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7.04 09:29

'나혼렙' 애니 제작·'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해줌R'·'역행자' 오디오북·이스트소프트 '자사주 취득'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IT업계에서는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 소상공인 심화과정, 오디오북 공개 등 소식이 전해졌다. 

SK브로드밴드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2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확산' 공모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SK텔레콤이 '팀보타'와 협력해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카카오가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을 진행한다. 해줌이 RE100 통합관리 플랫폼 '해줌R'을 출시했고 윌라가 '역행자'를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 이스트소프트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주가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2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SKB,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 사업자' 선정

SK브로드밴드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2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확산' 공모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SK브로드밴드와 정보 보안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4곳,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등으로 구성된 이 컨소시엄이 총 24억원 규모의 국책 사업을 맡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지능형 초연결망은 5G, 사물인터넷(IoT) 망, 와이파이 등 다양한 유·무선 네트워크를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제어 기술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하는 망을 뜻한다. 컨소시엄은 이 SDN/NFV 기술을 활용해 향후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실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컨소시엄 주관사로서 인프라 지원 및 사업 총괄을 맡아 모니터랩과 아토리서치, 엔드포인트랩, 노르마등에서 참여 회사들의 역량을 끌어낼 계획이다.

(사진제공=SK텔레콤)

◆이프랜드 '머스타드블루' 특별전

SK텔레콤이 아트컴퍼니 '팀보타'와 협력해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은 숲을 통해 인간 내면의 감정을 찾아가며 마음 치유의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회로 MZ세대를 중심으로 SNS 채널 인증샷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지며 2개월만에 약 5만명 이상이 방문한 인기 전시회다. 이프랜드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은 오프라인 특별전의 전시 작품 중 대표적인 작품, 글귀, 영상 등 총 52종의 작품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 전용 랜드에서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8월 20일까지 오프라인 전시와 동시에 운영된다. 특별전 기간 동안 이프랜드에서 도슨트 프로그램, 오프라인 티켓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나혼렙' 애니 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 '나혼렙'은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등장과 동시에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대형 인기작에 자리매김했다.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주인공 성진우가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시종일관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로 풀어냈다. '나혼렙' 웹툰은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일본 픽코마에서 '2019 올해의 웹툰'과 '2020 픽코마 어워드'를 2년 연속 수상했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일본 애니메이션 명가 중 하나로 꼽히는 A-1픽쳐스와 협업한다. '나혼렙' 애니메이션은 체계적인 제작 과정을 거쳐 2023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모집

카카오가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을 진행한다.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는 올해부터 전국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제주와 경기, 경남, 대구, 울산, 전남, 충남, 충북 등 8개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카카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심화 과정은 톡스토어를 개설했거나 현재 운영중인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톡스토어 운영과 톡채널을 통한 홍보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심화 과정 커리큘럼은 영역별 활용 팁과 톡채널 연동 방법 등의 톡스토어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공통 커리큘럼과, 신청 지역별 특성에 맞게 전문강사의 랜선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지역별 별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지역별 커리큘럼은 스토어 운영과 기획전 상품 제안에 대한 코칭을 받을 수 있고, 지역별로 운영되는 커뮤니티 오픈 채팅을 통해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제공=해줌)

◆'해줌R' 출시

해줌이 RE100 통합관리 플랫폼 '해줌R'을 출시했다.

기업 고객은 '해줌R'을 통해 RE100 이행 수단별 포트폴리오 구성 전략에서부터 이행 비용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해줌R' 플랫폼에서는 실시간 전력 사용 현황을 파악할 수 있고 기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RE100 이행 수단별 시나리오를 최적화 알고리즘 기반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연도별 목표관리와 자가 발전소 설치, PPA계약, REC구매 등 RE100 이행수단별 성과관리기능을 제공한다. '해줌R'은 클라우드를 기반의 서비스로 사용자는 발급된 아이디로 접속만 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서비스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한전 스마트계량기 정보, 발전소 모니터링 정보 등이다.

(사진제공=윌라)

윌라, '역행자' 오디오북

윌라가 '역행자'를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

'역행자'는 가난한 인생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얻은 저자 자청이 깨달은 인생 치트키를 빼곡히 담았다. 흙수저 오타쿠에서 연봉 10억원의 무자본 창업가로 유명해진 저자 자청의 이야기는 2022년 상반기 서점가를 휩쓸었다. 전국 서점 자기 계발 분야에서 압도적으로 1위에 오른 그의 이야기는 독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윌라 오디오북으로 탄생한 이번 콘텐츠에는 영화 ‘'트와일라잇', '캐리비안의 해적', '미션 임파서블' 등과 같은 굵직한 작품의 주·조연 목소리를 맡아 친숙한 성우 김두희가 참여했다. 연기는 물론, 애니메이션과 오디오북 낭독에도 경험이 있는 김두희는 저자의 인생 역전 스토리를 힘 있고 신뢰감 있는 목소리로 담아냈다.

◆이스트소프트, 자사주 취득

이스트소프트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주가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2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5월 12일 동일 규모로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 2개월도 채 되지 않아 추가 매입을 결정한 것이다. 계약 체결 기관은 NH투자증권이며, 계약기간은 7월 4일부터 2023년 1월 3일까지 총 6개월이다. 회사 측은 불안정한 국내외 경제 여건으로 지속되는 증시의 지속적인 하락에 따라 회사 주가가 현저하게 저평가됐고, 현 주가 수준이 바닥이라는 자신감과 주가 부양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시장에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