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8.14 12:08

김미애 "양두구육 발언, 결코 해선 안 될 망언"…나경원 "반성하고 물러나는 게 도리"

나경원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가 지난 5일 서울시의회 제2 대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가 지난 5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주말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당내 '윤핵관(윤석열 대통령측 핵심 관계자)' 그룹을 향해 작심 비판을 쏟아낸 것에 대한 여권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 대표가 한 '양두구육' 발언에 대한 논란이 잇따르고 있다. '개고기를 가장 열심히 팔았던 것은 바로 저'라는 발언에 윤석열 대통령을 '개고기'에 비유한 것이 아니냐를 놓고 공방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김미애 의원은 14일 새벽 페이스북에 "당 대표였던 분의 입에서 자당 대통령 후보를 개고기에 빗대는 건 결코 해서는 안 될 망언"이라며 "윤석열 대통령께서 비록 정치에 미숙함은 있을지 모르나, 국가와 국민을 사랑하는 마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결코 개고기 비유로 비하될 분이 아니다"라고 썼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누구의 잘못이 아니라 본인의 일로 윤리위 징계가 있었다. 왜 그에 대한 말씀은 없으신가"라고 쏘아붙였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의 기자회견은 지나쳐도 많이 지나쳤다"며 "이준석 대표에게 멈추라고 말한다"고 경고했다.

그는 "그동안 젊은 당대표라 나를 비롯한 많은 당원들이 참고 오히려 존중해줬다"며 "영민한 머리, 현란한 논리와 말솜씨를 바르게 쓴다면 큰 정치인이 될 수 있을 텐데 하는 조그만 기대도 이제는 접어야 할 것 같다"고 적었다.

나 전의원은 윤 대통령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에게 보낸 휴대폰 메시지에서 언급한 '내부총질' 표현에 대해서도 "대선 내내 소위 내부총질을 집요하게 하는 모습, 지방선거 직전에 일부 조직위원장을 사실상 교체하며 사당화를 꾀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 대표는 더 이상 청년정치인이 아니라 노회한 정치꾼의 길을 가고 있음을 확신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당이 일련의 과정이 매끄럽지 못함은 나도 비판하지만 이 대표는 더 이상 국정동력을 떨어뜨려 대한민국 정상화를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며 "더 이상 눈물팔이로 본인의 정치사법적 위기를 극복하려 하지 말고, 여권에 분란을 만들지 말아달라"고 지적했다.

홍준표 대구시장도 자신의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에 올라온 이 대표의 기자회견 관련 질문에 "왜 욕을 먹었는지도 생각해봤으면"이라고 답했다. 앞서 내 놓은 다른 글에서는 이 대표를 향해 "답답한 심정은 잘 안다. 억울한 심정도 잘 안다. 하고 싶은 말 가리지 않고 쏟아낸 젊은 용기도 가상하다"면서도 "좀 더 성숙하고 좀 더 내공이 깊어졌으면 한다"고 조언했다.

홍 시장은 "탄핵 때 당내 일부 세력이 민주당과 동조해서 억울하게 쫓겨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심정을 생각해본 일이 있나. 바른미래당 시절 손학규 전 대표를 모질게도 쫓아낼 때 손 전 대표의 심정을 단 한 번만이라도 생각해 본 일이 있느냐"며 "돌고 돌아 업보로 돌아오는 것이 인간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