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5.16 15:49

'콘진원' 한국공동관 참가사 모집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6일 게임업계에서는 입장권 전석 매진, 게임 내 레스토랑 출시, 한국공동관 참가사 모집 시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 '뉴 에이지' 입장권이 오픈 3분 만에 전석 매진됐고, 그램퍼스의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게임 내 57번째 테마 레스토랑 '베이글 하우스'를 출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독일 '게임스컴 2023'과 일본 '도쿄게임쇼 2023'의 한국공동관 참가사를 모집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 뉴 에이지 입장권 매진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인 뉴 에이지 입장권이 오픈 3분 만에 모두 팔렸다.

뉴 에이지 입장권은 지난 15일 티켓링크에서 판매를 시작한 지 3분 만에 모두 팔렸다. 지난 4월 28일부터 3일간 진행된 20주년 팬 페스트 입장권도 판매 시작 3분 만에 매진된 바 있다. 쇼케이스 입장권 판매 수익금은 추후 메이플스토리 사회공헌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여름 쇼케이스는 오는 6월 10일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1부에서는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를 선보이고, 2부에서는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CGV 영등포, 용산아이파크몰, 대전, 서면, 대구아카데미, 광주터미널 6개 CGV에서 쇼케이스를 동시에 생중계한다. CGV 입장권은 오는 17일 오후 7시부터 CGV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베이글 하우스 공개

그램퍼스의 마이리틀셰프가 게임 내 57번째 테마 레스토랑인 베이글 하우스를 선보였다.

베이글 하우스는 대중적인 브런치인 베이글을 활용하는 레시피를 접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플레인 베이글, 컬러 베이글에 플레인 크림치즈, 스트로베리 크림치즈, 블루베리 크림치즈 같은 크림치즈와 포장 세트, 크림치즈를 올린 구운 베이글, 에이드 세트 등의 베이글과 크림치즈의 다채로운 조합을 게임 속에서 접할 수 있다. 배은미 그램퍼스 사업 PM은 "이용자와의 소통을 통해 마이리틀셰프에서 베이글을 주제로 한 베이글 하우스를 업데이트하게 됐다"며 "베이글 하우스에서 새로운 베이글을 조합해 지루함에 벗어나고, 설레는 선물을 선사하겠다. 출시 후 꾸준히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이용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게임스컴 2023'·'도쿄게임쇼 2023' 공동관 참가사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독일 게임스컴 2023, 일본 도쿄게임쇼 2023의 한국공동관 참가사를 모집한다.

콘진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국공동관을 운영해 국내 우수 게임사와 해외 배급사의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마련하고, 수출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 출시 계획과 역량을 갖춘 국내 온라인(PC), 모바일, 콘솔, 차세대 기술(VR, AR) 관련 국내 게임 콘텐츠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콘진원은 오는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3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올해 한국공동관은 B2B 대상으로 전시하며 PC, 모바일, 콘솔 게임 부문 10개사, VR·AR 게임 부문 5개사로 구성된다. 콘진원은 행사 전 참가사에 게임쇼와 시장 트렌드, 주요 구매자 정보를 포함한 심층분석리포트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는 해외 퍼블리셔, 액셀러레이터 등의 주요 구매자를 초청해 참가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