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01 15:44

이스카이펀 '신삼국지' 사전 등록·위메이드 '타이틀 스폰서'·위메이드-블록데몬 'MOU'·'배틀그라운드' PWS: 페이즈 2 결과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시행, 신규 캐릭터 추가, 정식 발매에 앞선 사전 등록 진행, 행사 참가, E-스포츠 대회 결과 발표 소식이 전해졌다.

모바일 배틀 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 얼라이브'가 신규성장시스템·장비 추가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모바일 액션 롤플레잉게임(RPG) '월드 플리퍼'가 4종의 신규 캐릭터를 추가한다. 모바일 전략 RPG '신삼국지: 브레이크'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들어가며 위메이드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 위메이드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블록데몬과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인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2022 PWS): 페이즈2'의 2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A3, 신규성장시스템 도입·신화 세트 장비 추가 등 이벤트 진행

모바일 배틀 로얄 MMORPG 'A3: 스틸 얼라이브'가 신규성장시스템 '원석'과 260레벨 신화 세트 장비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원석은 다양한 옵션을 얻어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이다. 지역마다 고유의 원석이 존재하며, 4개~7개 옵션을 지니고 있다. 업데이트를 통해 '니블노츠 원석'을 공개한다. 원석은 분해 또는 세공이 가능하며, 세공하면 원석이 보유한 옵션 중 하나의 레벨이 상승한다. 260레벨 신화 배경 세트 장비도 추가한다. 신화 배경 세트 장비는 전설 배경 세트 장비와 동일하게 세트 변경·세트 전환이 가능하다.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에 접속만 해도 혜택을 제공하는 '여름 이겨내기' 7일 출석 이벤트를 9월 25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자는 새롭게 추가한 원석 아이템, 영웅 강화 축복 주문서, 전설 포쿠 질풍의 열매 등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캐릭터 4종 추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가 신규 캐릭터 4종을 추가하고 강림토벌 '흑뢰의 폐룡'을 진행한다.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는 한정 캐릭터 '★5 [하얀 꽃의 안드로이드 레지스]'를 포함해 신규 캐릭터 4종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연다. ★5 [하얀 꽃의 안드로이드 레지스]는 새로운 보디를 장착한 안드로이드 신사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레이저포를 쏘아 뇌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4 [등을 좋아하는 모험가 비비]'는 다른 사람의 등 뒤에 있을 때만 안심하는 여성 모험가로, 부딪친 적을 추격해 수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부딪친 적을 시술해 광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무차별 치료자 멕]', 의복을 만들어 파티 전체의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3 [행복을 가져다주는 재봉사 릴리안]'도 등장한다. 오는 8일까지 강림토벌 흑뢰의 폐룡을 재오픈한다. 기간 한정으로 출현하는 ‘흑뢰의 폐룡 일코옵스’를 토벌하고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재화를 활용해 기간 한정 장비 및 성장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

◆'신삼국지', 사전 등록 돌입

모바일 전략 RPG '신삼국지: 브레이크'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에 돌입한다. 

삼국지를 소재로 한 실시간 전략 게임 신삼국지: 브레이크는 실시간 전략·전투 시스템, 실시간 공성전과 무장 진용 배치, 스킬 발동의 전략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장수마다 스턴(기절), 연소(화염), 얼음(동결), 속박(금고) 중 한 가지의 성상 스킬을 발휘해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파군 무장은 적군을 기절 상태에 빠트리고, 탐랑 무장은 적을 한기 상태에 빠트리며, 칠살 무장은 화염으로 적을 덮어 연소시킨다. 천강 무장은 적을 속박 디버프에 빠트린다. 스킬로 기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과의 차별화를 강조하며 '국룰을 뒤엎은 삼국지 게임'이라는 슬로건을 표방하고 있다. 이스카이펀 엔터테인먼트는 신삼국지: 브레이크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 'KBW 2022'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

위메이드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

위메이드는 행사에서 부스를 비롯해 NFT 갤러리,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등의 채널에서 위믹스 플랫폼을 알린다. 오는 8일부터 이틀 동안 메인 컨퍼런스 'KBW2022: IMPACT'가 열리는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 위메이드 부스를 마련한다. 행사장 내에 있는 미디어 월을 통해 '위믹스 3.0'을 주축으로 '위믹스 플레이', '나일' 등의 위믹스 생태계를 소개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에 마련한 'NFT 갤러리'에서는 NFT 마켓 플레이스 나일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NFT 기반 예술 작품을 공개한다. 9일에 열리는 KBW 2022의 메인 컨퍼런스에서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사진제공=위메이드)
(사진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블록데몬, 위믹스3.0 생태계 강화 위해 MOU 체결

위메이드가 위믹스3.0 생태계 강화를 위해 블록데몬과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계약에 따라 블록데몬은 위메이드에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효율적인 탈중앙화를 위한 노드를 운영하고,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한다. 기술 협력 파트너로 보안성 유지에 필요한 각종 기술 인프라도 지원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022 PWS: 페이즈 2 위클리 파이널 결과 공개

PUBG: 배틀그라운드가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2022 PWS): 페이즈2'의 2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 PWS: 페이즈2 2주 차 위클리 파이널에는 각 지역의 위클리 서바이벌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16팀이 출전했다. 한국에서는 ATA, emTek StormX, Danawa e-sports, BGP, GOnGO Prince 등 8개 팀이, 일본과 대만·홍콩·마카오에서는 각각 4개 팀이 위클리 파이널에 합류해 총 10경기를 치렀다. 2주 차 위클리 파이널에서는 한국의 GNL ESPORTS가 순위 포인트 55포인트, 킬 포인트 69포인트를 기록하며 총 124포인트로 최종 1위에 올랐다. 최종 우승은 마지막 매치에서 결정됐다. GNL ESPORTS는 1위 상금 1000만원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