 다용도 분리벽이 적용돼 상칸 좌·우, 중칸, 하칸까지 독립된 4개 칸을 다용도 냉장고로 폭 넓게 쓸 수 있는 스탠드식 대용량 491ℓ 김치냉장고다.LG전자는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김치냉장고 공간에 다양한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도록 다목적 보관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고객이 미식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재료를 제대로 보관해주는 '미식 전문 보관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LG전자가 김치 외에도 다양한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오는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스탠드식 53종, 뚜껑식 12종 등 총 65종이다.LG전자는 잎채소, 복숭아, 수박, 주류 등 11가지 식재료 및 식품을 맞춤 보관하는 '다목적 보관 모드'를 491ℓ 용량의 스탠드식 신제품에 처음 적용해 김치냉장고의 활용도를 대폭 높였다. LG전자 관계자는 "김치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김장철인 겨울철을 제외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대상이 '종가집'을 '종가'로 바꾸며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한다.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포했다. 대상은 국내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를 운영해왔다. 일관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브랜드 통합을 결정했다.종가는 국내 포장김치 대표 브랜드로 김치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사랑받고 있다. 대상은 종가의 브랜드 비전을 전 세계,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시대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LG전자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 9종을 19일부터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의 증가 추세에 따라 이번 신제품에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강화했다. 오브제컬렉션 인기 모델인 기존 491리터 제품에 이어 새롭게 402리터 스탠드식, 128리터 뚜껑식까지 확대 적용했다.이 제품은 LG '업 가전'의 첫 번째 김치냉장고다. LG 씽큐 앱 '업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
[뉴스웍스=안지해 기자] LG전자는 기습적인 10월 추위에 김장을 서두르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디오스 김치톡톡 생산라인을 풀가동 중이다.LG전자는 경남 창원시에 있는 김치냉장고 생산라인에서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을 생산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25일 밝혔다.지난 9월 말 오브제컬렉션 신제품 출시 후 L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판매량에서 오브제컬렉션이 차지하는 비중은 40%를 넘어섰다. LG전자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모두 갖춘 LG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LG전자가 김치냉장고 성수기를 앞두고 용량을 키우고 편의성을 강화한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신제품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가운데 최대 용량인 491ℓ 모델이다. 300ℓ대 기존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보다 용량을 대폭 늘렸고, 4개 도어 타입도 처음 적용했다.이 제품은 위쪽·가운데·아래쪽 각각의 칸을 활용해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다. 특히 위쪽칸에는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다용도 분리벽을 적용해 왼쪽과 오른쪽 공간을 각각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LG전자가 최적의 김치보관 방법을 찾아주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신제품 39종을 이달 30일부터 순차 출시한다.LG전자는 스탠드형 디오스 김치톡톡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업계 유일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지난해 CJ제일제당 비비고, 대상 종가집에 이 기능을 처음 도입한 데 이어, 올해는 풀무원에도 확대 적용했다. 고객은 국내 대표 김치브랜드의 포장김치 9종을 맞춤 보관할 수 있다.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은 단순히 모드별 정해진 온도로 김치를 보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롯데홈쇼핑이 절임배추, 고춧가루 등 기본 재료부터 김치냉장고까지 판매하는 김장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30일까지 ‘위니아딤채’와 ‘김장대축제’ 행사를 진행한다.‘딤채 김치냉장고’를 최대 70만 원까지 할인 판매하며, 구매고객에게 미니 김치냉장고를 추가로 증정한다. 위니아딤채는 2011년 출범 이후 누적 주문금액 약 4500억 원을 기록한 대표 김치냉장고 브랜드다.모바일 ‘식품관’에서는 재료 준비부터 보관까지 한번에 가능한 ‘김장대전’을 22일까지 진행한다. 절임배추, 고춧가루 등을 비롯해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대상 종가집은 지난 6일(현지시간)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미국의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한국의 SF애드가 공동주최한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의 후원사로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행사는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최신 요리 컨벤션센터인 'The CIA at Copia'에서 진행됐다.이번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는 코로나19로 일상 속에서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 먹거리를 찾는 이들이 늘고, 대표적인 '슈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LG전자는 김치냉장고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40종을 24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대표 신제품(모델 K410MC19E)은 스탠드형 420리터 용량으로 신선 기능인 '뉴(New) 유산균김치+'가 기존 중간 칸에서 위쪽 칸까지로 확대됐다.LG전자는 'New 유산균김치+' 기능이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주고,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해준다고 설명했다.또 CJ제일제당과 협업해
[뉴스웍스=김소현 기자] 대상 종가집이 포장김치 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이해 30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행사는 종가집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로 종가집의 인기 제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이다.종가집의 대표 김치 행복이온 포기김치(10㎏)를 비롯해 총각김치(5㎏), 열무김치 등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종가집은 일부 품목에 한해 열무김치(500g), 총각김치(500g) 등을 추가 증정하며 종가집 '스토어찜'과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롯데멤버스가 엘포인트 소비지수로 살펴본 올 하반기 주요 유통 트렌드를 공개했다.롯데멤버스는 올 하반기 엘포인트 소비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8월(0.3%)과 11월(1.3%) 소폭 상승 외 모두 마이너스를 기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올 하반기 소비패턴에서는 '계절성 약화'가 두드러졌다. '덜 더운 여름'과 '덜 추운 겨울'의 영향으로 유통가 전반에서 계절특수가 사라졌다는 의미다. 실제 7~8월에는 여름 인기품목인 냉방가전(-55.7%), 물놀이용품(-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대상의 포장김치 브랜드 ‘종가집’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오는 4일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 감사제’를 연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감사제는 오는 4일 0시부터 24시까지 진행하는 파격 특가 이벤트로, 종가집의 인기 제품인 ▲포기김치(8kg) ▲총각김치(5kg) ▲파김치(2.5kg) 등 각종 김치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 ▲남도추어탕 ▲우거지들깨탕 ▲사골시래기된장국 등 국·탕류 뿐만 아니라 종가집 김치를 넣어 만든 ‘진짜 김치가 들어간 종가집 김치라면’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많은 주부들이 '고된 노동과 김장 스트레스로 인한 후유증'을 우려하며 김장을 포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대상㈜ 종가집이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총 7일간 종가집 블로그를 통해 총 3115명의 주부들을 대상으로 '올해 김장 계획'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54.9%가 김장 포기를 선언하며 지난해(56%)와 비슷한 수치를 보였다고 5일 밝혔다.김장 계획이 없는 주부들 중 김장 대신 포장김치를 구입하겠다는 답변은 58%로, 2016년(38%) 대비 20%p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