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5.26 11:42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KT그룹이 26일 다양한 경영활동을 전개했다.

KT가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해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와 협력하면서 올 하반기부터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 포함) 소지자를 대상으로 모집을 시작한다. 이달 26일부터 오는 6월 8일까지 상반기 골드번호 추첨 행사를 진행하며, KT의 자회사인 'KT알파'는 T커머스 채널 'K쇼핑'의 브랜드 명을 'KT알파 쇼핑'으로 바꿨다.

(사진=KT 홈페이지 캡처)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 과정 신설

KT가 포항공대(POSTECH)와 인공지능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협력으로 2023학년도에 'KT-POSTECH AI 인재양성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이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 과정으로,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 보유자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에 모집을 시작한다. 최종 선발자는 음성 인식·합성, 자연어 처리, 그래픽스·컴퓨터 비전 등 인공지능 핵심 분야 관련 교육을 받는다.

KT는 학생들에게 대학원 재학 기간 동안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하며, 원거리 거주 학생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또 학생들은 KT의 최신 GPU(그래픽 처리 장치) 서버를 연구에 활용할 수 있다. 방학 기간에는 KT 인턴십을 통해 대규모 인공지능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연구하면서 실전 경험을 확보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2023년도 석사 과정의 신입생 모집 공고는 7월 이후 KT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전형, 인적성·코딩 검사, KT 면접, 대학원 면접의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KT '2022 상반기 골드번호 추첨행사' 포스터. (사진제공=KT)
KT '2022 상반기 골드번호 추첨행사' 포스터. (사진제공=KT)

◆상반기 골드번호 추첨 행사 진행

KT는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022년 상반기 골드번호 추첨행사'를 시작한다.

골드번호란 휴대전화 뒤 4자리로 식별이 용이해 선호도가 높은 번호로, 정부 시책에 따라 매년 두 차례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추첨 행사에 응모할 수 있는 전화번호의 유형은 AAAA, 000A, A000, AA00, 00AA, ABAB, ABCD, ABCD-ABCD, 특정 의미(1004, 7942 등) 형으로 총 5000개다.

전국 KT 대리점 또는 KT플라자에 방문하거나 KT 홈페이지, 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통해 1인당 최대 3개의 번호를 응모할 수 있다. KT 고객을 비롯해 MVNO 이용 고객, 타 통신사 이용 고객도 응모 가능하다.

당첨 결과는 6월 13일 KT 홈페이지와 KT 모바일 고객센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 고객은 다음 달 13일부터 7월 3일까지 당첨 번호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KT알파 쇼핑' 뉴 브랜드 선포식. (사진제공=KT)
'KT알파 쇼핑' 뉴 브랜드 선포식. (사진제공=KT)

◆KT알파, 'K쇼핑'에서 'KT알파 쇼핑'으로 새 출발

KT알파가 T커머스 채널 K쇼핑의 브랜드명을 KT알파 쇼핑으로 변경하고,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새로운 브랜드는 오는 6월 1일부터 기존 K쇼핑의 TV 채널 및 온라인, 모바일 앱 등 전 매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K쇼핑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T커머스 시장을 개척했고, 10년 동안 양방향 서비스의 디지털 홈쇼핑 방송을 지향해왔다. 업계 최초로 음성 결제,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K쇼핑은 새로운 브랜드 KT알파 쇼핑 출시를 통해 브랜드 체계를 전면적으로 바꾼다. TV 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를 완전히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 하반기부터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 성장 동력을 확보하면서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KT알파는 대표 커머스 브랜드명을 기업명과 연계한 KT알파 쇼핑으로 개편해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KT그룹의 신뢰도 및 고객 인지도‧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일상이 알파가 되다’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더 쉽고, 편리하고, 빠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KT알파 쇼핑’은 오는 6월 1일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 ‘KT알파 쇼핑’만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편을 단행한다. 플랫폼 진입부터 상품 탐색, 주문까지 쉽고 간편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