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9.07 06:43
유재석 (사진=tvN 식스센스 캡처)
유재석 (사진=tvN 식스센스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4일부터 2020년 9월 4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156,8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8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278,244개와 비교하면 0.39% 줄어들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673,118 미디어지수 397,386 소통지수 511,176 커뮤니티지수 502,9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4,64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96,408보다 22.69% 하락했다.
 
2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20,495 미디어지수 221,671 소통지수 426,302 커뮤니티지수 335,3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3,8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78,527보다 67.47% 상승했다.
 
3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224 미디어지수 186,219 소통지수 468,072 커뮤니티지수 342,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7,1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81,111 보다 6.08% 하락했다.
 
4위, 이수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616 미디어지수 236,422 소통지수 252,549 커뮤니티지수 206,3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0,9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04,333보다 19.47% 상승했다.
 
5위, 김국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777 미디어지수 54,058 소통지수 339,402 커뮤니티지수 425,6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0,90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1,199보다 298.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278,244개와 비교하면 0.3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62% 하락, 브랜드 이슈 8.41% 하락, 브랜드 소통 5.71% 상승, 브랜드 확산 2.1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9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공개하다, 변신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뭐하니, 식스센스, 부캐'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4.5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0년 9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김종국, 박나래, 이수근, 김국진, 이상민, 김구라, 이효리, 송지효, 김희철, 팽현숙, 강호동, 이광수, 박명수, 김신영, 서장훈, 전현무, 김종민, 이영자, 장도연, 박미선, 김성주, 최양락, 조세호, 김준호, 안정환, 양세형, 노홍철, 이경규, 유희열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