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1.11.22 15:40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22일 금융권은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케이뱅크는 예금 가입 14일 이내 상품 금리가 오르면 가입일부터 인상된 금리를 재가입 필요없이 자동 반영하는 '금리보장서비스'를 선보였다. 삼성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혜택과 개인사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업종에서 추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CORPORATE #7 MORE' 카드를 출시했다. 신한카드는 모빌스그룹과 협업해 베스트셀러인 '딥드림(Deep Dream)'카드의 스페셜 에디션을 1년간 한정판 형태로 선보인다.

(사진제공=케이뱅크)

◆케이뱅크, '금리보장서비스' 업계 첫 도입

케이뱅크는 예금을 가입한지 2주 내 해당 상품의 금리가 오르면 자동으로 인상된 금리를 적용해주는 '금리보장서비스'를 업계 처음으로 도입했다. 금리보장서비스는 이용자가 가입한 예금 상품의 금리가 가입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인상되는 경우 인상된 금리를 예금의 가입일부터 적용해주는 서비스다.

통상 예금 가입 후 상품 금리가 오를 경우 인상된 금리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예금을 해지하고 다시 가입해야 했다. 금리보장서비스는 해지 후 재가입이라는 불편함 없이 자동으로 인상된 금리가 적용되기에 이용 고객의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서비스다. 또한 높아진 금리는 예금 가입일 기준으로 소급 적용되기 때문에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혜택을 최대 14일 동안 적용 받을 수 있다.

금리보장서비스가 적용되는 상품은 케이뱅크의 대표 예금 상품인 '코드K 정기예금'이며, 신규 가입뿐만 아니라 재예치 시에도 적용된다. 코드K 정기예금 이용시 간단한 동의 절차만 거치면 자동으로 가입된다.

케이뱅크는 지난달부터 '코드K 정기예금'의 금리를 0.1%포인트 인상해 현재 최고 연 1.5%의 금리(12개월 기준)를 제공하고 있다. 36개월 기준으로는 최고 연 1.6%다.

(사진제공=삼성카드)

◆삼성카드, 개인사업자를 위한 'CORPORATE #7 MORE' 출시

삼성카드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카드인 'CORPORATE #7 MORE' 카드를 출시했다. 삼성카드 CORPORATE #7 MORE 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 혜택과 개인사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업종에서 추가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0.7%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포인트 적립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 및 월 적립한도 없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기본 포인트 적립 혜택 외에 추가 적립 혜택 또한 제공한다. 개인사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유선전화·인터넷 요금 ▲국내 골프장 ▲백화점에서 이용하면 기본 적립 혜택에 추가로 0.5%를 적립해준다. 추가 적립혜택은 전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되며 월 2만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마스터카드) 모두 7000원이다. CORPORATE #7 MORE는 개인사업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 CORPORATE #7 MORE 카드는 전 가맹점 포인트 적립을 합리적인 연회비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사업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딥드림X모베러웍스 콜라보 카드 출시

밀리언셀러 딥드림 카드가 모베러웍스의 감성으로 재탄생했다. 신한카드는 모빌스 그룹과 협업을 진행해 신한카드의 대표 베스트셀러 딥드림(Deep Dream)카드의 스페셜 에디션 버전인 'Deep Dream(모베러웍스) 카드'를 1년간 한정판 형태로 선보인다.

모빌스그룹의 '모베러웍스'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최적의 방식을 고민하고 실험하는 크리에이티브팀으로 MZ세대와의 적극적인 교감, 연결을 무기로 MZ세대의 대표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신한카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외에도 뉴발란스, 롯데월드, 오뚜기, 싱글톤, SKT 등 다양한 기업들과도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신한카드는 MZ세대와의 자연스러운 교감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모빌스 그룹은 카드업계 1위와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팬 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카드는 모베러웍스의 브랜드 이미지와 캐치프레이즈인 '스몰 워크 빅 머니(Small Work Big Money)'란 메시지를 접목해 디자인했다는 특징이 있다. 행운의 상징인 2달러 지폐를 형상화한 카드 플레이트부터 노란색 월급 봉투 컨셉의 카드 패키지, 영수증 느낌이 묻어나는 별지 등 '힙'한 요소를 다양하게 담아냈다.

또한 전월실적 및 적립한도의 제한이 없이 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된다. 많이 이용한 영역에서는 자동으로 추가 적립을 제공하는 기존 딥드림 카드의 서비스를 그대로 적용했다.

신한카드는 양사 협업을 기념하여 딥드림(모베러웍스)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마련했다. 가맹점 명에 '스몰(Small)', '워크(Work)', '빅(Big)', '머니(Money)' 문구가 포함되는 곳에서 카드 이용 시 콜라보 굿즈 등 경품을 제공하고 모베러웍스 제품 구매 할인 행사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