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5.26 16:42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6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와 콘서트 개최, 전략적 투자, 무료 사전 등록 시작, 국내 정식 발매 소식이 전해졌다.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는 3주년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온라인 액션 배틀 게임 '커츠펠'은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게임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을 개최했으며 위메이드는 미국의 스타트업 'Jadu'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초심자를 위한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의 무료 사전 등록을 시작했고, 액션 RPG 닌텐도 스위치 '나유타의 궤적 아드 아스트라'는 국내에서 정식 발매됐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3주년 기념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출시 3주년을 기념해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되찾은 기억] 윤회의 엘리자베스'가 추가됐다. 3주년 그랜드 페스티벌 앙케이트 영웅 라인업도 공개했다. 지난 전야제 기간 동안 한국과 일본,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그 결과를 기초로 영웅들을 선정해 윤회의 엘리자베스도 획득 가능하게 됐다. 또 신규 섬멸전 '원초의 마신' 및 정규 스토리 23챕터가 추가됐고, 영웅의 최대 레벨이 90에서 100으로 올라갔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커츠펠', 신규 카르마 '데스페라도' 업데이트 및 신규 콘텐츠 공개

넥슨이 코그의 PC 온라인 액션 배틀 게임 '커츠펠'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콘텐츠까지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카르마(무기) '데스페라도'는 장총을 자유롭게 활용해 적을 조준 사격하며 탄환 공격도 할 수 있다. 데스페라도의 고유 기술을 사용하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데스페라도의 마스터인 '카라 와일드캣'의 이야기도 접할 수 있다.

넥슨은 데스페라도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데스페라도 카르마로 플레이하면 'AP +30%', 'GP +30%'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 있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음악 콘서트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 개최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를 클래식 음악으로 표현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을 개최했다.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은 지난해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에 이은 두 번째 게임 음악 콘서트다. LoL 플레이어에게 익숙한 '소환사의 부름'을 비롯해 MSI 공식 주제가 '영광을 우리 손에',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라이즈' 등 LoL e스포츠를 대표하는 명곡으로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AR메타버스 기업 'Jadu'에 전략적 투자

위메이드가 증강현실 메타버스를 제작하는 미국 스타트업 Jadu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Jadu는 2023년까지 이더리움 내 주요 3D NFT 시리즈 캐릭터들을 아바타화해 자체 메타버스인 '미러버스' 플랫폼에 탑재하고, 유저들이 그 아바타를 직접 컨트롤하고 교류하면서 이벤트 등을 열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미 미러버스에서 쓸 수 있는 두 가지 액세서리 형태의 NFT(Jadu Jetpack, Jadu Hoverboard)를 출시했으며, 이 NFT들은 아바타가 직접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 무료 사전 등록 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6월 2일 오픈하는 언리얼 엔진의 초심자를 위한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의 무료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언리얼 엔진을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기초한다. 전공 여부와 무관하게 언리얼 엔진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오는 6월 2일부터 한 달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언리얼 엔진 5의 다운로드를 포함한 기초 사용법을 시작으로 주차 별로 퀵셀 및 레벨 제작하기, 라이팅 설정, 포스트 프로세스 및 시네 카메라, 시퀀서 영상 제작 방법을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나유타의 궤적 아드 아스트라', 국내 정식 발매 돌입

게임피아는 Clouded Leopard Entertainment와 협력해 일본의 팔콤 주식회사가 개발하는 스토리 액선 RPG 닌텐도 스위치 게임 '나유타의 궤적 아드 아스트라' 패키지를 국내 정식 발매했다.

이 게임은 '궤적' 시리즈 중에서도 액션 RPG 스타일을 가장 많이 내포하고 있다. 2012년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로 나온 '나유타의 궤적'이 그래픽 강화·고음질화 등의 업그레이드를 거쳐 닌텐도 스위치에서 발매됐다. '로스트 헤븐'을 배경으로 소년 나유타와 소녀 노이의 모험을 그리며, 나유타의 검기 액션과 노이의 사계 마법 아츠가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이번 패키지는 온오프라인 마켓과 온라인 쇼핑몰 '소프라노'에서 판매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