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7.25 16:43

'에픽세븐' 신규 영웅 등장·'우마무스메' 업데이트·'오렌지바나나펀치' 정식 서비스·유니티 '모바일 인사이트 2022'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스페셜 방송 진행, 신규 가맹 프로모션, 신규 영웅 업데이트, 정식 서비스 시작, 트렌드 보고서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스페셜 방송 '소통하세나'를 진행했고, 엔미디어플랫폼이 광동제약과 PC방 운영 서비스 '게토플러스' 신규 가맹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신규 영웅을 업데이트했으며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서포트 카드' 5종을 업데이트했다. '오렌지바나나펀치'의 정식 서비스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시작됐고, 유니티가 '모바일 인사이트 2022: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를 공개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스페셜 방송 '소통하세나' 진행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스트리밍 플랫폼 '네이버 NOW.'를 통해  스페셜 방송 '소통하세나'를 진행했다.

소통하세나는 주요 방송 모아보기, 이용자 질의응답, 게임 심층 소개 등 3개 코너로 구성됐다. 인기 게임 유튜버 G식백과 김성회와 이현경 아나운서, 안준석 넷마블넥서스 개발 PD가 출연해 약 1시간가량 진행했다. 1부 '몰아보세나'에서는 'BIG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를 몰아보는 코너를 마련했다. PVP 콘텐츠 대결 방송, 무기조합연구 방송, 게임 OST 커버 등 각 인플루언서 방송에서 진행했던 주요 장면을 돌아봤다. 2부에서는 BIG 페스티벌 기간 동안 취합한 이용자들의 설문 중 총 50개의 질문을 선정해 안준석 개발 총괄 PD가 직접 대답하는 물어보세나 코너를 공개했다. 3부 말해보세나는 안준석 PD와 유튜버 김성회의 대담 형식으로 이뤄졌다. 영웅 수집, 논타겟팅 전투, 개발 단계에서 있었던 고민 등을 다뤘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엔미디어플랫폼·광동제약, PC방 운영 서비스 '게토플러스' 신규 가맹 프로모션 진행

엔미디어플랫폼이 광동제약과 제휴해 PC방 운영 서비스인 '게토플러스' 신규 가맹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8월 5일까지 이벤트 게시판 내에서 광동제약 제휴 이벤트를 신청하면, 액티비티 드링크 '온더게임' 한 박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상품 주문창을 인증하면 온더게임 한 박스를 추가로 지급하는 '인증만하면 온더게임 음료 한 박스 더!' 이벤트가 8월 15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게토플러스'에 새롭게 가맹한 모든 점주에게 '신라면' 한 박스를 선물하는 '게토플러스 가맹하면 신라면도 한 박스' 이벤트가 8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신규 영웅 업데이트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숲의 현자 비비안'과 신규 영웅 '샤룬'을 업데이트했다.

숲의 현자 비비안은 5성 등급의 광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스킬 사용과 자신의 턴을 시작할 때 획득한 '집중'을 소모해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다. 세 번째 스킬인 '대자연의 심판'은 적 전체를 공격하며,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신규 영웅인 샤룬은 5성 등급의 자연 속성 정령사 영웅이다. 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맹독'으로 높은 체력을 가진 적을 상대한다. 턴이 끝날 때마다 아군에게 무작위 강화 효과와 보호막을 부여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서포트 카드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서포트 카드 5종을 업데이트했다.

육성 우마무스메인 '[비욘드 더 호라이즌] 토카이 테이오' 및 '[엔드 오브 스카이] 메지로 맥퀸'을 추가했다. 토카이 테이오는 명랑하고 쾌활한 우마무스메로, 학생회장인 황제 '심볼리 루돌프'를 동경해 레이스에 뜻을 품었다. 메지로 맥퀸은 명문가인 '메지로 가문'에서 태어난 영애로, 다른 우마무스메들에게 선망의 대상이다. SSR 2종을 포함한 서포트 카드 5종으로 'SSR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 'SSR [그 뒷모습을 넘어서] 사토노 다이아몬드', 'R [트레센 학원] 키타산 블랙', 'R [트레센 학원] 사토노 다이아몬드', 'R [트레센 학원] 마치카네 탄호이저' 등을 선보였다.

(사진제공=그레이프게이밍)
(사진제공=그레이프게이밍)

◆'오렌지바바나펀치',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정식 서비스 시작

모바일 대전 퍼즐 게임 '오렌지바나나펀치'의 정식 서비스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의 주요 앱 마켓에서 시작됐다.

오렌지바나나펀치는 화면상에 있는 여러 과일을 터트려 점수를 획득하는 캐주얼 액션 퍼즐 게임이다. 오렌지, 바나나, 딸기 등 다양한 과일의 위치를 파악해 연속 터치로 과일을 일거에 터트리면 고득점 및 콤보가 연계된다. 유저 간 1 대 1 대전 플레이 및 승리 후 획득한 트로피로 아레나 등급, 보상을 결정하는 '아레나전', 글로벌과 국가·도시·이웃과 일주일 간의 랭킹으로 경쟁하는 '랭킹 리그', 동물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캐릭터 육성' 등의 콘텐츠가 있다.

(사진제공=유니티)
(사진제공=유니티)

◆유니티, '모바일 인사이트 2022: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 공개

유니티가 '모바일 인사이트 2022: 성장 및 수익화' 보고서를 발표했다.

모바일 인사이트 2022 보고서는 매월 진행되는 280억개 이상의 광고, 1억6800만명의 일일 평균 유저, 2억3500만회 이상의 설치 수를 통해 얻은 유니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 확보(UA) 및 수익화 전략 가이드를 제공한다. 초기 사용자 유입 방안과 수익 창출 전략 단계에서 개발자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개발·사용자 확보·수익화에서 각 전략을 최적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고서는 UA와 수익 창출 중심의 일곱 가지 통찰력에서 초기 계획으로 성공 확률 높이기, UA를 위한 완벽한 소프트 론칭 전략 수립, 효율적인 광고 예산 집행, 광고 소재 개선, IAA(인앱 광고) vs IAP(인앱 구매) 최적화, 효율적인 광고 게재 위치, 성장 벤치마크 등을 선정해 메시지를 전달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