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7.20 14:00

탈잉 '전자책 결제 증가'·인스타 '교육 프로그램'·올거나이즈-슈퍼VAI '파트너십'·HP '지속 가능성 성과'·크리테오 '트래블 인사이트'·상담콜 '프리미엄 보이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0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MOU) 체결, 팝업 전시, 전자책 결제량 증가, 교육 프로그램 개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이 한국컴퓨터정보학회와 대학생을 위한 AI∙메타버스 교육과정 공동 개발에 나선다. KT가 베트남 원격의료 사업 추진을 위해 메디플러스솔루션과 업무협약을 맺었고,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틈)'에서 레고코리아와 '레고 창립 90주년 기념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탈잉이 올해 상반기 전자책 결제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62% 올랐다고 밝혔으며 인스타그램이 크리에이터의 브랜드 협업 및 수익 창출을 위해 '메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스쿨 2022'를 개최한다. 올거나이즈코리아가 슈퍼브에이아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HP가 '2021 지속가능한 영향 보고서'를 발간해 자사의 지속 가능성 성과를 공개했다. 크리테오가 세계 여행업계 트렌드를 진단하는 '2022 트래블 커머스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표했고 엠비아이솔루션의 AI ARS 상담콜이 '프리미엄 보이스’ 기능을 선보였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T '대학생 개발자 양성'

SK텔레콤이 한국컴퓨터정보학회와 대학생을 위한 AI∙메타버스 교육과정 공동 개발에 나선다.

양측은 AI∙메타버스 교육 관련 디지털 콘텐츠 공동 개발, 산업계∙대학생∙구직자 대상 최신 ICT 테크 강연 및 토론회 개최, 프로젝트 및 캡스톤 디자인∙해커톤 기반의 교육 확산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양측은 'AI·메타버스'분야에서 현장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파이선 언어와 딥러닝 모델, 유니티 프로그래밍 등 최신 기술을 대학생들에게 교육할 계획이다.

(사진제공=KT)

◆KT·메디플러스솔루션, 베트남 원격의료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KT가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 메디플러스솔루션과 베트남 원격의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비대면 환자 관리 서비스 공동 기획 및 개발, 현지 의료기관을 통한 서비스 검증, 베트남 암 환자 대상 원격의료 서비스 확대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KT가 연내 출시 예정인 베트남 원격의료 플랫폼의 초기 주력 분야는 비대면 암 환자 관리와 만성질환 관리다. 메디플러스솔루션은 이 중 암 환자 관리 서비스에서 협력한다.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개발은 지난 5월 업무협약을 맺은 휴레이포지티브와 협력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레고코리아, '레고 창립 90주년 기념' 팝업 전시 진행

LG유플러스가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레고코리아와 '레고 창립 90주년 기념'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LG유플러스 ‘와이낫’ 캠페인의 일환이다. 오는 8월 14일까지 총 23일간(휴무일 제외) 진행되는 전시에서는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인 '홀맨'과 '무너', 경복궁 등의 레고 조형물을 접할 수 있다. '나만의 미니피겨 제작' 등 레고 관련 체험도 할 수 있다. 틈 1층에는 레고로 제작한 1m 크기의 '홀맨', '무너'와 레고 미니피겨 모양 및 유명 스포츠카 모형 장식의 대형 포토월이 있다. 1층 체험존에서는 '나만의 미니피겨 제작', '컬러 브릭 뽑기', '브릭 쌓기'를 체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탈잉)
(사진제공=탈잉)

◆탈잉, 올해 상반기 전자책 결제량 전년 동기보다 62% 증가 

탈잉의 올 상반기 전자책 결제량이 전년 동기 대비 62% 늘었다. 

전자책의 인기가 급증한 이유는 코로나19를 계기로 직장 월급 외 소득을 창출하기 위해 'N잡'에 뛰어드는 직장인들이 증가하고, 부업 중 하나로 PDF 전자책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었기 때문이다. 전자책 중 높은 인기를 구가한 카테고리 TOP 3는 투자·창업(42%), 재테크(13%), 취업·이직(10%)이었다.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사진제공=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메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스쿨 2022' 개최

인스타그램이 크리에이터의 브랜드 협업 및 수익 창출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 '메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스쿨 2022'를 개최한다.

행사는 '인스타그램 릴스와 브랜디드 콘텐츠로 수익 창출하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인플루언서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태그바이', 협업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열린다.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서비스 릴스는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콘텐츠 형식이다. 이에 크리에이터들이 릴스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해 더 많은 브랜드와 협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사진제공=올거나이즈코리아)
(사진제공=올거나이즈코리아)

◆올거나이즈코리아·슈퍼VAI, AI 전환 사업 공동 추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

올거나이즈코리아가 슈퍼브에이아이와 금융·공공·제조·유통 분야에서 인공지능(AI) 전환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기업 고객을 위한 인공지능 트랜스포메이션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하고, 올거나이즈의 인지 검색 전문성과 슈퍼브에이아이의 데이터 라벨링 노하우를 결합해 금융 및 공공·제조·유통 분야의 인공지능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제공=HP)
(사진제공=HP)

◆HP, '2021 지속가능한 영향 보고서'로 지속 가능성 성과 공개

HP가 '2021 지속가능한 영향 보고서'를 발간해 탄소 중립, 순환 경제, 지역 사회 발전을 포함한 지속 가능성 성과를 발표했다. 

HP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속 가능성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성 문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방침이다. 발간 21주년을 맞은 '지속가능한 영향 보고서'는 HP의 기후변화 행동, 인권, 디지털 공정 분야 목표와 활동을 조명한다.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문화 장려 및 취약 계층의 인권 증진을 위한 HP의 활동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HP의 최근 전략도 설명한다.

◆크리테오, '트래블 커머스 인사이트' 보고서

크리테오가 세계 여행업계 트렌드를 진단하는 '2022 트래블 커머스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세계적으로 큰 변화를 겪고 있는 여행업계가, 엔데믹 이후에는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실질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단했다.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항공권 예약에서부터 나타났다. 미국을 제외한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급격한 증가세를 보였다. APAC 지역은 2019년 5월 대비 2020년에는 26%, 2021년에는 25% 수준에 머물던 예매 수치가, 2022년 123%로 항공권 예약이 19년 이상으로 회복했다. 호텔 예약 및 관련 사이트 트래픽도 APAC 지역을 중심으로 회복세를 보였다.

 

◆상담콜, 프리미엄 보이스 기능

엠비아이솔루션의 AI ARS 상담콜이 '프리미엄 보이스’ 기능을 선보였다.

인공지능 목소리를 사용해 콜센터 고객 안내 음성 멘트를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이다.  프리미엄 보이스는 'TTS' 기술을 적용한 기능이다. 'TTS'란 음성 합성 기술로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목소리를 만들어 글을 읽는 기술을 뜻한다. 상담콜에서 발표한 프리미엄 보이스 기능은 기존 TTS보다 한 단계 더 높은 프리미엄 기술로 실제 사람 목소리와 구분하기 힘들 만큼 훨씬 자연스러운 것이 장점이다. 업종에 알맞은 AI 목소리를 위해 다양한 나이대의 42가지 남녀 목소리를 준비했다. 상담콜 로그인 후 'ARS 시나리오 관리' 탭에서 원하는 보이스를 선택한 후 멘트를 키보드로 입력하면 끝. 인공지능이 쉼표, 마침표, 느낌표, 물음표 등 문장 부호에 따라 글을 읽는 속도와 높낮이도 자연스럽게 조정하니 번거롭게 별다른 설정을 할 필요가 없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