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2.08.16 15:42

크래프톤 '2022 PWS 페이즈2' 파이널 결과·'발로란트' PC방 VAL캉스 파티·엔씨소프트 'NC PLAY' 오픈·'월드 플리퍼' 신규 한정 캐릭터 추가·'코인그리드' 글로벌 사전 예약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6일 게임업계에서는 신규 지역 업데이트, 제휴 및 이벤트 진행, E-스포츠 대회 파이널 결과 공개, PC방 전용 이벤트 시작, 공식 브랜드 미디어 오픈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감성 모험 롤플레잉 게임(RPG) '제2의 나라'가 신규 지역을 업데이트했고 엔미디어플랫폼과 농심이 제휴를 맺고 '게토' 가맹 PC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연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2'의 4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으며,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오프라인 이벤트 'PC방 VAL캉스 파티'를 연다. 엔씨소프트가 자사의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를 오픈했고, '월드 플리퍼'는 신규 한정 캐릭터를 적용했다. P2E 게임인 '코인그리드'가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제2의 나라', 신규 지역 업데이트

넷마블의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가 신규 지역 '트레니아', '시라자라칸'을 업데이트했다.

트레니아는 유럽 관광 도시의 콘셉트를 띤다. 열차에 탑승해 맵을 탐험하며 시간별로 달라지는 세 가지 배경을 접할 수 있다. 시라자라칸은 제2의 나라 최초의 수중 맵으로 해저 지역이다. 이 지역에서는 물길 소라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 신규 지역 추가로 제2의 나라에 제비상회, 토벌, 명성 퀘스트가 적용됐다. 카오스 필드에서는 다섯 번째 카오스 필드 1, 2층이 문을 열었다. 카오스 필드를 즐기면 신규 스킬 마법서, 전용 특상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성장 요소 확장도 이뤄진다. 클래스 랭크 달성도가 상향되고, 신규 테트로 퍼즐 5종·마음의 별 4종·모험 기록이 추가된다. 테트로 퍼즐 중 3종은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공개된다. 나머지 2종은 트레니아 지역의 특산품과 시라자라칸 지역의 영혼석을 모으면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엔미디어플랫폼·농심, 제휴 통해 '게토' 가맹 PC방 고객 상대로 이벤트 실시

엔미디어플랫폼이 농심과 제휴를 맺고 '게토' 가맹 PC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농심에서 출시한 신제품 '웰치제로 오렌지', '웰치제로 포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PC방 1시간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게토 가맹 PC방에서 쿠폰을 소진할 때까지 열리며, 제품을 구매하면 이용자 계정으로 즉시 지급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2022 PWS 페이즈2' 4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 공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인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2'의 4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 PWS: 페이즈2 4주 차 위클리 파이널에는 각 지역의 위클리 서바이벌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16팀이 출전했다. 한국에서는 기블리 이스포츠, 젠지, 광동 프릭스, 배고파, 담원 기아, 지엔엘 이스포츠, 다나와 이스포츠, 헐크 게이밍 등 8개 팀이 합류했다. 일본과 타이완·홍콩·마카오에서는 각각 4개 팀이 위클리 파이널에 합류해 총 10매치를 치렀다. 4주차 위클리 파이널에서는 한국의 기블리 이스포츠가 순위 포인트 44점, 54킬을 기록하며 총 98포인트로 1위를 차지했다. 4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을 1위로 통과한 기블리 이스포츠는 위클리 파이널에서도 기세를 이어갔다. 위클리 파이널 1일 차를 57포인트로 1위에 마쳤고, 2일 차 매치에서도 41포인트를 더하며 4주 차 승리팀에 등극했다. 4주 간의 위클리 파이널이 모두 종료되고,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도 결정됐다. 위클리 파이널 누적 포인트 상위 16개 팀이 진출하는 그랜드 파이널에 한국 팀은 고앤고 프린스, 젠지, 배고파, 지엔엘 이스포츠, 담원 기아, 다나와 이스포츠 등 10개 팀이 이름을 올렸다. 일본에서는 2개 팀, 타이완·홍콩·마카오에서는 각각 4개 팀이 진출을 확정했다. PWS: 페이즈2 그랜드 파이널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 간 열린다. 하루 5매치씩, 총 20개 매치를 진행해 누적 포인트가 가장 많은 팀이 최종 우승팀에 등극한다. 우승팀은 상금 8000만원을 받게 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PC방 VAL캉스 파티 진행

라이엇 게임즈의 PC FPS '발로란트'가 매주 주말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서울 내 5곳의 발로란트 거점 PC방에서 오프라인 이벤트인 'PC방 VAL캉스 파티'를 개최한다. 

발로란트 플레이 경험이 있는 사람을 넘어 없는 사람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PC방 VAL캉스 파티는 오는 9월 4일까지 열린다. 유저는 발로란트를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발로란트 웰컴 드링크'를 받을 수 있다. 발로란트를 플레이하면 스탬프를 획득하고, 스탬프의 수에 따라 상품 추첨권을 제공하는 '스탬프 미션', 사격장 봇 누적 처치 횟수가 가장 많은 상위 5인을 선정해 상품을 증정하는 '봇KILL 챌린지'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함께하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PC방 내에서 랜덤 팀 매칭으로 발로란트를 즐긴 플레이어에게 PC방 이용권 1000원권이 주어지는 '팀 매칭 플레이', 이벤트 현장에서 발로란트 1회 플레이 또는 발로란트 신규 가입을 인증한 플레이어에게 키보드·헤드셋·PC방 1시간 이용권 등의 경품을 뽑을 수 있는 '뽑기 이벤트' 등도 시행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 오픈

엔씨소프트가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를 열었다.

NC PLAY는 엔씨가 그동안 기업 및 브랜드 스토리, 게임 정보 등을 알려온 'NC 공식 블로그'를 재단장한 후 오픈한 브랜드 미디어 채널이다.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브랜디드 콘텐츠가 있는 인터랙티브 플랫폼으로 새단장했다. 도메인도 기존의 주소로 변경했다. NC PLAY는 뉴스룸 형식의 'NEWS' 탭,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PLAY' 탭으로 이뤄진다. NEWS 탭에서는 엔씨의 기업 가치와 문화, 게임, 연구개발(R&D) 기술 등을 담은 콘텐츠 시리즈를 확인할 수 있다. PLAY 탭은 영상, 웹툰 등의 콘텐츠와 인터랙티브·숏폼·스토리형 등과 같은 참여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한정 캐릭터 추가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가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했다.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는 '★5 [고혹적인 산타클로스 비앙카]'를 포함해 한정 캐릭터 5종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3일까지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출연하는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5 [고혹적인 산타클로스 비앙카]는 크리스마스와 아이를 매우 싫어하는 여왕님 기질의 소환술사로, 드래곤의 숨결로 필드 전체에 화속성 데미지를 가한다. '★5 [꼬마 악마 산타 아름]'은 저주의 그림자를 조종하는 마족 소녀로, 그림자를 전방에 돌진시켜 명중한 적과 주변에 암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회전 베기와 함께 검기를 날려 주변의 적에게 화속성 데미지를 주는 '★4 [성야의 빨간 검사 트레이네]', 눈부신 빛으로 전방에 마비 효과 및 뇌속성 데미지를 가하는 '★4 [성스러운 축제의 책사 아도니]', 창작의 힘으로 파티 전체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3 [망설이는 망상 산타 메릴]'도 등장한다.

(사진제공=스카이플레이)
(사진제공=스카이플레이)

◆'코인그리드', 글로벌 사전 예약 돌입

스카이플레이가 P2E 게임인 '코인그리드'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와 캐릭터가 주어진다.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에어드랍을 통해 SKP 토큰을 포함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제공되는 캐릭터들은 지난 달 스카이플레이 공식 커뮤니티 채널에서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을 때 가장 많은 표를 받은 후보군들로, 인당 최대 4개까지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스카이플레이'에서 진행 가능하며, 플랫폼 베타 출시에 맞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