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7.20 16:09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아이템베이 '프로모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0일 게임업계에서는 ESG 평가 A등급 획득,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 취득, 여름 휴가 시즌 맞이 프로모션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모건스탠리캐피탈 인터내서널(MSCI)'의 'MSCI ESG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고, 넥슨네트웍스가 올해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얻었으며 아이템베이는 여름 휴가 시즌을 기념해 '2N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MSCI ESG 평가' A등급 획득

넷마블이 글로벌 ESG 평가 기관 모건스탠리캐피탈 인터내셔널의 'MSCI ESG 평가'에서 A등급을 기록했다.

넷마블은 지난 2020년 BB등급을 받았고, 2021년에는 BBB로 등급이 올랐다. 올해는 상반기까지 평가한 결과를 토대로 A등급을 얻었다. 넷마블은 이번 평가에서 내부 신고자 보호 제도 등 기업윤리핵심이슈 대외 공개, 인재관리프로그램 개선 및 공개, 독립적인 이사회 및 주요 위원회(감사·급여·선임 등) 운영, 투명한 회계 리스크 관리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네트웍스, '2022년 하반기 대규모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시작

넥슨네트웍스가 올해 하반기 대규모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에 나선다.

넥슨네트웍스는 게임 품질 관리(QA) 직군에서 두 자릿수 규모의 인재를 선발한다. 서류 접수는 20일부터 8월 3일까지 넥슨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넥슨네트웍스는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성 검사와 대면 혹은 비대면 면접을 진행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들은 오는 9월 말부터 6개월간 넥슨네트웍스 판교센터에서 인턴 사원으로 근무하며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인턴십 기간 동안의 급여 및 복지 혜택은 정규직과 동일하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프,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의 개발사 지원을 강화하고, 인디 게임의 유통과 저변 확대 및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얻었다.

스토브는 게임물관리위원회와 지난 1년간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을 위해 협의해왔다.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으로 스토브는 현재  서비스 중인 스토브인디로 인디 게임의 더 빠른 출시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취득한 스토브는 출시 목적으로 게임을 개발 중인 창작자, 예비 창작자들이 게임을 쉽게 등록 및 공개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여름 휴가 시즌 맞이 '2N 통합 프로모션' 시작

아이템베이가 여름 휴가 시즌을 기념해 '2N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월 16일까지 이어지는 2N 프로모션은 아이템베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션 포인트를 적립해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수령할 수 있다. 판매 등록 시 2포인트, 판매 완료 시 50포인트~100포인트 등의 미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누적된 포인트는 구글 기프트카드 1000원, 5000원, 1만원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가장 많은 포인트를 모은 회원은 최대 50만원의 추가 상품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