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0.18 00:05
'설리 사망' 관련 동향보고서 유출과 관련 네티즌이 비난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자료사진=JTBC 악플의 밤)
'설리 사망' 관련 동향보고서 유출과 관련 네티즌이 비난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자료사진=JTBC 악플의 밤)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경기도소방당국이 가수 겸 배우 설리의 사망 동향보고서 유출과 관련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한 가운데 네티즌의 반응이 주목받고 있다.

17일 한 포털사이트 네티즌은 "왜이러는거냐 내가 다 기분이 나빠지네", "사과한다고 끝임? 처벌을 해라", "동향보고서 유출직원 구속해라", "기본을 안지켰다", "그녀의 마지막길은 왜 이리 험난한지...", "못지켜줘서 미안하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기자회견을 열고 "자체 조사 결과 동향 보고를 내부적으로 공유하는 과정에서 한 직원에 의해 10월 14일 오후 3시 20분경 SNS로 유출됐고, 이후 유명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 커뮤니티로 확산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그 어느 직보다도 청렴하고 공직자로서의 모범을 보여야 할 소방공무원이 내부문건을 외부로 유출하였다는 사실은 매우 부끄럽고 실망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문건을 유출한 내부자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고, 사실관계가 확인될 경우 엄중하게 문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