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9.06 10:50

"검찰과 야당 공모·결탁성 더욱 분명...공직자 기본자세 돼 있는 사람이냐"

지난 3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지난 3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여권 정치인들의 고발을 국민의힘에 사주했다는 의혹'에 대해 "대검찰청에서는 감찰 사건이 아니라 당장 수사로 전환해야 될 상황이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6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검은) 빨리 손준성 대검 수사본부정책관의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확보해 핵심 증거물 확보와 조속한 수사 착수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이 같이 촉구했다.

이어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텔레그램을 통해 손 검사가 넘긴 고발서류들이 고스란히 전달된 사실이 추가로 확인됐다"며 "검찰과 야당의 공모·결탁성이 더욱 분명해지고 있는 셈"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더구나 4·15 총선을 불과 일주일 앞두고 현직 검찰총장의 오른팔이라는 손 검사가 국민의힘 국회의원으로 출마한 김웅이라는 총선 후보와 이런 결탁을 한 것은 '국기문란', '검찰 쿠데타' 등 어떤 말로도 표현하기 어려운 검찰 역사상 최악의 사건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쏘아붙였다.

이에 더해 "제가 몇몇 현직 검사와 통화했는데 이게 사실이라면 검찰이 문 닫아야 하는 것 아니냐며 일선 검사들이 충격을 받는 모습"이라며 "사람에 충성하지 않고 조직에 충성한다는 윤석열은 헌법에 충성해야 된다고 강조하고 있는데 완전히 조직을 사유화해서 권력을 남용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송 대표는 또 "고발장을 보면 일반인이 썼다고 볼 수 없을 정도로 거의 검찰 출신 전문가가 아니면 쓸 수 없는 양식으로 공소장에 준해서 체계적으로 작성돼 있을 뿐만 아니라 대법원 판례와 참고자료가 첨부된 것을 보면 검찰이 직접 작성한 것으로 의심이 충분히 된다"며 "그 내용을 보면 윤 후보 자신의 심정을 절절하게 대변한 내용으로 고발 사실이 채워졌다"고 피력했다.

또한 "도대체 저는 이게 공직자로서 기본자세가 돼 있는 사람인가 싶다"며 "손 검사나 국회의원 되겠다고 나온 김웅 의원이나 정말 기가 막힌 일"이라고 개탄했다. 

끝으로 "이런 사람들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곘다고 나서는 상황이니 정말 국민들의 한숨 소리가 커질 것이다. 일분일초가 다급하다"며 "신속한 수사 착수에 나서 줄 것을 검찰과 공수처 관계자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