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11 17:32

'배그' 업데이트 내용 공개·펄어비스 '붉은사막'·네오위즈 '블록체인 사업'·컴투스홀딩스 '방향성 제시'·그라비티 '3분기 계획'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1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행사 종료,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업데이트 내용 공개, 2분기 실적 발표 소식이 전해졌다.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4'가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시작했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아동·청소년 대상의 소프트웨어 창작 행사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2022(MGC 2022)'를 성황리에 마쳤다. 엔픽셀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으며 'PUBG: 배틀그라운드'가 19.1 업데이트의 내용을 공개했다. 펄어비스가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신작 '붉은사막'의 완성도를 높여 성장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며, 네오위즈가 올해 2분기 실적을 공개하며 하반기에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를 구축해 블록체인 사업에 매진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가 올해 2분기 실적을 공시하며 글로벌 웹3 밸류체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으며, 그라비티가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3분기 계획을 밝혔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V4', '전쟁의 시대 시즌 4' 업데이트

넥슨의 모바일 MMORPG 'V4'가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전쟁의 시대 시즌 4'를 업데이트했다.

캐릭터 육성에 특화된 시즌 서버 '엘루인'과 '카밀렉'을 오는 10월 20일 점검 전까지 운영한다. 전용 성장 콘텐츠와 보상, 이벤트 등을 통해 빠른 성장을 지원하며, 시즌 서버를 떠날 조건을 달성한 캐릭터에게는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9월 1일까지 '마리온' 서버를 전투 특화 서버로 지정하고, 전용 월드 미션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 경험치와 전리품 획득 가능성 상승 혜택, PvP 버프 효과 등을 제공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7일까지 접속 일자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반 서버에서는 '전설 그림자 동료', '영웅 소환 선택 상자' 등을 증정한다. 시즌 서버에서는 '1억 골드 상자'와 '신화 별조각 상자' 등을 포함한 '로티벨의 선물상자' 등을 지급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MGC 2022' 성황리에 마무리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의 아동·청소년 대상 소프트웨어 창작 행사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 2022(MGC 2022)'가 성황리에 끝났다.

MGC 2022에는 전국 초·중·고 403개 학급 및 동아리로부터 1만900여명의 아동 및 청소년이 참가했으며, 총 652개의 프로젝트를 제출했다. MGC 2022는 다양한 관점으로 토론을 하며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 방법을 견본으로 만드는 해커톤 형식으로 이뤄졌다. 교육자 매개형과 청소년 참여형 2가지 방식으로 열렸다. 퓨처랩은 MGC 2022를 통해 국내 공교육 현장에서 UN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주제로 소프트웨어 창작 프로젝트 기반 학습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했다.

(사진제공=엔픽셀)
(사진제공=엔픽셀)

◆엔픽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엔픽셀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을 격려 및 지원하는 제도다. 엔픽셀은 고용 증대 및 열린 채용 기회 창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뽑혔다. 회사의 임직원 수는 약 530여명으로, 설립 이후 월평균 5%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사업 다각화로 인력을 증대하고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19.1 업데이트 내용 공개

'PUBG: 배틀그라운드'가 19.1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신규 맵 데스턴에 새로운 총기와 아이템을 추가했다. 신규 총기 'MP9'은 완전 자동 기관단총으로 레이저 포인트와 소음기를 기본 장착하고 있다. 주변의 좁은 반경 안에 있는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블루칩 탐지기', 추격전에 적합한 '필라 시큐리티 출동차' 등도 도입했다. 유저의 생존을 돕는 신규 아이템도 등장했다. 인벤토리 슬롯에 소지할 수 있는 '접이식 방패'는 휴대와 설치가 간편한 방어형 아이템이다. 엄폐물이 없는 상황에서 빠르게 몸을 숨길 수 있으며, 데미지에 따라 내구도를 3단계로 표시한다. 물을 제외한 나머지 지형에 설치할 수 있지만, 설치 후 해체는 불가능하다. 헤이븐 맵에서는 '어쌔신 크리드'와의 월드 맵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헤이븐의 주요 건물이 어쌔신 크리드 속 앱스테르고 산업의 임시 지부로 바뀌며, 맵 곳곳에 상징적인 요소를 배치했다. 유저가 어쌔신 크리드 테마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도록 인게임 아이템을 출시한다.

(사진제공=펄어비스)
(사진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 '붉은사막' 완성도 높여 성장 기대감 높이는 데 주력 

펄어비스의 올해 2분기 실적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940억원, 영업손실 42억원을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신작 '붉은사막'의 개발 완성도를 향상시켜 미래 성장 기대감을 높일 계획이다.

펄어비스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대표작 '검은사막'이 올 2분기 남미 지역을 마지막으로 전 세계 직접 서비스를 마무리하며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플랫폼별 매출 비중은 PC 72%, 모바일 21%, 콘솔 7% 등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83%를 기록해 전 분기 대비 3%포인트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북미·유럽이 5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아시아 31%, 국내 17%가 그 다음이었다.

(사진제공=네오위즈)
(사진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 구축·블록체인 사업 주력

네오위즈의 올해 2분기 매출,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늘었다. 하반기엔 신작 개발에 집중하면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를 구축해 블록체인 사업에 매진할 방침이다.

네오위즈의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은 703억원, 영업이익은 59억원이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9%, 13% 증가한 결과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액은 3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블록체인 사업에서 속도를 낼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지난 9일 자체 웹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를 공식 발표했다. 인텔라 X는 폴리곤 네트워트에 구축되며 연내 열린다. 소셜 카지노 게임 '하우스 오브 포커'와 '하우스 오브 슬롯'을 시작으로 '고양이와 스프' 지식재산권 기반 게임 2종, '아바', '크립토 골프 임팩트', '브레이브 나인' 등 총 7개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온보딩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하반기에도 신작 개발에 집중한다.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글로벌 지식재산권(IP) '고양이와 스프'를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퍼즐 게임 등 총 3종으로 개발 중이다. 롤플레잉게임(RPG) 장르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마스터 오브 나이츠'도 3분기~4분기에 출시한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사진제공=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웹3 밸류체인 기업'의 방향성 제시

컴투스홀딩스가 올해 2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글로벌 웹3 밸류체인 기업'으로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컴투스홀딩스의 2분기 매출은 289억원, 영업손실은 1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0%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전 분기 대비 49.6% 줄었다. 컴투스홀딩스는 하반기에 엑스플라 메인넷의 웹3 생태계가 본격적으로 활성화하는 만큼 실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지난 9일 발표한 엑스플라 메인넷을 기반으로 게임 플랫폼, 콘텐츠를 아우르는 글로벌 웹3 밸류체인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컴투스홀딩스는 종합 콘텐츠 그룹의 지주사로서 엑스플라 메인넷의 초기 기여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의 지분도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인프라를 기초로 글로벌 게임 플랫폼 사업과 모바일 게임 사업에 더 집중할 방침이다.

(사진제공=그라비티)
(사진제공=그라비티)

◆그라비티, 3분기에 더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프로모션 진행

그라비티의 2022년 2분기 매출은 965억원, 영업이익은 221억원으로 모두 전년 동분기 대비 15.4%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매출은 증가했다. 그라비티는 3분기에 더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그라비티는 지난 4월 1일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기업 '더 샌드박스'와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002년 8월 1일 국내 상용화 서비스 이후 20주년을 맞이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오프라인 행사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을 지난 달 31일에 진행했다. 올해 3분기에는 게임 내에서 더 많은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해 유저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20주년 트릴로지 타이틀 3종을 포함, 다양한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 기반 게임을 국내외에 선보일 생각이다. 이를 통해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 고유의 정체성과 장르적 다양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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