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7.15 15:29

핑크퐁 'NFT' 발행·코드스테이츠 '상반기 매출'·코난스테이츠 '공채'·'아자르 3초포차'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5일 IT업계에서는 신규 서비스 출시, 경진대회에서 거둔 호성적, NFT 발행, 상반기 매출액 공개, 공채 개시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기가지니에서 노래를 듣고 퀴즈를 푸는 '기가지니 송퀴지' 서비스를 출시했고, 리턴제로는 'DCASE 챌린지 2022'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더핑크퐁컴퍼니가 핑크퐁 아기상어의 지식재산권(IP)를 통해 '제너러티브 NFT'를 발행했고, 코드스테이츠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140억원을 넘겼다. 코난테크놀로지가 올해 하반기 각 부문 신입 및 경력 공개 채용을 실시하고 아자르가 여름을 맞아 이태원, 홍대, 강남 등에서 '아자르 3초포차'를 운영한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기가지니 송퀴즈' 출시

KT가 기가지니에서 노래를 듣고 퀴즈의 정답를 맞히는 '기가지니 송퀴즈' 서비스를 출시했다.

기가지니 송퀴즈는 KT 기가지니에서 장르별 또는 주제별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노래를 듣고 제목과 아티스트명을 맞히는 음악 퀴즈 서비스다. 매달 업데이트되는 지니뮤직 인기 차트를 기초로 시대별 인기 가요부터 장르별 대표곡까지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퀴즈는 '레벨업 송퀴즈'와 '스페셜 송퀴즈'로 구성된다. 레벨업 송퀴즈는 장르·연도별 인기곡을 문제로 제시한다. 스페셜 송퀴즈는 매달 다른 주제로 뮤직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사진제공=리턴제로)
(사진제공=리턴제로)

◆리턴제로, ‘DCASE 챌린지 2022’에서 우수한 성적 기록

리턴제로가 세계적인 인공지능(AI) 기반 음향 이벤트 및 장면 인식 기술 경진대회 ‘DCASE 챌린지 2022’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해당 대회는 세계 최대 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 산하 AASP가 주관하고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의 유수 기관이 후원하는 음향 기술 관련 대회다. 올해는 총 6개 분야의 과제에 전 세계 기업 및 대학, 기관 등이 포함된 135개 팀이 410개의 제안 시스템을 제출했다. 대회에 참여한 리턴제로 리서치팀 소속의 서상원, 이동윤 연구원은 대화 소리, 알람·초인종·전화벨 소리, 흐르는 물소리, 청소기 소리 등 실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10개의 대상 음향 이벤트 중에서 어떤 소리가 언제 발생하는지를 파악하는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더핑크퐁컴퍼니, 핑크퐁 아기상어 기반 '제너러티브 NFT' 발행

더핑크퐁컴퍼니가 핑크퐁 아기상어의 지식재산권을 통해 '제너러티브 NFT'를 발행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이커스플레이스'와 손잡고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투’ NFT를 올 3분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공개한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과 달리 제너러티브 아트 형태로 발행한다. 제너러티브 아트는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캐릭터와 아이템을 무작위로 조합해 작품을 완성한다.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사진제공=코드스테이츠)

◆코드스테이츠, 올해 상반기 매출 '140억' 돌파

코드스테이츠의 2022년 상반기 매출액이 140억원을 돌파했다.

코드스테이츠는 IT 부트캠프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하고 있다. 코드스테이츠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140억원 규모로 직전 연도 동기 매출인 38억원 대비 263% 늘었다. 올해 6월 한 달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79% 증가한 31억원에 달했다. 영업이익도 증가세를 보였다. 코드스테이츠의 올 상반기 영업이익은 30억원으로, 직전 연도 동기 대비 651% 상승했다. 2022년 상반기 영업이익률은 21.4%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3% 늘었다.

(사진제공=코난테크놀로지)
(사진제공=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 '공개 채용' 실시

코난테크놀로지가 올해 하반기 각 부문 신입 및 경력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군은 개발, 프로젝트 매니저, 품질 관리, 데이터 사이언스, 영업, 컨설팅, 기술 지원 7개다. 총 23개 직무(프론트엔드 개발, 백엔드 개발, 머신 러닝·딥러닝 개발, 제품 개발, 웹서비스 개발, 웹 개발 등)에 해당한다. 지원 자격은 신입부터 경력까지 부문별로 상이하며, 직무별 코딩 테스트 또는 과제가 추가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 심사-실무 면접-임원 면접 순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사진제공=아자르)

◆'아자르 3초포차' 운영

아자르가 여름을 맞아 이태원, 홍대, 강남 등에서 '아자르 3초포차'를 운영한다.

'아자르 3초포차'는 MZ세대의 방문이 높은 지역에서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아자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새로운 만남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다. 아자르를 체험해볼 수 있는 아자르 '이펙트 체험존', 아자르 프레임 및 배경을 활용한 포토부스 '3초필름', 바로 새로운 만남을 성사시킬 수 있는 '만남게시판', LED 부채 및 풍선과 보석반지를 비롯한 '굿즈드로우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