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05 14:03

'LoL' 다큐멘터리 공개·카겜 '기부'·크래프톤 '신규 게임' 개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5일 게임업계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 이벤트 진행, 예비 창업자를 위한 성장지원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다큐멘터리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드라이더 러쉬플러스'가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고, '클럽 엠스타'가 '해변의 여인' 이벤트를 시작한다.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예비 창업팀을 위한 성장지원프로그램 '오렌지가든 6기' 모집에 나서며, '리그 오브 레전드'는 유튜브에서 애니메이션 '아케인'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자선 이벤트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고, 크래프톤이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기초로 신규 게임을 개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카러플', '포뮬러 E'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로운 카트 'GEN 2'를 선보였는데, GEN 2는 스피드전 카트로 오는 9월 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WKC 트랙' 3종에서 대전에 참여하면 '포뮬러 E 번호판(영구)', '포뮬러 E 풍선(20개)' 등으로 바꿀 수 있는 '포뮬러 E' 조각을 받게 된다.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누적 3일 접속하는 유저에게 '포뮬러 E 스티커(8개)'를 지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클럽 엠스타', '해변의 여인' 이벤트 시작

온라인 댄스 게임 '클럽 엠스타'가 '해변의 여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피벌룬 미끄럼틀–퍼플'과 '추억의 항해–블루', '열기구 화분–오렌지', '다이빙 메이크업', '[커스텀] 행운의 커플목걸이' 등을 접할 수 있는 여름 한정 '해변의 여인 럭키박스'를 출시했다. 오는 11일까지 신규작물획득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8월의 애니멀 젬인 '스페셜 디어 젬+' 획득 개수에 따라 '라이언하트 화분(네온) 선택박스'를, 8월의 행성Z '스페셜 조디악 플래닛+' 획득 개수에 따라 '라이언하트 화분(컬러풀) 선택박스'를 각각 증정한다. 오는 25일까지 '위대한 오브제' 아이템을 보유한 이용자의 홈에 방문해 오브제 아이템을 클릭하면 일정 확률로 '캔디'를 지급하는 '위대한 오브제의 은총' 이벤트도 열린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 '오렌지가든' 6기 참가팀 모집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오렌지가든' 6기를 모집한다.

오렌지가든은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팀을 지원하는 성장지원프로그램이다. 예비 창업팀은 오렌지가든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하고 사업 전략을 고도화할 수 있다. 전문 멘토 및 선배 창업가와의 멘토링·코칭을 통해 경험담과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팀(법인 설립 준비 또는 법인 설립 3년 이내)이면 어떤 팀이라도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최종 선발된 팀들은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에 입주하게 되며,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사업 전략 수립 및 점검에 대한 전문 멘토 코칭, 스마일게이트 전문 개발 조직을 통한 개발 멘토링,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투자심사역의 투자유치멘토링 등으로 이뤄졌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다큐멘터리 통해 애니메이션 '아케인' 제작 비화 공개

'리그 오브 레전드'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 기반 애니메이션 '아케인'의 제작 비화를 소개하는 특별 다큐멘터리 시리즈 '균열을 잇다' 제1화 '나는 오로지 위험한 꿈만 꾼다'를 공개했다. 

지난해 11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아케인은 부유한 도시 '필트오버'와 지하 도시 '자운'의 대립을 그린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LoL 챔피언 '바이', '징크스'를 중심으로 '제이스', '에코', '빅토르', '실코' 등 등장인물들의 서사를 담았다. 공개 하루 만에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넷플릭스 TOP TV쇼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아케인이 큰 사랑을 받으며 제작 과정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라이엇 게임즈는 아케인의 뒷이야기를 담은 '균열을 잇다'를 공개하게 됐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밀알복지재단에 '기부금' 전달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퍼즐 게임 '프렌즈팝콘'에서 독거노인 및 조손 가정에서 냉방기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자선 이벤트의 기부금을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지난 6월 20일부터 29일까지 프렌즈팝콘에서 진행한 사회공헌이벤트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는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하트 3000만개를 모으면 카카오게임즈가 3000만원을 기부하는 자선 이벤트다. 유저의 적극적인 참여로 목표를 달성했고, 카카오게임즈는 기부금 3000만원을 밀알복지재단에 전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기반 게임 개발 돌입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지식재산권(IP)을 기초로 새로운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를 바탕으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의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 게임 제작 의도와 방향을 공개하고, 원작의 스토리와 캐릭터의 비주얼 아트 워크를 통해 세계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한 사이트다. 처음으로 공개한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는 눈물을 마시는 새의 판타지 세계관과 새로운 종족, 서사를 게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다. 지난 2년간의 비주얼 기술 개발로 시각화한 이미지들도 티징 사이트에서 일부 공개했다. 주요 등장인물인 나가·도깨비·레콘·인간 종족과 구출대·두억시니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개발 인력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다양한 창작 경험에 관심이 있고, 게임 개발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채용 관련 세부사항은 티징 사이트의 인력 모집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