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11.22 14:30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2일 2차 공판이 열리는 서울고등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YTN 뉴스 캡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2일 2차 공판이 열리는 서울고등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YTN 뉴스 캡쳐)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2일 국정농단 파기환송심 2차 공판이 열리는 서울고등법원에 출석했다.

서울고등법원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는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 부회장 및 삼성 관계자 5명에 대한 2차 공판을 22일 오후 2시 5분부터 진행한다.

지난 10월 25일 1차 공판에 출석한 이 부회장은 1시 25분경 검은색 양복 차림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이 부회장이 1차에 이어 2차에 또다시 출석한 것에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 부회장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곧바로 법정으로 향했다. 

지난 1차 공판 당시 이 부회장 변호인은 "대법원에서 뇌물이 맞다고 판단한 부분에 대해서는 유무죄를 다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양형 위주로 다투겠다는 취지를 분명히 했다.

앞서 이 부회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비선실세' 최서원(최순실) 씨에 뇌물을 건넨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지난해 2월 항소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아 석방됐으나, 8월 열린 대법원 전원합의체에서 항소심을 뒤집으면서 다시 재판을 받게 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