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05 10:56

GS네오텍 '숙박권 무상 제공'·더핑크퐁컴퍼니-AI 네트워크 '아기상어 NFT 전시'·카카오 '라춘댄스 시즌2'·싸이월드 '신채호 선생 폰트'·이팝 말해보카 '200만 다운로드'·안랩 'ISO14001 인증'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5일 IT업계에서는 업무협약(MOU) 체결, 여름방학 맞이 독서 대전, 유기묘 인식 제고 위한 캠페인, 임직원에게 펜션 및 리조트 숙박권 무료 제공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소프트웨어'·'인공지능(AI)'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고, 밀리의 서재가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독서 대전 '여름방학 갓생루틴'을 진행한다. 틱톡이 오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유기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입양을 독려하는 '#냥벤져스 챌린지'를 시작했으며, GS네오텍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펜션 및 리조트 숙박권을 무상 제공한다. 더핑크퐁컴퍼니와 AI 네트워크가 '핑크퐁 아기상어' NFT 전시를 개최하고 카카오는 라이언&춘식의 ''라춘댄스 시즌2'를 공개했다. 싸이월드가 광복 77주년을 맞이해 단재 신채호 선생 폰트를 제작해 앱에 적용 및 무료 배포하며, 이팝소프트의 말해보카가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건을 넘어섰다. 안랩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EBS, 소프트웨어 및 AI 학습 환경 제공 위해 업무협약

KT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학습환경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EBS의 '이솦' 플랫폼을 통한 KT의 'AI 코디니' 서비스 제공,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기초 교육 추진,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공동 제작 및 이벤트 추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공교육 내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기반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주요 정책 과제인 디지털 100만 인재 양성 및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격차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의 인공지능 코딩 교육플랫폼인 AI 코디니는 기존의 인공지능 코딩 방식을 벗어나 인공지능 블록 코딩을 쌓아가며 인공지능 코딩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플랫폼이다.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 여름방학 맞이 '여름방학 갓생루틴' 진행

밀리의 서재가 여름방학을 시즌을 맞이해 독서 대전인 '여름방학 갓생루틴'을 연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삶을 의미하는 '갓생'이 MZ 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를 잡자 독서로 '갓생살기'를 실현할 수 있도록 각종 자격증과 취업 관련 서적을 한데 모은 기획전이다. 밀리의 서재는 여름방학 갓생루틴을 통해 그간 미뤄왔던 갓생살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토익, 토플 등의 어학과 함께 공무원 시험·전문 기능사까지 아우르는 자기계발 도서를 준비했다. 

(사진제공=틱톡)
(사진제공=틱톡)

◆틱톡, '세계 고양이의 날' 맞아 '#냥벤져스 챌린지' 시작

틱톡은 오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5일부터 유기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입양까지 독려하는 '#냥벤져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한 틱톡의 글로벌 프로젝트 '틱톡포굿'의 일환이다. 챌린지 참여로 반려동물의 기본 권리와 반려인이 갖춰야 할 펫티켓을 익히도록 참여 연계형 기부 캠페인 형태로 구성했다. 틱톡은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냥벤져스 세계관 형식으로 이번 챌린지 이벤트를 기획했다. 국내 최대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인 포인핸드와 협업해 입양이 완료된 총 5마리의 유기묘(쁘니, 양달이, 복만이, 노을이, 구르미)를 냥벤져스 챌린지 홍보 대사로 선발했다. 5가지 #냥벤져스 스티커 중 랜덤으로 선택된 고양이의 포즈를 동일하게 취하면 네 컷 사진 같은 결과물이 만들어진다.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하면 1건당 150g의 사료가, 냥벤져스 공식 홍보 영상을 공유하면 25g, 챌린지 이벤트를 공유해도 25g이 적립된다. 챌린지 참여로 모은 사료는 반려동물 사료 브랜드 하루웰을 통해 기부될 예정이며, 유기묘 보호 및 입양 카페로 전달된다.

(사진제공=GS네오텍)
(사진제공=GS네오텍)

◆GS네오텍, 임직원에게 펜션 및 리조트 숙박권 무상 제공

GS네오텍이 임직원에게 여름 휴가철 동안 사용 가능한 펜션 및 리조트 숙박권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기본으로 주어지는 연차 외에 여름 휴가 4일을 추가 제공해 많은 임직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재충전을 위해 프로 스포츠 경기 티켓도 무상 제공한다. 최근 재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격려 및 의료 비용도 지원한다.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더핑크퐁컴퍼니·AI 네트워크, '핑크퐁 아기상어' NFT 전시 개최

더핑크퐁컴퍼니와 AI 네트워크가 '핑크퐁 아기상어' NFT 전시를 개최한다.

핑크퐁 아기상어 NFT 전시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열린다. 전시 장소인 언커먼 갤러리는 NFT의 대중화를 목표로 NFT, 예술, 인공지능을 결합해 체험형 전시를 선보이는 곳이다. 8일 개관을 기념해 더핑크퐁컴퍼니와 AI 네트워크가 함께 첫 전시를 개최하게 됐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SNS에서 '라춘댄스 시즌2' 공개

카카오가 라이언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라이언&춘식(라춘듀오)'의 '라춘댄스 시즌2'를 공개했다. 

카카오는 지난해 7월 아이돌 커버 댄스와 밈 챌린지로 구성한 '라춘댄스 시즌1'으로 라춘듀오의 성공적 데뷔를 이글었다. 라춘댄스 유튜브·틱톡 영상 누적 조회수는 8700만을 기록했고, 라춘듀오 틱톡 팔로워는 100만을 넘으며 또 하나의 K-팝 스타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라춘댄스 시즌2는 아이돌 세계관 콘텐츠를 접목해 K-팝 스타로서 활동을 본격화한다. 'Who's Next?' 프로젝트로 매달 새로운 K-팝 대표 기획사와 협업해 인기 아이돌의 뮤직비디오를 재해석한 숏 무비, 무대 영상, 직캠 영상, 플레이리스트 등의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싸이월드)
(사진제공=싸이월드)

◆싸이월드, 광복 77주년 맞이 '단재 신채호 선생' 폰트 제작

싸이월드가 광복 77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단재 신채호 선생의 폰트를 제작해 앱에 적용 및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싸이월드는 단재신채호선생기념사업회와 인공지능 폰트 개발 서비스 '온글잎'과 함께 인공지능 기술로 단재 신채호 선생의 친필 문서에 기초해 개발한 폰트를 오는 11일부터 싸이월드 앱에 적용할 예정이다. 싸이월드는 오는 15일 싸이월드 앱에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단재 신채호 선생의 미니미도 증정한다.

(사진제공=이팝소프트)
(사진제공=이팝소프트)

◆이팝소프트, '말해보카'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건 돌파

이팝소프트의 말해보카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건을 넘어섰다.

말해보카가 지난 2019년 12월 국내 출시된 후 약 2년 반 만에 거둔 성과다. 말해보카는 지난 2021년 7월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달성했고, 지난 1월에는 150만건을 기록했다. 말해보카는 270만개의 단어사용데이터를 활용하는 인공지능의 난이도 조절을 통해 영단어 학습과 영어 듣기 및 말하기 학습을 간단한 퀴즈 형식으로 구현한다. 다양한 세대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2021년 기준 구글플레이 영어 교육 앱 매출 1위에 오른 바 있다.

(사진제공=안랩)

◆안랩, ISO14001 인증 획득

안랩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환경경영체계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공인된 인증기관이 기업의 환경경영 매뉴얼과 프로세스의 수립, 환경경영 실제 이행 여부 등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심사에서 안랩은 '최고경영자의 환경 경영 리더십 및 실행 의지', '구체적 환경 중점 추진 과제의 실행과 이해관계자 소통'에 있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안랩은 '환경을 위해 모든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을 캐치프레이즈로 삼고 온라인 세미나 전용 공간 및 시설, 사내 카페 다회용컵 도입, 일회용 비닐을 대체하는 우산 빗물 제거기 도입, 전기차 충전 설비 구축 등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환경경영 실천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