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04 18:09

웹케시글로벌 '베트남 서비스'·지니뮤직-KB국민카드 '제휴 프로모션'·멜론-제주항공 '항공권 할인'·딥브레인AI 'AI 뱅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IT업계에서는 통신 4사의 업무협약(MOU) 체결, 인공지능(AI) 기반 뇌출혈 영상 의료 솔루션 공급, 베트남 서비스 출시 계획, 제휴 프로모션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통신 4사(SK텔레콤·SK브로드밴드·KT·LG유플러스)가 자연재해로 인한 통신 서비스 복구 및 예방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고, SK㈜ C&C가 울릉군보건의료원에 인공지능 기반 뇌출혈 영상의료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을 공급했다. 웹케시글로벌이 베트남에 '와북스'와 '플로우'를 출시하기로 했으며, 지니뮤직과 KB국민카드가 제휴 프로모션으로 지니 유료 고객에게 최장 기간·최저가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멜론이 제주항공과 함께 '멜론 라운지'에서 연간 상시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딥브레인AI가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AI 뱅커'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제공=SK(주) C&C)
(사진제공=SK(주) C&C)

◆통신 4사, 자연재해로 인한 통신 서비스 피해 막기 위해 업무협약

SK텔레콤·SK브로드밴드·KT·LG유플러스 통신 4사는 자연재해로 인한 통신 서비스 복구, 피해 예방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재해가 발생했을 때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유·무선 통신 시설로 인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조치다. 통신 4사는 통신 시설의 불량이나 파손, 공사 작업 시의 위험 요소, 대민 피해 발생 정보를 상호 공유하기로 했다. 장애에 대한 조치와 피해 시설 복구에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재해에 대비해 평시 통신 및 관련 시설물의 안전을 확인하고, 위험 및 취약 시설 개선에서도 힘을 모은다.

(사진제공=SK(주) C&C)
(사진제공=SK(주) C&C)

◆SK C&C, 인공지능 기반 뇌출혈 영상의료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 제공

SK㈜ C&C가 울릉군보건의료원에 인공지능 기반 뇌출혈 영상의료솔루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을 제공했다.

SK C&C의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뇌 CT 영상을 수초 내에 분석하며, 97% 이상의 정확도로 출혈 위치와 이상 여부를 의료진에게 알려준다. 작고 미세한 출혈도 신경두경부 영상의학전문의 수준으로 판독한다. 지난해 8월 인공지능 뇌출혈 진단 의료기기 중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았다.

(사진제공=웹케시글로벌)
(사진제공=웹케시글로벌)

◆웹케시글로벌, 베트남에 서비스 출시 계획

웹케시글로벌이 베트남 현지 합작 법인 웹케시제뉴인과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베트남에 '와북스'와 '플로우'를 출시할 계획이다.

양사는 협약으로 와북스와 플로우의 현지화 및 판매, 운영, 마케팅 등에서 협력한다. 베트남 은행 스크래핑 연계 확대, 솔루션 판매를 위한 전담 컨설턴트 및 운영 인력 양성 등에서도 힘을 모은다. 와북스는 해외에 진출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사업장의 자금 관리를 돕는 경리업무솔루션이다. 해외에 있는 은행 계좌 잔액과 거래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 관리 협업툴 플로우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통해 프로젝트 이슈 처리, 메신저, 워크플로우, 간트 차트, 문서 공유, 화상 회의 등의 디지털 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에는 회사-팀-개인 간의 목표를 연결해 목표 관리와 업무의 방향성을 맞추는 'OKR' 기능도 도입했다.

(사진제공=지니뮤직)
(사진제공=지니뮤직)

◆지니뮤직·KB국민카드, 지니 유료 고객의 최장 기간·최저가 음악 감상 지원

지니뮤직과 KB국민카드가 제휴 프로모션으로 지니 유료 고객에게 최장 기간·최저가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양사는 최장 기간 6개월, 초저가 50%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선착순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KB국민카드는 KB Pay로 지니뮤직 음악 감상 상품을 정기 구매하도록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지니뮤직은 국민카드와 마케팅에서 협력해 6개월간 50% 할인된 가격으로 지니 상품을 판매한다. KB Pay 이용 고객은 지니뮤직 스마트음악감상 상품을 6개월간 50% 할인된 37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멜론)
(사진제공=멜론)

◆멜론·제주항공, 연간 상시 항공권 할인 제공 

멜론과 제주항공이 '멜론 라운지'에서 연간 상시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양사의 협력은 바캉스 시즌에 맞춰 여행과 휴식을 중시하는 MZ 세대에게 멜론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전파하기 위한 조치다. 8월 한 달 동안 멜론 라운지를 통해 제주항공의 국내선 항공권 5% 및 국제선 항공권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멜론의 유료 회원은 멜론 앱 최상단의 '라운지'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멜론 라운지에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8월 이후엔 12월까지 새로운 혜택을 연중 할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딥브레인AI)
(사진제공=딥브레인AI)

◆딥브레인AI, '하나원큐'에 'AI 뱅커' 공급

딥브레인AI가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자사의 'AI 뱅커' 솔루션을 공급한다 

딥브레인AI의 인공지능 휴먼 솔루션은 음성 및 영상 합성, 음성 인식 기술, 자연어 처리를 융합한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에 기초한다. 자체 개발한 생성적적대신경망(GAN) 알고리즘과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 기술력으로 립싱크와 움직임, 표정 등을 자연스럽게 구현해 실제 사람과 유사한 모델을 제작한다. 딥브레인AI는 완성도 높은 인공지능 뱅커를 제작하기 위해 문장 녹음을 300개에서 400개 이상으로 늘렸으며, 금융권에 최적화한 스크립트를 자체 제작했다. 다양한 상황에 응대할 수 있도록 2개의 의상, 5개의 동작을 조합해 총 10가지의 제스처를 구현했다. 모바일 화면 비율에 맞춰 개발한 세로형 인공지능 휴먼 제작 솔루션을 통해 모바일에 적합한 인공지능 뱅커를 제작했다.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뱅커를 하나원큐 내 '하나 합'과 '펀드몰' 메뉴에서 활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