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9.10 18:11

"압수수색 영장에 윤 후보 피의자로 적시…상습 고발자와 손발 맞춰 흠집 내려는 것"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9일 강원도 원주시를 방문한 자리에서 자신의 지지자들에게 둘러싸여있다. (사진제공=윤석열 '국민캠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9일 강원도 원주시를 방문한 자리에서 자신의 지지자들에게 둘러싸여있다. (사진제공=윤석열 '국민캠프')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예비후보에 대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입건 조치를 하자 윤석열 '국민캠프'의 김병민 대변인은 10일 논평에서 "정권과 검찰, 공수처는 윤 후보에 대한 모략을 즉각 중단하라. 국민이 보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 시작 이후 정권의 눈치를 보는 권력기관의 정치개입이 노골화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뉴스버스 허위보도로 시작된 정치공작의 제보자를 대검이 월권과 불법을 불사하며 공익신고자로 둔갑시킨데 이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이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힘 윤석열 예비후보를 공격해 온 친정부성향 단체의 고발을 계기로 신속 수사에 나섰다"며 "공수처가 10일 국민의힘 김웅 의원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면서 영장에 윤석열 후보를 피의자로 적시한 것은 상습 고발자와 손발을 맞춰 윤 후보를 흠집 내려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아울러 "정치공작의 피해자인 윤 후보를 공수처가 피의자로 만드는 것을 보고 국민은 어이없어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이와 발 맞춰 검찰은 윤 후보의 배우자도 수면 위로 끌어올리는 듯한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1년 넘게 수사해서 특별한 내용이 없었던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관련회사를 압수수색하자 그 사실이 바로 언론에 공표되면서 마치 윤 후보 배우자가 관여된 것처럼 포장되고 있는 것은 정치적 의도에서 비롯된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 이미지를 손상시키기 위해 여권은 몰론 검찰과 공수처가 혈안이 돼 있다"고 쏘아붙였다.

이에 더해 "공수처는 김웅 의원실을 압수수색하며 적법절차를 지키지 않았다. 수사관의 거짓말로 진행된 황당한 불법 압수수색은 공수처가 정권의 하수인임을 적나라하게 보여줬다"며 "공수처가 정치적 중립성을 상실한 데 대해 김진욱 공수처장은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정권과 검찰, 공수처 등에 강력히 경고한다. 윤 후보에 대한 모략을 즉각 중단하라"며 "정치공작의 진실은 반드시 세상에 드러난다는 것을 잊지 말라. 국민은 눈을 부릅뜨고 정권과 권력기관의 치졸한 행태를 지켜보고 있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