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7.18 16:27

"휴가철 이동 증가 등 감안 거리두기 2단계 격상"

김부겸 국무총리. (사진제공=국무조정실)
김부겸 국무총리. (사진제공=국무조정실)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오는 19일부터 비수도권의 사적모임도 4인까지만 허용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내일부터는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사적모임 허용을 4명까지로 동일하게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수도권에서 최고 수준의 거리두기를 시행한 지 일주일이 지났다. 그러나 좀처럼 확진자가 줄지 않고 있다. 남은 일주일 동안 정부 모든 역량을 동원해 방역에 집중해야 한다"며 이러한 방역 강화 대책을 발표했다.

구체적인 시행 기간과 세부 수칙은 중대본 회의에서 논의해 확정한 뒤 발표할 예정이다. 

김 총리는 "휴가철 이동 증가 등을 감안해 거리두기 2단계 격상과 함께, 이번 전국 단위 모임 인원 제한 조치에 흔쾌히 동의해 준 각 지자체에 감사드린다"며 "대부분 국민께서 방역에 적극 동참해주고 있지만 극히 일부의 일탈행위 느슨한 방역 의식이 찬물을 끼얹고 있다. 특히 대중에 미치는 영향이 큰 분야일수록, 방역수칙 준수에 솔선수범해주실 것을 각별히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민주노총 집회 참석자 중 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해선 "엄중한 코로나19 상황 속에, 여러 차례 자제를 요청했던 집회의 참석자 중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민주노총은 질병청의 진단검사 행정명령에 따라 집회 참석자들이 즉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