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7.21 17:04

'세븐나이츠' 스페셜 방송'·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앨리스 픽션' 서비스 일정·'시작해요 언리얼' 무료사전등록·그립팬-피그박스-턴업게임즈 '업무협약'·위메이드 '투자 성과'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 달성, 사전 캐릭터 선점 이벤트, 스페셜 방송 공개,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매출 순위 2위에 올랐고, MMORPG '히트2'는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출시를 앞두고 스페셜 방송을 공개하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다. 모바일 스피드 퍼즐 RPG '앨리스 픽션'의 전 세계 서비스 일정이 확정됐고,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이 무료사전등록을 시작한다. '그립팬'과 '피그박스'가 '턴업게임즈'와 지렉스 P2E 솔루션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위메이드는 '위믹스' 생태계를 넓히기 위한 투자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제공=넥슨 게임즈)
(사진제공=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매출 순위 2위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실시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지난 2021년 2월 4일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본 출시 이후 현지 배급사인 요스타와의 유기적인 운영 및 마케팅을 기반으로 일본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최고 매출 4위와 8위를 기록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7월 16일 일본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을 통해 최초로 2D 애니메이션 PV를 공개했다. 여름 시즌을 맞이해 수영복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출시, 3성 등급 캐릭터 등장 확률 상향 등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히트2', 사전 캐릭터 선점 이벤트 개시

MMORPG '히트2'가 사전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

게임 정식 출시 전 본인만의 닉네임을 선점할 수 있는 이벤트다. 오는 28일 정오부터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는 히트2에서 사용할 캐릭터명을 입력하고 키키, 레나, 아니카, 휴고 등 1차로 공개된 선점 가능 서버 목록 중 한 곳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수가 서버 수용 인원을 초과하면 이벤트를 마감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스페셜 방송 공개

오픈 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출시를 앞두고 스페셜 방송 '소통하세나'를 라이브 플랫폼 '네이버 NOW.'에서 공개한다.

스페셜 방송에는 인기 게임 유튜버 G식백과 김성회와 이현경 아나운서, 안준석 넷마블넥서스 개발 PD가 출연한다. 안 PD는 유저들의 질문에 답하고, 심층 인터뷰 코너를 통해 게임 개발 비하인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타포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타포트)

◆'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 '담연' 추가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여름 시즌 테마인 '저승컴퍼니'에 신규 캐릭터 '담연'을 정식 업데이트했다.

담연은 저승컴퍼니의 엘리트 부장 차사로, 여름 이벤트 채널인 저승컴퍼니의 실무를 맡은 신규 캐릭터다. 담연은 '판당 최대 획득 경험치 증가 + 50'의 고유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했으며,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4일까지 정식 판매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원더플래닛)
(사진제공=원더플래닛)

◆'앨리스 픽션', 전 세계 정식 서비스 일정 확정

모바일 스피드 퍼즐 RPG '앨리스 픽션'의 전 세계 정식 서비스 일정이 오는 27일로 확정됐다.

원더플래닛은 전 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다채로운 이벤트와 컬래버레이션을 전개한다. 오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최대 100연 뽑기가 가능한 쿼츠를 증정하는 '플레이 영상 SNS 업로드 캠페인'을 동시 개최한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시작해요 언리얼', 무료사전등록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8월 9일 열리는 '게임 제작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의 무료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을 처음 접하고, 자신만의 첫 게임을 만들고 싶은 초보 게임 개발자를 위한 튜토리얼 형식의 웨비나다.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작해요 언리얼' 웨비나는 8월 9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무료로 진행된다. 

(사진제공=그립팬)
(사진제공=그립팬)

◆'그립팬'·'피그박스', 지렉스 P2E 솔루션 도입 위해 '턴업게임즈'와 업무협약

'그립팬'과 '피그박스'가 지렉스 P2E 솔루션 도입을 위해 '턴업게임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렉스는 게임사들이 쉽게 P2E 서비스를 구축하도록 그립팬과 피그박스가 공동 개발하는 블록체인 게임 솔루션 및 마켓 플랫폼이다. 턴업게임즈는 최근 방치형 RPG 게임 '환생마스터'를 출시한 모바일 게임 전문 회사다. 그립팬과 피그박스는 올 하반기 모든 게임 내에서 P2E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인게임 리워드 API'와 게임 화폐 등의 가상자산을 통합 관리하는 '디지털 지갑'의 출시를 준비 중이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위믹스 생태계 확장 위한 투자에서 '성과' 지속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의 생태계를 넓히기 위한 투자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위메이드는 올해 3월 알타바, 6월 팬시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알타바의 유틸리티 토큰 TAVA는 지난 6일 국내 주요 거래소 빗썸에 상장됐다. 팬시의 팬시 토큰은 지난 19일 거래소 MEXC에 상장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