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08 11:01

카카오 '카카오톡안녕캠페인'·틱톡 '추석온티톡'·플래티어-SAP '파트너십'·핑크퐁 '장편 애니메이션'·해줌 '전력관리서비스' 강화·SK쉴더스-클루커스 '업무협약'·엔라이튼 '예초 프로모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8일 IT업계에서는 디지털 전환(DX) 및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시선추적기능 업그레이드, 차세대 서비스형 보안 솔루션 서비스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디지털 전환 관련 사업 및 인공지능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고, 밀리의 서재는 눈동자로 페이지 스크롤을 넘길 수 있도록 '시선추적기능'을 강화했다. GS네오텍이 인공지능·머신 러닝 기반 보안 솔루션 서비스 '사이트디펜더'를 출시했으며 카카오가 사용자의 안전한 카카오톡 활용을 위해 '카카오톡 안녕캠페인'을 시작한다. 틱톡이 추석 연휴 기간에 마케팅을 진행하려는 업체를 위해 '추석 온 틱톡'을 진행하고, 플래티어가 SAP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더핑크퐁컴퍼니가 '핑크퐁 아기상어'의 극장판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오는 2023년에 개봉하며 해줌이 8월 한 달간 기업의 효율적인 전력 운영을 위한 피크 관리와 수요관리서비스를 강화한다. SK쉴더스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 등을 위해 클루커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엔라이튼이 태양광 발전소를 대상으로 하반기 예초 프로모션을 오는 1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NIPA, 디지털 전환 사업 및 인공지능 분야 인재 양성 위해 업무협약

KT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디지털 전환 관련 사업 및 인공지능·디지털 전환 분야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KT와 NIPA는 협약을 통해 ICT 신사업 분야 중견·중소·벤처기업 육성, 교육 및 자격 분야 인공지능·디지털 전환 인재 양성을 함께 추진한다. KT는 중견·중소·벤처기업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CT 역량을 지원한다.  KT 클라우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한 공동 상품 출시, KT 클라우드 마켓 플레이스 등재, KT 마케팅 채널 대상 홍보 등 참여 기업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을 이어간다. KT와 NIPA는 인공지능·디지털 전환 인재 양성을 위해 개발 전문가 초청 특강, 교육장 무료 대관, 교육 프로그램 홍보 등에서 함께 활동한다.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사진제공=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 '시선추적기능' 업그레이드

밀리의 서재가 눈동자로 페이지 스크롤을 넘길 수 있도록 '시선추적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시선추적은 전면 카메라를 통해 눈동자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시선이 움직일 때마다 자동으로 페이지를 넘기는 기술이다. 밀리의 서재는 지난 2020년 12월 시선추적기능을 적용했다. 기존 밀리의 서재 시선추적기능은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할 때마다 책장이 옆으로 넘어가는 '‘페이지 넘김'에만 적용됐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페이지를 아래로 계속 스크롤하며 볼 수 있는 '스크롤' 모드에서도 시선추적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GS네오텍)
(사진제공=GS네오텍)

◆GS네오텍, 차세대 서비스형 보안 솔루션 서비스 '사이트디펜더' 출시

GS네오텍이 인공지능·머신 러닝 기반의 차세대 서비스형 보안 솔루션 서비스 '사이트디펜더'를 출시했다.

사이트디펜더는 차세대 보안 솔루션 서비스로 WAF, 봇 디펜스, 디도스 방어 등 총 3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GS네오텍은 셀프 관리가 아닌 관제를 포함한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문제가 발생하면 사용자가 직접 해결하거나 벤더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비용과 대비해 저렴하다. 사이트디펜더는 시장에 출시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개별 기업의 환경에 따라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봇 디펜스 기능으로 불법 봇 및 매크로를 자체 판단해 대응한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안녕캠페인' 시작

카카오가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더 안전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안녕캠페인'을 진행한다.

안녕은 이용자가 평소처럼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이용자의 일상을 항상 '안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안녕한 습관'을 제안하기 위해 연중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카카오톡 더보기 탭 내 카카오 나우 배너 및 '카톡 안녕가이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안녕캠페인은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일상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알고 있으면 좋은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제공=틱톡)
(사진제공=틱톡)

◆틱톡, 웨비나 '추석 온 틱톡' 진행

틱톡이 추석 연휴 기간을 목표로 마케팅을 준비하는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웨비나 '추석 온 틱톡'을 줌에서 개최한다.

웨비나는 앱 체류 시간과 온라인 쇼핑이 크게 늘어나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내 기업들이 틱톡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도록  기획됐다. 관심 있는 마케터,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등은 추석 온 틱톡 웹페이지에서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웨비나를 통해 #추석, #추석먹방 등 틱톡 내 추석 관련 인기 해시태그 트렌드와 추석 크리에이티브 제작 팁 등을 공개한다. 특히 최신 트렌드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해 높은 성과를 거둔 국내 브랜드 사례를 소개하며, 한국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틱톡 운영 팁을 제공한다. 

(사진제공=플래티어)
(사진제공=플래티어)

◆플래티어·SAP, '파트너십' 체결

플래티어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SAP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플래티어의 행보는 디지털 전환 사업에 속도를 올리고 있는 정부와 기업 시장을 선점해 첨단 데브옵스 솔루션 확보 및 기술력 강화를 위한 조치다. 플래티어는 SAP와 함께 트리센티스 솔루션 비즈니스에 나선다. 트리센티스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은 데브옵스 플랫폼의 핵심이다. 트리센티스를 활용하면 SAP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를 위한 오버헤드를 줄이고 테스트 자동화 속도를 90% 이상 향상시킬 수 있다. 데브옵스와 협업 플랫폼 등 디지털 전환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플래티어 IDT 사업 부문에서는 SAP와의 파트너십 외에도 하시코프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솔루션 라인업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더핑크퐁컴퍼니, 2023년 '핑크퐁 아기상어' 극장판 애니메이션 개봉

더핑크퐁컴퍼니가 '핑크퐁 아기상어'의 극장판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오는 2023년에 개봉한다.

핑크퐁 아기상어 극장판 영화는 '베이비샤크 빅 무비'를 가제로 한다. 더핑크퐁컴퍼니와 니켈로디언이 공동 제작하고,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파라마운트 플러스를 통해 내년 미국 시장에 선배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해줌)
(사진제공=해줌)

◆해줌, 8월 한 달간 기업의 효율적 전력 운영 위해 '피크 관리' 및 '수요관리서비스' 강화

해줌이 8월 한 달 동안 기업들의 효율적인 전력 운영을 위한 피크 관리와 수요관리서비스를 강화한다.

제조업 및 냉방기를 많이 가동해야 하는 기업이 최대 피크치를 갱신하면 기본 요금이 증가하고, 증가한 요금이 1년 동안 적용된다. 만약 피크 관리와 수요 관리를 하지 않으면, 상당한 액수의 전기 요금을 내야 한다. 이에 해줌은 8월부터 기업 고객에게 해당 서비스를 집중 제공 및 운영한다.

(사진제공=SK쉴더스(
(사진제공=SK쉴더스)

◆SK쉴더스, 클루커스와 '업무협약'

SK쉴더스가 클루커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 클루커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도입 등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SK쉴더스는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솔루션 구축, 보안 관제 등을 지원하고 애저 기반의 보안 솔루션 도입을 추진한다.

(사진제공=엔라이튼)

◆엔라이튼 '예초 프로모션' 한정 판매

엔라이튼이 태양광 발전소를 대상으로 하반기 예초 프로모션을 오는 1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8~9월은 하반기 발전량 효율을 위해 예초가 꼭 필요한 시기다. 여름철 잦은 비를 맞고 자란 잡초가 태양광 모듈에 음영을 만들거나 추석 이후 마른 풀들이 모듈을 더럽히면서 발전량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엔라이튼은 고객에게 합리적인 비용과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예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예초 프로모션을 통해 타사 대비 45% 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예초를 진행할 수 있으며 100% 책임보상제로 예초 시 발생할 수 있는 발전 시설 상해∙파손 문제에도 안심할 수 있다. 예초 후 현장 사진을 담은 결과 보고서를 제공하며 고객 편의와 신뢰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