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7.29 10:16

안랩 '상반기 실적'·이스트소프트-YBM '업무협약'·멜론 '콘텐츠' 공개·카카오엔터 '황천의 츠가이' 공개·시리즈온 '할인 및 무료 이벤트'·애드 규제샌드박스통과·우본 '선풍기 기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9일 IT업계에서는 VOD 무료 독점 제공, 북토크 개최, 하반기 공개 채용, 상반기 실적 공시, 업무협약(MOU) 체결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가 IPTV 서비스 'U+tv'와 'U+모바일tv' 앱에서 해외 다큐멘터리·클래식 공연 VOD를 무료로 독점 제공하고, 밀리의 서재가 부커상 후보에 오른 정보라 작가의 북토크를 진행했다. GS네오텍이 하반기 공채에 나서며 안랩은 올해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이스트소프트가 YBM과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인공지능(AI) 휴먼 개발에 나서며, 멜론이 에이티즈의 새 앨범 관련 콘텐츠를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멜론 스테이션'에서 공개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에서 '황천의 츠가이'를 공개하고, 네이버 시리즈온은 8월 한 달간 영화 할인 및 무료 제공 이벤트를 연다. 애드가 오프라인 광고 효과측정과 관련된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고 우정사업본부가 사랑의열매에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선풍기 1000대를 기부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IPTV에서 VDO 무료 독점 제공

LG유플러스가 자사의 IPTV 서비스인 'U+tv'와 'U+모바일tv'앱을 통해 해외 다큐멘터리, 클래식 공연 VOD를 무료로 독점 제공한다.

미국 공영 방송사 PBS와 해외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스미소니언', '러브 네이처'의 과학 다큐멘터리 등 VOD 129편을 공개한다. 세계 3대 클래식 페스티벌의 공연 실황도 볼 수 있다. 8월부터 제공되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마술피리', '브레겐츠 페스티벌'의 '나비부인', '베로나 페스티벌'의 '카르멘' 공연 외에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와 피아니스트 '마르타 아르헤리치'가 연주하는 '동물의 카니발' 등 클래식 음악 연주도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인기 다큐·공연 콘텐츠 독점 제공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무료 제공 다큐멘터리를 가장 많이 시청한 U+tv고객 100명에게는 VOD 1만원 할인권을 전달한다. 다큐멘터리 VOD를 시청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9월 1일 U+tv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 정보라 작가 '북토크' 진행

밀리의 서재가 부커상 후보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던 정보라 작가의 북토크를 KT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서 열었다. 

정보라 작가는 소설집 '저주토끼'로 지난 4월 부커상 국제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고, 밀리의 서재가 북토크를 기획해 작가와 독자를 잇는 기회를 마련했다. KT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서 진행된 북토크에서는 '소설가 정보라', '번역가 정보라', '활동가 정보라' 등 세 가지 주제로 정 작가와 주요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사진제공=GS네오텍)
(사진제공=GS네오텍)

◆GS네오텍, '하반기 공개 채용' 시작

GS네오텍이 오는 8월 7일까지 하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클라우드, CDN, 컨택 센터, IT 개발 4개이며 20개 직무에서 인력을 모집한다. 클라우드 분야에서는 프로젝트 매니저, 데이터 엔지니어, 데브옵스 엔지니어, 미디어 엔지니어, 보안 컨설팅 등을 선발한다. CDN 분야에서는 CDN 보안, 영업 등의 직무 적합자를 채용한다. 컨택 센터 분야에서는 IPCC 기술 영업, IVR 개발 등을 모집하며 IT 개발 분야는 서비스 기획, 섹옵스 등의 직무에서 인재를 뽑는다. 오는 8월 7일까지 GS네오텍 본사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1차 면접 전형, 인적성검사 및 2차 면접 전형, 채용 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자료제공=안랩)
(자료제공=안랩)

◆안랩, 올해 상반기 '잠정 실적' 공시

안랩이 2022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1033억원, 영업이익 71억원(별도 기준 상반기 매출 998억원, 영업이익 96억원)을 기록했다고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매출은 135억원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억원 감소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0억원, 영업이익은 10억원 증가했다.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542억원, 영업이익은 3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보다 68억원 늘었고, 영업이익은 8억원 줄었다. 별도 기준으로 매출은 520억원, 영업이익은 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55억원, 영업이익 3억원이 증가했다.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YBM, 외국어 교육 특화형 AI 휴먼 개발 위한 '업무협약'

이스트소프트와 YBM이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인공지능(AI) 휴먼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스트소프트와 YBM은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인공지능 휴먼을 공동 제작하고 상용화하는 데 협력한다. 양사는 외국어 학습 환경에서 표정, 목소리, 억양, 손 동작 등의 신체적 표현이 학습자에게 민감하게 작용한다는 점에 공감해 인공지능 휴먼 도입이 학습 효과 극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데 동의했다. 이스트소프트는 YBM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텍스트 등의 데이터로 인공지능 휴먼을 제작한다.

(사진제공=멜론)
(사진제공=멜론)

◆멜론, 에이티즈 새 앨범 관련 콘텐츠 공개

멜론이 에이티즈의 새 앨범 'THE WORLD EP.1 : MOVEMENT' 관련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멜론 스테이션'에선 공개한다.

에이티즈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이벤트를 통해 NFT를 활용한 '나만의 NFT 포토카드' 20개를 한정으로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THE WORLD EP.1 : MOVEMENT' 전곡 스트리밍 및 앨범 좋아요 누르기, 에이티즈와 팬 맺기,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 댓글 남기기를 마치고 하단의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카카오톡 내 디지털 지갑 '클립'을 통해 NFT 포토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천의 츠가이'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아라카와 히로무 작가의 신작 '황천의 츠가이'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황천의 츠가이'를 29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3개월간 단독 연재한다. 작품은 월간지 연재작인 원작의 특성에 맞춰 7월 29일 일본에서 연재된 1~5화를 한꺼번에 공개하고, 매월 25일 1화 분량의 내용을 추가 공개한다. 형식은 출판 만화를 변환한 형태다.

(사진제공=네이버 시리즈온)
(사진제공=네이버 시리즈온)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 할인 및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네이버 시리즈온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한 달간 영화 할인 및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2일까지 '소장각 갓성비 패키지' 이벤트를 선보인다. '미니언즈', '쥬라기월드', '토이스토리' 시리즈 등 30여편의 영화를 보다 할인된 가격의 패키지로 접할 수 있다. 기간 내 패키지 영화를 한 편이라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 100% 할인 쿠폰(100명)과 영화 50% 할인 쿠폰(300명)을 증정한다. '킬러의 보디가드 2',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반교: 디텐션'을 비롯해 '그리고 우린 춤을 추었다', '우리는 그곳에 있었다'를 오는 8월 4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추천 무료 영화를 감상한 고객 전원에게는 ID당 1매씩 네이버 시리즈온 20% 영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사진제공=애드)
(사진제공=애드)

◆애드, 규제샌드박스통과

애드가 오프라인 광고 효과측정과 관련된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

애드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영상에서 사람을 비식별화 처리하여 개인정보 노출을 방지하는 기술을 인정받아,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 애드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와 개인정보보호의 법적 문제없이 오프라인 광고 주변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효과측정을 할 수 있게 됐다. 오는 8월 '애드-아이'라는 명칭으로 서비스를 공식 론칭할 계획이다. 애드는 규제 샌드박스의 승인을 통해 선보일 '애드-아이'는 객체의 형태와 동작 데이터 를 토대로 오프라인 광고의 효과 및 효율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광고주와 매체사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사랑의열매)

◆우본 사랑의열매에 선풍기 기부

우정사업본부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선풍기 1000대를 기부했다.

우본은 지난달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사랑의열매와 함께 '우체국 스마트뱅킹 고객 참여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스마트뱅킹 앱에서 노인학대 예방의 날 관련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수만큼 기부금을 적립하는 행사로, 2주간 2만 명이 넘게 참여해 선풍기 1000대를 마련했다. 기부된 선풍기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각지 어르신 가정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정필승 우본 금융기술기획과장은 "우체국 고객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함께 나눔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