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6.03 10:57

싸이월드 '사진업로드 성황'·시리즈온 '할인'·멜론 '브랜드캠페인'·인스타 '영상길이확대'·스포티 '캠페인'·티맥스-틸론 '계약'·노르마 '커뮤닉아시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일 IT업계에서는 무료 반품기획전, 해운대 모래 축제 재현 이벤트, 5월 베스트셀러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나스미디어는 고객이 자사의 'K딜'에 불만족하면 100% 환불하는 '무료 반품기획전'을 진행하고, LG유플러스는 서울 강남구에 있는 '일상비일상의틈'에서 해운대 모래 축제를 재현한다. 윌라는 5월 베스트셀러 순위를 발표했고 싸이월드의 사진첩 업로드 비율은 99%에 이르렀다. 네이버 시리즈온은 6월 한 달간 '호국보훈의 달' 이벤트를, 멜론은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은 릴스 영상 길이를 90초로 늘렸고 스포티파이는 방탄소년단(BTS)의 앨범 발매를 기념해 이벤트를 연다. 티맥스와 틸론은 기술 지원 계약을 맺었다. 

(사진제공=나스미디어)
(사진제공=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 100% 환불 보장 '무료 반품기획전'

나스미디어가 자사의 'K딜'에서 고객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면 100% 환불을 보장하는 '무료반품기획전'을 진행한다. 

K딜은 KT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혜택몰로 KT의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 추천 문자를 보낸다. 이를 클릭하면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나스미디어는 이번 기획전에서 디지털·가전 6개, 신선·가공식품 45개 상품을 대상으로 무료 배송 및 무료 반품 서비스를 진행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틈'에서 해운대 모래 축제 구현

LG유플러스가 서울 강남에 있는 '일상비일상의틈'에서 해운대 모래 축제를 재현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틈 전용 앱에서 진행된다. '소통할틈' 카테고리 내 부산 관련 콘텐츠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역, 암소 갈비 등 부산의 특산물을 선물한다. '참여할틈' 카테고리에서 응모한 고객에게는 명품백 및 선글라스 등 여름 휴가용 상품을 증정한다. 해운대 모래 축제이벤트는 틈 전용 앱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틈 앱에서 17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5월 윌라 베스트' 오디오북 순위 공개

윌라가 '5월 윌라 베스트' 순위를 발표했다.

5월 한 달간 윌라에서 구독자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오디오북은 '나당탐정사무소 사건일지'였다. 그 다음은 2022년 투자 분야 베스트셀러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이었다. 종이책 출간 이후 베스트 순위에 항시 오르던 '오십에 읽는 논어'는 3위였다. 얼마 전 연재가 끝난 웹 소설 '예외의 탄생', 박현숙 작가의 '구미호 식당3-약속 식당', 이문열의 '초한지' 10권 등도 베스트 순위에 올랐다.

(사진제공=싸이월드)
(사진제공=싸이월드)

◆싸이월드, '사진첩 업로드' 99% 달성

싸이월드가 오픈 60일째인 지난 1일 기준 사진첩 업로드 진행률 99%를 달성했다. 

60일간 휴면 해제를 신청한 회원은 총 597만명이고, 이중 593만명의 회원이 사진첩 업로드를 완료했다.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서 이뤄진 앱 다운로드는 지난 60일간 645만건을 기록했다. 

(사진제공=네이버 시리즈온)
(사진제공=네이버 시리즈온)

◆네이버 시리즈온, 6월 맞이 '호국보훈의 달 테마 할인전' 진행

네이버 시리즈온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보훈의 달 테마 할인전'을 선보인다.

할인전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억하자는 취지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전쟁·역사 소재의 영화 40여편을 오는 14일까지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다. 할인전 영화에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스윙키즈', '덩케르크' 등이 해당한다. 할인전 영화를 구매하는 고객 중 600명을 추첨해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 50%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멜론)
(사진제공=멜론)

◆멜론,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 주제로 브랜드 캠페인 시행

멜론이 'TOP100' 서비스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을 주제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멜론은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2004년부터 쌓아온 빅데이터와 500만 유료 회원들의 누적 플레이리스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TOP100 차트를 선보인다. 멜론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메인 모델 아이유와 이번 멜론 캠페인 모델인 유희열이 출연하는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멜론 공식 계정을 비롯한 디지털 공간에서 3일부터 선보인다. 멜론은 사전 이벤트로 모집한 주제를 기초로 다양한 TOP100을 함께 만드는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길이 90초까지 확대

인스타그램이 릴스 내 이용자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을 촉진하기 위해 릴스 영상 길이를 최대 90초로 확대했다.

업데이트로 릴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설문, 퀴즈, 이모티콘 슬라이더 총 3종이다. 그간 스토리(24시간 후 사라지는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에서 사용 가능했던 스티커로 다른 이용자들과 반응을 주고받으며 교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설문, 퀴즈, 이모티콘 슬라이더 스티커를 통해 팔로워들에게 질문을 던지고 답변과 반응을 유도할 수 있다. 릴스의 영상 길이도 기존 60초에서 최대 90초로 늘어났다. 영상 길이가 길어지면서 재미있는 영상이 더 많이 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스포티파이)
(사진제공=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 'BTS' 앨범 발매 기념 글로벌 캠페인 실시

스포티파이가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 발매를 기념해 '#SpotifyPurpleU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포티파이는 맞춤형 '#MyBTSProof 카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SpotifyPurpleU 마이크로사이트'를 개설했다. BTS의 추가 영상을 'This Is BTS' 플레이리스트에 공개했다. 스포티파이 공식 소셜 채널에서는 BTS의 지난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을 접할 수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0여개 국가에서 옥외 전광판을 통해 캠페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티맥스오에스)
(사진제공=티맥스오에스)

◆티맥스·틸론, '기술 지원 계약' 체결

티맥스오에스와 틸론이 행정안전부 주관 공무원 업무용 노트북 도입 및 클라우드 PC 이전 사업을 위한 '온북' 조달 구매 원스톱 서비스 실현을 위해 '개방형 OS 공공 조달 총판 및 기술 지원 계약'을 체결했다.

온북 사업은 현행 공무원 1인 2PC 지급 제도에서 1인 1노트북, 클라우드 PC를 155만 공무원에게 제공해 자유롭게 상시 업무를 수행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티맥스의 '티맥스구름'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구름플랫폼을 기초로 개발한 개방형 OS다. 구름 3.0을 적용해 국내 최초로 GS 인증을 획득했으며, 온북에는 원격 근무에 최적화된 로컬 OS 및 업무망을 위한 VM과 클라우드 DaaS에 설치되는 게스트 OS를 공급하고 있다. 틸론은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2.0을 취득한 자사의 Dstation9.0 가상화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업에 참여한다. 온북을 통해 제공하는 '링커'는 로컬 OS와 결합해 원격 클라우드 DaaS 자원의 고품질 접속을 지원한다.

(사진제공=노르마)

◆노르마, '싱가포르 전시회' 참가

노르마가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 전시회인 '2022 싱가포르 정보통신 전시회에 참가했다.

싱가포르 엑스포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커뮤닉아시아'는 캐나다, 이스라엘, 인도, 독일, 미국 등의 ICT 기업, 투자자, 바이어가 참여해 최신 기술과 제품을 둘러보고 교류하는 글로벌 전시회다. 노르마는 통합 한국관에 전용 부스를 운영, IoT와 양자 컴퓨터 보안과 관련한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블록체인을 포함한 양자 컴퓨터를 보안하는 양자내성암호 '하이브리드 PQC'를 소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노르마의 하이브리드 PQC는 암호키 교환 및 데이터 암·복호화, 무결성 인증 등 다양한 기술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통신보안, 데이터 보안, 전자상거래, 암호화폐 거래소 등 응용서비스 보안 등에 적용할 수 있다. 구축 및 유지 보수 비용 또한 비교적 낮은 게 장점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