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7.22 13:40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간담회'·'세븐나이츠2'-'뉴스테이트 모바일' 업데이트·'이터널 리턴' 에스텔 공개·'폴가이즈' 괴수 컬렉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개발자 대상 프로그램 진행,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등장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개발자 대상 파트너십 프로그램 '디벨로퍼 윙스 2022'를 개최했고, '마비노기'는 '까르보불닭볶음면'과 협력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스타트업 대상의 간담회를 열며 '세븐나이츠2'는 신규 캐릭터 추가 등의 업데이트에 돌입했다.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7월 업데이트를 시작했고, '이터널 리턴'은 신규 캐릭터 '에스털'을 추가했다. '폴가이즈'가 고질라와 결합한 '괴수 컬렉션'을 출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개발자 대상 파트너십 프로그램 '디벨로터 윙스 2022' 개최

넥슨이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PROJECT MOD'에서 개발자 대상의 파트너십 프로그램 '디벨로퍼 윙스 2022'를 개최했다.

'윙스 2022'는 잠재력 있는 개발자들이 PROJECT MOD의 제작 도구로 참신한 콘텐츠를 만들도록 개발 지원금을 비롯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넥슨은 최종 선발된 윙스 2022 참가자에 한해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프로그램 상세 절차와 혜택을 설명했다. 참가자는 11월 14일까지 단계별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며 PROJECT MOD에서 콘텐츠를 제작한다. 공개 출시하면 최대 1천만원의 개발 지원금을 받는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마비노기'·'까르보불닭볶음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마비노기'와 '까르보불닭볶음면'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마비노기와 밀레시안의 접점을 실생활로 확장한다. 게임 내 신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및 이벤트를 공개해 유저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에서 '까르보불닭볶음면 마비노기 패키지'를 만날 수 있다. 패키지는 '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와 '마비노기' 캐릭터 '이루샤'로 이뤄졌다. 마비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이 포함하고 있다. 쿠폰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쿠폰 등록 날짜에 따라 오는 8월 10일까지 '호치 서포트 퍼핏(7일권)'을 받을 수 있다. 8월 11일부터 31일까지는 '망각의 비약(7일)'을,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는 '호치 2차 타이틀(7일)'을 지급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스쿨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올해 '창업스쿨 스타트업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스쿨 스타트업 간담회의 주제는 '사업 초기 시장 진출 전략 및 유저 확보 방안'이다. 창업스쿨이란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가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해온 스타트업 성장지원프로그램이다. 지역 청년들의 창업과 성장을 돕는다. 올해는 예비 스타트업 및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성장하고 있는 선배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시나리오 추가 등 업데이트 진행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가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쌍창의 사냥꾼 칼 헤론' 및 신규 시나리오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쌍창의 사냥꾼 칼 헤론'은 원거리 딜러이자 PvP에 특화된 영웅이다. 전투 시 적에게 저지 불가 상태로 순간 이동해 감전 효과 부여 스킬을 사용한다. 신규 시나리오 외전 3장 '울려퍼지는 마음'도 공개됐다. 신규 시나리오는 제이브와 아일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아일린을 구할 방법을 찾던 제이브가 의문의 대상을 마주하는 이야기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7월 업데이트 실시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7월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 '전시장', 신규 총기 MP-155 울티마, 서바이버 패스 vol.9을 추가했다. 트로이 익스트림 모드도 개편했다. 전시장은 트로이 맵 내 지역 중 하나인 '전시장'을 팀 데스 매치에 적합한 형태로 변한 것이다. 팀 데스매치는 4 대 4로 이뤄지며, 40킬을 먼저 달성하면 승리한다. 새로운 총기 MP-155는 순간 화력을 자랑하며, 스코프·총구·개머리판 슬롯을 통해 다양한 부착물을 장착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55번째 신규 캐릭터 '에스텔' 추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55번째 신규 캐릭터 '에스텔'을 공개했다.

에스텔은 베테랑 소방관이며, 소방 도끼와 방패를 활용하는 스킬로 무장했다. 패시브 스킬은 '사명감'으로 민첩하게 휘두를 수 있는 '소방 도끼', 아군을 되살리는 동안 방해 효과 면역 및 체력을 추가로 회복시키는 '소생'을 지니고 있다. 신규 캐릭터 추가와 함께 루트 시스템의 1차 개편도 이뤄졌다. 제작 및 검색 유저 인터페이스(UI)에 변화를 줬고, 루트에 맞는 추천 특성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폴가이즈', 고질라와 콜라보한 '괴수 컬렉션' 출현

'폴가이즈'가 고질라와 콜라보한 코스튬 '괴수 컬렉션'을 출시했다.

기존의 전설 코스튬인 거대 괴수 고질라, 고질라가 모스라의 잔해를 흡수한 버닝 고질라 '고질라 1995'가 다시 등장했으며, 인간에게 우호적인 괴수의 여왕 '모스라'와 고질라의 숙적이자 고질라 시리즈 속 대표 악역인 '킹 기도라'는 새롭게 추가됐다. 시즌 패스를 구입하면 '메카고질라'를 잠금 해제할 수 있다. 해당 코스튬은 오는 25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폴가이즈 공식 홈페이지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