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7.25 11:14

윌라 '웹소설 2차 라인업'·CGV-제페토 '청소년 이벤트'·틱톡 '게임 크리에이터 챌린저스'·마크비전 '시니어 인재 영입'·이스트시큐리티 '설문조사 결과' 발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5일 IT업계에서는 제휴 상품 출시, 클라우드 사업 전환 완료, 웹소설 오디오북 2차 라인업 공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청소년 이벤트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가 티빙과 함께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제휴 상품 '티빙팩'을 출시했고, KT는 르노자동차코리아의 IT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사업을 마무리했다. 윌라가 웹소설 오디오북 2차 라인업을 출시했으며, CGV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개시한다. 틱톡이 게임 크리에이터 발굴 및 지원을 위해 '게임 크리에이터 챌린저스'를 시작하고, 마크비전이 역량과 경험을 갖춘 시니어 인재를 영입했다. 이스트시큐리티가 '보안 환경 점검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티빙, 고객이 선택 가능한 제휴 상품 '티빙팩' 출시

LG유플러스가 티빙과 함께 5G·LTE 프리미어 레귤러 요금제 이상 가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티빙팩'을 출시했다.

티빙팩은 5G 프리미어 레귤러(월 9만5000원), 5G 프리미어 플러스(월 10만5000원), 5G 프리미어 슈퍼(월 11만5000원), 5G 시그니처(월 13만원), LTE 프리미어 플러스(월 10만5000원) 등의 요금제 가입자라면 선택 가능한 제휴 상품이다. 티빙팩 이용 고객은 티빙의 '서울체크인·환승연애·유미의 세포들' 등 오리지널 콘텐츠와 tvN, JTBC, Mnet, 파라마운트+의 인기 콘텐츠를 월 이용료 부담없이 시청할 수 있다. 티빙팩 고객에게는 가입 요금제에 따라 티빙 베이직과 스탠다드 이용권이 각각 제공된다. 5G 프리미어 레귤러 가입자는 '티빙 베이직(월 7900원, 동시 시청 1회선, 최대 780p HD 화질)' 이용권이, 5G·LTE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 가입자는 '티빙 스탠다드(월 1만900원, 동시 시청 2회선, 최대 1080p FHD 화질)' 이용권을 매월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르노코리아자동차의 IT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

KT가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대내외 IT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사업을 완료했다.

KT는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네트워크 서비스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결합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전환 사업을 진행했다. 르노코리아는 IT 인프라 환경을 개선하며 운영 비용을 절감했다. 르노코리아가 속한 르노그룹은 안정성과 효율성 향상, 확장성 강화 등을 위해 클라우드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KT는 이번 사업으로 클라우드, IDC를 넘어 글로벌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사진제공=윌라)
(사진제공=윌라)

◆윌라, 웹소설 오디오북 '2차 라인업' 공개

윌라가 웹소설 오디오북 2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한 웹소설 오디오북 2차 라인업에는 로맨스 판타지, 게임 판타지 등의 웹소설 오디오북이 포함됐다. 와이번스의 '대공자, 가출하셨다', 예훤 '남주는 정중히 사양하겠습니다!' 등 9종이 이번 신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자료제공=CGV)
(자료제공=CGV)

◆CGV·제페토,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진행

CGV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청소년을 위한 이벤트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은 청소년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CGV의 대표 행사다. CGV는 올해 처음으로 제페토와 협력해 이달 25일부터 8월 1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CGV 앱과 CGV 틱톡 계정에서도 챌린지와 혜택을 접할 수 있다. 지난 1월 오픈한 제페토 CGV 월드에서 청소년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CGV 월드에 방문하면 파코니 티셔츠 등의 스페셜 아이템과 2D 영화 7000원 관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제페토 앱에서 CGV 1318 포토 부스 템플릿을 통해 인증샷을 찍고 나만의 영화를 제작한 후 필수 해시태그(#CGV, #CGV1318, #CGV청브페, #CGVXZEPETO, #1318챌린지)와 함께 제페토 피드에 업로드한 고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영화 관람권을 지급한다.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은 만 13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제공=틱톡)
(사진제공=틱톡)

◆틱톡, 게임 크리에이터 위한 '게임 크리에이터 챌린저스' 개최

틱톡이 게임 크리에이터 발굴, 게임 콘텐츠 기회 제공을 위해 '게임 크리에이터 챌린저스' 이벤트를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틱톡 게임 코리아 계정(@tiktokgame_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게임 크리에이터 챌린저스 이벤트에는 틱톡과 디스코드, 게임 종목별로 본인 인증을 마친 게임 아이디를 보유한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수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라이브 토너먼트로 진행하며, 게임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제공=마크비전)
(사진제공=마크비전)

◆마크비전, '시니어 인재' 영입으로 시장 영향력 확대 나서

마크비전이 시니어 인재를 영입하며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고,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나섰다.

마크비전은 글로벌 지식재산권(IP) 보호 기업 '옵섹' 마케팅 총괄을 역임한 브랜디 스펜스 마케팅 이사, '메쉬코리아'·'어니스트펀드'·'메디스트림' 등 국내 유수의 스타트업 경영진으로 참여한 이희수 운영 이사 등을 새롭게 영입했다. 브랜디 스펜스 마케팅 이사는 20년 이상 기술, 금융,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및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해온 마케팅 전문가다. 옵섹에서 마케팅 총괄로 15년간 재직하며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마크비전에서 단계별 목표 달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 설계와 브랜드 이니셔티브를 이끈다. 이희수 운영 이사는 메쉬코리아·어니스트펀드·메디스트림 등에서 이사 및 경영진으로 재직하며 사업 전반을 진두지휘해왔다. 라스트마일, 핀테크, 메디테크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경험했고, 각 영역에서 사업 확장과 운영 고도화를 이뤄냈다. 이 이사는 마크비전에서 운영 프로세스 전반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신규 서비스 확장을 주도한다.

(사진제공=이스트시큐리티)
(사진제공=이스트시큐리티)

◆이스트시큐리티, '보안 환경 점검 설문조사' 결과 공개

이스트시큐리티가 '정보보호의 달'인 7월을 맞아 진행한 '보안 환경 점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최근 국내의 핵심 기술이 연이어 국외로 빠져나가고 있는 가운데, 기업 내 보안 환경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3일까지 PC 사용자 943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문 문항은 중요∙기밀 자료 보안 및 관리 실태, 사용자 개인 보안 인식 현황, 기업 및 기관 정보 보호 교육 실태였다. 설문 결과, 국내 보안 환경에서 사용자 개인의 보안 의식은 높게 나타났다. 하지만 교육 측면에서 기업 및 기관의 지속적인 관심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다. 응답자 중 불과 29.5%가 회사의 정보보호정책과 규정을 '잘 알고 있다'고 답했고, '기본적인 내용만 알고 있다'는 54.3%, '잘 모른다'는 16.1%로 조사됐다. 정기적인 정보보호교육 실시 여부를 묻는 질문에 대해 '실시하고 있지 않다'가 26%, '잘 모른다'가 20.4%로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가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