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5.24 17:35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4일 게임업계에서는 티켓 매진, 대규모 공개 채용, 업무 협약, 정식 서비스 시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MMORPG '로스트아크'의 OST를 풀 오케스트라로 접할 수 있는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의 티켓 예매가 시작된 지 1분 만에 전석이 매진됐고 NHN빅풋은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 '미르 M: 뱅가드 앤 배가본드'는 온라인 쇼케이스 일정을 공개했고 클레이에이프클럽과 팡스카이는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W'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고 메가존클라우드는 3년 연속 인디크래프트를 후원하고 있다. 샌드박스는 클레이튼재단의 지원 하에 ‘메타 토이 드래곤즈 2차 창작 지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1분 만에 전석 매진

MMORPG '로스트아크'의 OST를 풀 오케스트라로 접할 수 있는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의 티켓 예매가 시작된 지 1분 만에 전석이 매진됐다.

티켓 예매는 지난 20일 '티켓 링크'에서 진행됐다. 예매 시작과 동시에 3만명의 접속자가 몰렸고 대기자만 5만3000여명에 달했다. 1200여석 규모의 롯데콘서트홀은 예매 시작 1분 만에 전석 매진됐다. 콘서트는 6월 3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KBS 교향악단이 안두현 지휘자, 왕용범 연출가와 풀 오케스트라 연주로 로스트아크 OST의 선율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제공=NHN빅풋)
(사진제공=NHN빅풋)

◆NHN빅풋 대규모 공개 채용 'BIG Recruiting 2022' 시작

NHN빅풋이 공개 채용 'BIG 리쿠르팅 2022'를 실시한다.

채용은 게임 플랫폼, 블록체인, 게임 개발 등을 비롯해 게임 기획‧사업, 아트 등의 부문에 걸쳐 이뤄진다. 25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NHN빅풋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받고, 이후 사전 과제(신입만 해당)-1차 면접-2차 면접의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NHN빅풋은 새로운 일원이 되는 경력직 입사자 전원에게 200만원의 웰컴 보너스를 지급한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사진제공=위메이드)

◆'미르M'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일정 공개

MMORPG '미르M'이 온라인 쇼케이스 일정을 공개했다.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은 오는 31일 낮 12시부터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미르M의 핵심 콘텐츠들을 살펴보고, 미르 대륙의 ‘안내자’ 를 공개한다. 정식 서비스 일정도 전격 공개한다. 31일에는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2차 쇼케이스 '미르M' 특별 방송 '전지적 용사 시점'을 진행한다.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에 대해 소통하고, 직접 미르M 맛보기 플레이를 시연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클레이에이프클럽)
(사진제공=클레이에이프클럽)

◆클레이에이프클럽-팡스카이 '업무 협약'

클레이에이프클럽이 팡스카이와 메타버스 및 NFT 공동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클레이에이프클럽은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 '유인원 NFT'를 발행한 프로젝트 팀이다. 지난 3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공식 업무 협약을 맺고 기업 내 NFT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플랫폼 개발을 비롯해 글로벌 종합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추진 중이다. 팡스카이는 최근 P2E 게임 '림버스'의 로드맵과 세계관 속 캐릭터를 공개했으며, '드래곤라자 오리진', PC MMORPG 'RF온라인'과 '신묵혼 온라인' 등을 서비스 중인 게임 퍼블리싱 전문 기업이다.

(사진제공=로그웨이브)
(사진제공=로그웨이브)

◆'열혈강호W' 정식 서비스 돌입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W'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열혈강호W는 올해로 28년째 연재되고 있는 스테디셀러 코믹스 '열혈강호'의 팬덤이다. 클래식 MMO 장르의 게임성을 모바일 게임으로 재현했으며, 주인공인 한비광과 주요 등장인물에만 집중하던 오리지널 코믹스의 스토리 라인을 확장했다. 유저는 오리지널 시나리오를 진행하던 중 시공간을 초월한 '평행우주'와 맞닥뜨리게 되며, 이후에는 열혈강호W만의 오리지널 이야기를 헤쳐 나가야 한다.

(사진=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메가존클라우드 인디크래프트 '후원'하며 게임 산업 발전 지원

글로벌 인디 게임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더 페스타는 메가존클라우드가 2020년부터 3년 연속 '인디크래프트'를 후원한다.

200여개 인디게임사와 함께 커가고 있는 메가존클라우드는 다년간의 디지털 비즈니스 경험으로 인디 및 중소 게임 개발사에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국내 AWS 파트너사로 인프라 직접 구축부터 런칭 이후 기술 지원, 비용 절감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글로벌 모바일 클라우드 퍼블리싱 플랫폼 '나우닷지지'와의 협업으로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위한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메타버스와 함께 진행되는 '2022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 더 페스타'는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
(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

◆샌드박스네트워크‧클레이튼재단 '메타 토이 드래곤즈 NFT 2차 창작 콘테스트 개최'

샌드박스는 클레이튼재단의 지원 하에 ‘메타 토이 드래곤즈 2차 창작 지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2차 창작 지원 콘테스트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 NFT를 매개로 이미지, 음원, 식음료, 세계관 소설 등 자유로운 형식의 2차 창작물을 공모하며 거버넌스와 함께 우수 창작물을 선정해 창작 활동 및 마케팅, 레전더리 NFT 제작 등을 적극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샌드박스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를 필두로 클레이튼 생태계 내 NFT 프로젝트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2차 창작을 통한 NFT의 문화적 가능성을 홍보하겠다는 취지로 클레이튼재단 후원 아래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했다. 콘테스트 작품 응모는 6월 15일부터 시작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