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5.23 15:48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3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무 협약 체결, 신규 콘텐츠 공개, 홍보 영상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NHN빅풋, 원스토어도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게임업계 상생을 위해 'GGC 그린 프렌드십' 업무 협약을 맺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전술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이어 시즌 2'의 신규 콘텐츠인 '오퍼레이션 벡터 글레어'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고 그램퍼스는 샌드박스네트워크와 NFT·메타 생태계를 위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D 다크 판타지 MMORPG '매드월드: 어둠의 시대'는 파이널 알파 테스트를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파이널 알파 테스트 홍보 영상을 공개하고 위메이드가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사전 테스트를 종료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하는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의 오프라인 행사 '금호행복데이'를 성황리에 종료했고 메타스페이스2045가 '네오코리아'로부터 크립토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를 유치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최상위 대회 PMPS 2022 파이널 스프링이 DWG KIA의 우승으로 끝났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온라인 발대식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7기에 선발된 학생 84명을 비롯해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 자문위원인 한국영상대학교 김혜란 교수 및 강사진이 참여해 자리를 기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게임아카데미 7기 학생들은 앞으로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게임아카데미 7기에 함께하게 된 학생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환영하며, 교육기간 동안 끝까지 잘 완수해 미래 게임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NHN빅풋·원스토어 'GGC 그린 프렌드십' 업무 협약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NHN빅풋, 원스토어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게임 개발 생태계를 육성하고 게임 산업계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GGC 그린 프렌드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GGC 그린 프렌드십 경기글로벌게임센터(GGC)가 유망 중소 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공공사업에 대형 게임 기업이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은 GGC 그린 프렌드십 자격을 부여받고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게임 지원 사업에 멘토나 컨설턴트로 초대받거나 업계 네트워킹 등을 지원받는다. GGC 그린 프렌드십은 이러한 기회를 통해 우수 중소 게임 기업에게 경영 노하우를 제공하거나 투자 및 퍼블리싱 활동 등을 진행한다. 경콘진의 인재 양성 사업인 경기게임오디션, 경기게임아카데미 등에 우선적으로 참여해 게임업계 인재 육성과 게임 개발 저변 확대 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NHN빅풋은 '게임베이스'로 캠페인에 동참한다. 먼저 2022 경기게임오디션 사업에 참여하고, TOP10에 오른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게임베이스 솔루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총 3억원 상당의 게임베이스 크레딧을 지원해 개발 역량을 입증한 게임 개발사들이 게임을 안정적으로 출시 및 운영할 수 있도록 기여할 방침이다. 경콘진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한 10개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도 게임베이스를 제공한다. 게임베이스는 NHN빅풋이 국내 게임 포털 ‘한게임’을 운영하며 축적한 게임 제작 노하우를 담은 게임 플랫폼이다.

원스토어는 협약을 계기로 경콘진의 게임 산업 육성사업 하의 각종 상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멘토링, 컨설팅, 기술 지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업을 지원한다. 경콘진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표 인재양성사업인 경기게임오디션, 경기게임아카데미 등 우수 게임 지원과 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원스토어는 경콘진이 주최하는 경기게임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게임사에 대한 사업화 지원에 협력하는 등 업계 상생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레인보우식스 시즈' 신규 콘텐츠 공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이어 7 시즌 2 신규 콘텐츠인 '오퍼레이션 벡터 글레어'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오는 6월 7일 게임 내에 정식 반영될 오퍼레이션 벡터 글레어에서 신규 오퍼레이터와 팀 데스 매치 맵, 개선된 평판 시스템과 기능 향상, 내러티브 변화 등이 담긴다. 벨기에 출신의 공격 오퍼레이터인 '센스'가 새롭게 합류한다. 센스는 다양한 군 경험과 심리 훈련을 거친 뛰어난 전술가로 공격 팀 내 핵심 전력으로 활약한다. 센스의 특수 무기인 R.O.U. 프로젝터 시스템은 직선으로 이동하는 휠을 통해 빛의 벽을 생성한다. 빛의 벽은 상대 팀의 시야를 일정 시간 동안 효과적으로 방해할 수 있어 다양한 공격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신규 맵 '클로스 쿼터'도 선보인다. 그리스를 배경으로 제작된 클로스 쿼터는 팀 데스 매치 전용 맵으로 그리스 특유의 원형 흐름과 다양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방어 진지 구축보다는 플레이어의 이동에 중점을 두고 개발돼 기존과는 다른 스타일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그램퍼스)

◆그램퍼스-샌드박스네트워크 '파트너십'

그램퍼스는 샌드박스네트워크와 NFT·메타 생태계를 위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그램퍼스는 자체적인 지적재산권(IP)으로 개발 중인 라이브 게임과 출시 예정인 신작 등을 통해 크리에이터 기반의 다양한 NFT 프로젝트와 콘텐츠로 생태계를 공개할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협력 관계를 최대한 넓히며, 게임이라는 공통 영역에서 함께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후 크리에이터 기반 커머스, 게임 내 NFT 콘텐츠 및 자체 게임 메타 플랫폼 서비스를 올 4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대표 크리에이터인 도티, 유병재, 조나단, 최희, 슈카, 승우아빠, 빵송국, 풍월량, 엘언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450여 팀의 크리에이터를 거느리고 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크리에이터와 게임이라는 연결고리에서 크리에이터 지적재산권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그램퍼스는 캐주얼 게이머들과의 호흡을 강화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와의 연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뉴미디어의 메타 미디어 플랫폼 회사로 발전해 나갈 생각이다.

(사진제공=잔디소프트)

◆'매드월드' 홍보 영상 공개

잔디소프트가 서비스를 준비 중인 2D 다크 판타지 MMORPG '매드월드: 어둠의 시대' 파이널 알파 테스트를 오는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

파이널 알파 테스트 홍보 영상을 공개한다. 총 1분 38초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은 파이널 알파 테스트에서 공개될 여러 콘텐츠를 소개한다. 처음 영상이 시작되자마자 파이널 알파 테스트에서 가장 위협적인 존재인 보스 몬스터 '황금 감시자 패린'의 위용을 확인할 수 있다. 패린은 대악마 마몬이 고용한 용병 악마로 욕망과 탐욕이 매우 강해 자신을 고용한 마몬이 보유한 황금을 탐내다 결국 배신한다는 설정으로 기획됐다. 폐쇄된 정신 병동 콘셉트로 구성된 '군주의 세뇌장'과 이집트의 피라미드가 연상시키는 '고대 문명의 유적' 등 신규 지역 소개로 이어진다. 더 강해진 몬스터와의 전투와 다채로운 상황 속에서 펼쳐지는 전투에 이르기까지 개선된 전투 시스템을 부각하는 데도 시간을 할애했다. 유저들의 성장에 발맞춰 몬스터들도 한 차원 강력해졌으며, 마지막으로 '미친 세상을 경험할 마지막 기회!'라는 대사를 끝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사진제공=위메이드)

◆'미르M' 사전 테스트 종료

위메이드가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의 사전 테스트를 종료했다.

'미르M'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 사전 테스트를 통해 콘텐츠 밸런스 및 서버 안정성 등 게임 운영의 전반을 점검했다. '미르의 전설2' 정통성을 계승한 8방향 그리드-쿼터뷰 방식과 미르대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탄탄한 세계관·스토리를 공개했다. 미르 특유의 자유도 높은 성장 시스템 '만다라', 무림사조로 거듭나 더욱 강력한 힘을 선사하는 '화신', 대규모 인원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 '수라대전'과 '문파대전'등 핵심 콘텐츠를 테스트했다. 이용자들은 미르대륙으로 파견된 조사단의 주축 전사, 도사, 술사 3용위가 돼 게임을 즐겼다. 캐릭터마다 서로 다른 능력과 특성을 지니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은 자신의 성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다양하게 플레이하면서 정식 출시 이후 어떤 캐릭터를 육성할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소상공인 지원'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하는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의 오프라인 행사 '금호행복데이'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지난 21일 성남시 금호행복시장에서 열린 '금호행복데이'에서는 디지털 서포터즈 14명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전통 시장 소상공인을 지원했다. SNS 구매 인증, 인생네컷 사진 찍기, 경품 돌림판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지급했다.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전통 시장 홍보,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메타스페이스2045)

◆메타스페이스 '투자 유치'

메타스페이스2045가 '네오코리아'로부터 크립토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를 유치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네오코리아는 트렌치런던과 잭원티의 한국 내 독점 수입사이며 레드메테오와와 스톤이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네오코리아는 메타스페이스2045의 P2E 게임 제작·운영 노하우와 자체 NFT 시장의 가능성, P2E 플랫폼으로의 확장성 등을 높이 평가했다. 또 메타버스 생태계로의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 

(사진=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PMPS 2022 파이널 스프링 성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최상위 대회 PMPS 2022 파이널 스프링이 DWG KIA의 우승으로 끝났다.

우승팀 DWG KIA는 PMWI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자격을 획득했으며, PMPS 2022 파이널 스프링의 상위 8개 팀은 '펍지 모바일 쇼다운 2022'에서 한일전을 치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