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7.13 16:55

스토브인디-30일 '캠페인'·'포트나이트' 콜라보아이템·'오딘' 업데이트·'트윈모션 2022.2' 출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3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생명존중캠페인 진행, 콜라보 아이템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서 다가오는 2022 KBO 리그 올스타전을 기념해 프리미엄 선수 픽업 등의 이벤트를 실시하고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신규 시즌 '포레스트'를 업데이트했다. '스토브인디'가 인디 게임 '30일'과 생명존중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고 '포트나이트' 글로벌 경쟁전에서 한국팀이 1위를 기록했으며 게임에서는 '토르'·'인디아나 존스' 콜라보 아이템이 공개됐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죄악의 심연' 업데이트를 시행했으며,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인 '트윈모션 2022.2'가 출시됐다.

(사진제공=넷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 프리미엄 선수 픽업 이벤트

넷마블이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서 다가오는 2022 KBO 리그 올스타전을 기념해 프리미엄 선수 픽업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리미엄 선수 픽업 이벤트는 15일 동안 매일 접속만 해도 최고 등급인 '블랙카드', '프랜차이즈 엘리트 카드' 등 상위 등급 선수카드를 선택하여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PC방 접속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PC방에서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접속할 경우 KBO 10개 구단 선수를 활용할 수 있는 PC방 전용 세트덱을 지원한다. 오는 31일까지는 최대 7일 동안 블랙카드, 프랜차이즈 카드, 엘리트 카드 등을 매일 1장씩 획득할 수 있는 PC방 전용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카러플', 신규 시즌 '포레스트' 업데이트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신규 시즌 '포레스트'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은 몽환의 숲 '포레스트'에서 펼쳐진다. 레전드 하이브리드 카트 '무섭다곰', 레전드 스피드 카트 '타이거' 등의 신규 카트 바디와 '회색 늑대 배찌', '꽃사슴 다오' 등의 신규 캐릭터가 등장한다. 숲속을 배경으로 하는 '포레스트 오싹한 공중 다리' 등의 신규 트랙도 추가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프인디'·'30일', 생명존중캠페인 진행

'스토브인디'가 자살 예방을 소재로 한 인디 게임 '30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생명존중캠페인'을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인디 게임 '30일'은 자살 예방을 소재로 한 멀티 엔딩 스토리 어드벤처 임팩트 게임이다. 말 한마디와 작은 노력으로 누군가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30일'의 출시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생명존중캠페인은 기부 플랫폼으로 유저와 함께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유저는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캠페인에 직접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30일'을 소재로 제작한 특별 배지를 받는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토르'·'인디아나 존스' 콜라보 아이템 공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의 글로벌 경쟁전에서 한국팀이 1등을 기록했으며, 게임에서 '토르'와 '인디아나 존스' 콜라보 아이템을 선보였다.

포트나이트가 최근 개최한 '포트나이트 ⅹ 나루토 질풍전: Raise Your Flag 인비테이셔널' 콘텐츠 크리에이터 토너먼트 결승전에서 한국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각 지역마다 4개의 듀오 팀이 4종의 나루토 테마 맵에서 경쟁하는 지역 예선전을 거친 뒤 지난 1일 결승전이 열렸다. 전 T1 포트나이트 팀 소속 '피터팬' 이종수 선수와 전 ASF 팀 소속 '백호' 강영교 선수가 함께 1등에 올랐다. 포트나이트에서 토르와 인디아나 존스 아이템이 새롭게 등장했다. 마블 '토르' 시리즈의 네 번째 영화인 '토르: 러브 앤 썬더'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천둥의 신' 팩을 구입하면 '토르 오딘슨'과 '마이티 토르'의 의상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인디아나 존스' 캐릭터도 만날 수 있다. 인디아나 존스 세트는 챕터 3 시즌 3 배틀패스를 보유하고 있으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죄악의 심연' 업데이트 시행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죄악의 심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의 핵심은 새롭게 등장한 지하 감옥 8층 '죄악의 심연'이다. 해당 던전에서는 전설 등급 장비 및 영웅 등급 스킬 기술서 등의 아이템이 등장한다. 신규 수집 아이템 '희귀 부적'을 비롯해 캐릭터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규 감정 표현인 '댄스' 3종이 추가되며 다채로운 소통을 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트윈모션 2022.2'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실시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인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2.2'를 출시했다.

트윈모션 2022.2는 렌더링 향상, 새로운 HDRI 백드롭 기능, 스케치팹 통합, 피직스 기반 에셋 배치, 트윈모션 클라우드 향상 등을 통해 시각화를 위한 생산성과 호환성,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