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2.17 14:15
왼쪽은 펭수 노리 체크카드의 '펭-카', 오른쪽은 '펭-모티콘' 디자인. (사진제공=KB국민카드)
왼쪽은 펭수 노리 체크카드의 '펭-카', 오른쪽은 '펭-모티콘' 디자인. (사진제공=KB국민카드)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KB국민카드 앱 접속 및 구동 속도가 지연되고 있다. 펭수 체크카드 발급을 신청하려는 고객들이 몰린 영향으로 보인다.

국민카드 모바일앱이 17일 오후 2시 현재 접속 문제를 겪고 있다. 각종 포털, SNS에서는 해당 앱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는 글이 다수 게재되고 있는 상태다.

펭수 체크카드를 발급 받으려는 수요가 일시에 몰려 앱 접속과 구동 속도가 크게 느려진 것으로 보인다. 

국민카드는 이날 오전 'EBS 자이언트 펭TV'의 펭수 캐릭터를 카드 디자인에 담은 펭수 노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날 내놓은 상품은 펭수의 인사법인 '펭하' 포즈를 담은 '펭-카', 펭수의 다양한 표정을 이모티콘으로 표현한 '펭-모티콘' 등 2종이다.

카드 발급 신청은 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앱, 고객센터, 국민카드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홈페이지 접속은 대체로 원활하나 신청자 급증으로 일시적으로 구동 속도가 지연되고 있다.

한편 국민카드는 펭수 체크카드 발급을 신청한 고객 20만명(선착순)에게 펭수의 표정과 어록을 활용한 스티커를 카드 실물과 함께 동봉해 배송된다. 이번에 출시한 카드는 내년 2월 16일까지 1년간 한정 판매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